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도우룸 아란치니 피코크 신제품 집에서도 레스토랑처럼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7. 18.

도우룸 아란치니 피코크 신제품 집에서도 레스토랑처럼

이마트에 갔더니 피코크에서 나온 신제품이 있더라고요. 저번에 도우룸의 라구 파스타를 소개해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같은 레스토랑의 '아란치니'라는 음식도 간편식으로 나왔네요.
도우룸 라구 파스타와 같이 플레이팅 해서 와인이랑 먹으려고 구매해왔는데요. 레스토랑이 부럽지 않더라고요. 궁금하신 여러분들을 위해서 자세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피코크 도우룸 (doughroom)


도우룸은 스파게티, 파스타 전문 레스토랑으로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2에도 선정된 맛집입니다.
피코크에서는 유명 맛집들과 협업하여 레스토랑 간편식(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 출시를 많이 하고 있는데요. 그중에 '도우룸'이라는 레스토랑과 협업하여 라구 파스타, 아란치니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도우룸 라구파스타와 아란치니


위에 있는 라구파스타의 후기는 제 포스팅에서 찾아봐주시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피코크 도우룸 아란치니 후기


도우룸 아란치니


피코크 도우룸의 아란치니는 토마토 리소토와 치즈의 풍미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것이 특징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토마토 리조토 속에 치즈를 넣고 주먹밥처럼 만들어서 빵가루를 입혀 튀겨낸 음식이죠.
이탈리아에서는 우리나라 김밥처럼 쉽게 접할 수 있는 국민음식 중 하나라고 합니다.
아주 큰 사이즈도 있지만, 대부분 한입에 먹지 좋도록 적당한 크기로 만든다고 합니다. 저도 예전에 집에서 요리해서 먹어본 적도 있는데요. 혹시 직접 만들어보실 분들은 제 포스팅 중에 '아란치니'를 검색해서 요리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피코크 도우룸 아란치니 내용


총 330g, 총칼로리는 845kcal로 내용물은 아란치니 총 6개가 들어있습니다.
조리방법도 아주 간단한데요. 냉동상태로 보관한 도우룸의 아란치니를 별도의 해동 없이 180도로 예열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5분간 조리해주시면 됩니다.


집에서도 이탈리안 요리를 간단하게 만들어서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좋고, 쌀이 주재료이기 때문에 저처럼 와인 안주 외에도 아이들의 한 끼 식사 또는 출출할 때 간식 대용으로 먹기도 정말 좋답니다.

아란치니 에어프라이어 조리 전


180도 에어프라이어에 10분간 조리 후, 뒤집어서 5분간 더 조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조리방법에 별도로 해동없이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하라고 나와있는 상품들은 조리법대로 해동 없이 조리해주시는 것이 가장 최상의 맛을 낼 수 있더라고요.
가끔 댓글에 에어프라이어 조리했는데 오버쿡이 되었다거나, 제대로 조리되지 않더라는 댓글이 보이던데 이럴 때는 조리법대로 만들었는지 한 번 체크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해주세요^^

피코크 도우룸 아란치니 조리후


조리가 끝난 피코크 도우룸의 아란치니입니다.
이쁜 그릇에 플레이팅 하는 것만으로도 레스토랑 느낌을 낼 수 있어요.
아란치니 직접 만들면 튀기는 음식이기 때문에 손이 가는 편인데, 에어프라이어 조리 15분으로 먹을 수 있다니 너무 좋지 않나요?

도우룸 아란치니


도우룸으이 라구 파스타와 아란치니를 플레이팅 해서 먹었습니다.
주말이 가는게 아쉬워서 한 잔 했네요 ㅋㅋㅋ


먹어본 후기는, 일단 튀김 옷이 바삭하다 못해 조금 딱딱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 부분이 제일 아쉬웠고, 식을수록 더 딱딱해지더라고요.
그래서 토마토 소스를 만들어서 그릇 밑에 깔아준 뒤에 아란치니를 플레이팅 해서 소스와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왜냐면 토마토 리조또의 맛이 그리 강하지 않아서 심심한 편이거든요. 저희는 라구 파스타 소스에 찍어서 먹었는데, 아란치니만 드시는 분들은 참고해서 더 맛있게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란치니 속 치즈


어른도 한입에 넣기에는 좀 큰 사이즈라 반을 잘라서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반을 가르니 진한 치즈향이 나면서 치즈가 살짝 녹아내리더라구요. 치즈 좋아하시는 분들은 더 좋아하실 것 같은 맛이었습니다.

피코크 도우룸 아란치니 제품은 쓱배송으로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할인 적용이 되지 않은 가격은 7천 원 후반 대입니다.
와인 안주, 손님 초대용, 간식으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도우룸의 아란치니 추천드립니다.
(제가 위에서 추천한 방법으로 드셔야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한 끼 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