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밑반찬 미역줄기 볶음 식감은 살리면서 간단하게 만드는 황금레시피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7. 28.
728x90

밑반찬 미역줄기 볶음 식감은 살리면서 간단하게 만드는 황금 레시피

 

 

제가 좋아하는 밑반찬 중에 하나가 미역줄기인데요. 이상하게 미역줄기는 엄마가 해주는 것만 먹다 보니까 '나는 할 수 없는 요리'라는 생각이 많았거든요. 그런데 요즘 이상하게 미역줄기가 너무 먹고 싶어서 직접 만들어서 먹어봐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만들었는데, 제가 만든 게 더 맛있더라고요 ㅋㅋㅋ 미역줄기 만드는 것에 자신이 없었다면 30분 이내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저의 미역줄기 황금 레시피 보고 가셔서 여름 밑반찬으로 맛있게 즐겨보세요.

 

 


미역줄기 요리 재료


미역줄기

 

미역줄기 300g으로 오늘은 밑반찬을 만들 예정이고요. 2인 가구 기준으로 4~5끼 정도 먹을 수 있는 양이 나옵니다.

제가 구입한 미역줄기에는 오렌지 채소 샐러드 레시피도 적혀있던데, 미역줄기를 샐러드로도 먹을 수 있군요!

 

미역줄기 300g, 양파 1/4개, 당근 1/4개 (양파와 당근은 생략 가능), 대파한 줌(파 기름 용)
국간장, 진간장, 참기름, 깨소금, 맛술, 다진마늘

 


미역줄기 볶음 요리 방법


미역줄기

 

미역줄기는 보통 이렇게 염장된 상태로 살 수 있습니다.

염장되었기 때문에 1시간 동안 물에 불려라, 한번 데치듯이 삶아라 등등 여러 가지 요리방법이 있는데요.

너무 오래 걸리는 요리는 이 더운 계절에 너무 힘들잖아요. 

저의 레시피는 미역줄기를 총 물에 불리는 시간은 20분만 잡으시면 됩니다. 

 

미역줄기를 차가운 물에 넣고, 소금을 털어내듯이 씻어줍니다. (위 영상 참고해주세요.)

한번 물에 헹궈만 줘도 볼의 바닥에 소금이 많이 남는 게 보이실 거예요. 

눈에 보이는 소금이 없어질 때까지 흐르는 물에 여러 번 씻어내 줍니다. 이때 미지근한 물이나 따뜻한 물로 씻어내시면 안 됩니다. 

 

 

 

미역줄기 물에 불려주기

 

소금이 어느 정도 제거되면, 차가운 물에 미역줄기를 담그고 10분간 불려줍니다. 

 

미역줄기 염분제거 방법

 

10분간 불려준다음 물기를 제거해주시고, 2차로 불려줄 텐데요.

2차는 맛술을 이용해서 불려줄 거예요. 

미역줄기 300g 기준으로, 냉수 400ml와 맛술 100ml를 함께 넣어주고 10분간 불려줍니다. 

 

야채손질 및 미역줄기 물기제거

 

미역줄기를 불리는 동안 양파와 당근을 채 썰어주세요. 얇게 채 썰수록 좋아요.

10분이 지나면 미역줄기의 물기를 제거해서 준비해줍니다.

손으로 짜서 물기를 제거하는 것보다는 체망에 미역줄기를 넣고 꾹꾹 누르듯이 물기를 제거해주는 것이 더 편하고 쉽더라고요. 참고해서 미역줄기의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미역줄기 볶기 단계

 

팬에 기름을 2스푼 정도 넣고 파를 넣어서 파 기름을 내줍니다.

파기름을 내는 동안 물기를 제거한 미역줄기를 한 입에 먹기 좋게 칼로 잘라줍니다. 

 

미역줄기 볶기

 

파 기름이 완성되면 미역줄기를 넣고 약 3분간 볶아줍니다. 

너무 오래 볶으면 흐물흐물 해질 수도 있으니 적당히 볶아주시면 됩니다. 

 

 

미역줄기 볶음 야채넣기

 

3분간 미역줄기를 볶고 나면, 기름을 1~2스푼 추가로 넣어주신 뒤, 손질해둔 야채를 넣고 2~3분 정도 더 볶아줍니다. 

 

미역줄기 볶음 양념하기

 

그다음 미역줄기 볶음에 양념을 해줄 텐데요.

다진 마늘 1스푼, 국간장 1스푼, 진간장 1스푼을 넣고 마무리로 볶아줍니다.  이때 간을 보시고 추가로 양념이 필요하면 간장을 가감해주시면 됩니다. (맛간장이 있으면 진간장 대신 맛간장을 사용해주셔도 좋고, 코인 육수가 있으면 부셔서 넣어주시거나 조미료를 살짝 더 넣어주시면 감칠맛을 더 느끼실 수 있어요.)

그다음, 불을 끄고 참기름 1스푼을 넣고 볶아주세요.  이렇게 하면 완성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완성된 미역줄기 볶음 식혀주기

 

완성된 미역줄기 볶음은 뜨거운 프라이팬에 넣고 식히는 것이 아니라, 넓은 볼 또는 접시에 옮겨서 한 김 식혀주세요.

바로 드셔도 괜찮아요^^

 

미역줄기 볶음
미역줄기 밑반찬

 

완성된 미역줄기인데요. 이렇게 쉽고 맛있게 할 수 있는데 왜 지금껏 엄마한테만 해달라고 했는지 모르겠어요 ㅋㅋㅋ

밑반찬으로도 먹고, 비빔밥 할 때 넣어서 먹어도 정말 맛있더라고요.

여름 밑반찬으로 정말 잘 어울리는 미역줄기 볶음. 30분 이내로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오늘도 맛있는 한 끼 하세요.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