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편스토랑 박솔미의 솔미라구파스타 GS편의점에서 만나보세요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7. 29.

편스토랑 박솔미의 솔미라구파스타 GS편의점에서 만나보세요

 

 

편스토랑이라는 프로그램을 보면 정말 기발한 아이디어의 음식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그중에서 박솔미 씨가 된장을 넣은 한국식 라구 파스타로 우승을 차지했던 것을 보고 어떤 맛이 날까 궁금했어요. 그래서 GS편의점에 방문해서 한번 구입해보았습니다. 전자레인지 2분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솔미 라구 파스타의 맛은 과연 어떨까요?

 


편스토랑 솔미 라구 파스타


솔미 라구파스타

 

편스토랑 우승 상품인 '솔미 라구 파스타(SOLMI RAGU PASTA)'입니다.

총 내용량은 255g이며, 440kcal입니다. 

 

라구 파스타에서 라구(RAGU)란, 잘게 다진 고기와 와인, 양파, 토마토, 우유 등을 넣고 오랜 시간 끓여내는 고기 소스를 말하는데요. 박솔미 씨는 이 요리방법에 한국의 된장 반 스푼을 추가해서 한국식 라구 파스타를 개발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감칠맛이 더 많이 난다고 합니다. 

 

편스토랑 박솔미 된장라구 파스타 요리 모습과 요리방법

편스토랑 박솔미 우승모습

 

원래 박솔미 씨가 개발한 된장 라구 파스타의 소스 만드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양파를 잘게 썰어서 볶다가, 소고기 200g과 돼지고기 200g을 넣고 볶아줍니다.

2. 올리고당 1스푼과 양송이버섯을 넣고 볶아주세요.

3. 화이트 와인을 추가해서 잡내를 날려주세요.

박솔미 씨는 화이트와인을 얼려서 보관해두시던데 아이디어가 정말 좋은 것 같아요.

화이트와인을 얼리면 산화가 중단되어 좋다고 합니다.

3. 된장 1/2스푼, 고추장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굴소스 1스푼, 맛술 1스푼, 노두유 1/2스푼, 고춧가루 1스푼, 황두장 1스푼을 넣고 다진 고기와 함께 팬에 볶아줍니다. 

4. 발사믹 식초를 1스푼 추가해주고, 미나리를 넣고 한국식 맛을 추가해서 볶아서 완성해줍니다.

 

솔미라구파스타 조리방법

 

이 제품의 가장 좋은 점은 바로 간단한 조리방법인데요.

전자레인지로 최대 2분 안에 조리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1000W 전자레인지(매장용)에서는 1분 30초, 700W 전자레인지(가정용)에서는 2분 동안 조리해주시기만 하면 완성!

 

 

솔미라구파스타 구성품

 

구성품은 아주 간단한데요. 뿌려먹는 모차렐라 치즈도 같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직접 먹어보니 치즈는 부족하다 느끼실 수도 있어서, 치즈 좋아하시는 분들은 추가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편의점에서 드실 분은 스트링 치즈 찢어서 넣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솔미라구파스타 조리 전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조리방법이 아예 나와있지 않더라고요.

비닐을 제거하지 않으면 모차렐라 치즈를 뿌릴 수 없으니 당연히 비닐을 제거하고 전자레인지 조리를 하는 것이지만, 요즘 비닐 제거하지 않고 조리 먼저 하는 제품들도 있기 때문에 당연하더라도 조리방법은 적어주셨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솔미라구파스타 조리 후

 

조리를 완료한 모습입니다. 치즈와 양념을 잘 섞어준 뒤에 드시면 되는데요.

소스가 충분히 들어있어서, 포장지에도 남은 양념에 즉석밥 또는 삼각김밥과 함께 먹으면 좋다고 추천해두셨더라고요. 

 

솔미라구파스타

 

저는 다른 그릇에 옮겨서 먹어보았습니다.

한국식 라구 파스타, 된장을 넣은 라구 소스라고 해서 어떤 맛일지 엄청 궁금했는데요.

확실히 감칠맛이 일반 라구랑 좀 다르더라구요. 그런데 약간 짠맛이 상대적으로 강하고, 제일 아쉬웠던 부분은 면의 식감이었습니다.

면이 아예 식감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부드럽게 씹혀버려서 파스타를 먹는다는 느낌이 거의 안들 정도였어요.

파스타 식감만 더 좋았어도 전체적으로 너무 좋았을 것 같은데, 아쉬웠습니다. 

차라리 다음에 박솔미 씨의 레시피로 직접 라구 소스를 만들어보고 싶은 생각이 더 들었어요. 

여러분들도 GS편의점에서 이 제품을 보신다면, 제 포스팅 참고해서 구입하시고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