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군고구마 에어프라이어로 맛있게 굽는 황금 레시피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7. 19.

군고구마 에어프라이어로 맛있게 굽는 황금 레시피

 


여러분들은 군고구마 좋아하시나요?
저는 찐 고구마보다 군고구마를 더 좋아하는데, 요즘은 파는 곳도 잘 없고 팔더라도 1개 가격이 너무 비싸더라고요.
요즘 에어프라이어가 없는 집이 잘 없는데, 집에서도 에어프라이어로 쉽고 간단하게 군고구마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군고구마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조리법 알려드릴게요.

 


군고구마 에어프라이어 조리법 황금 레시피


에어프라이어에 고구마를 넣기 전에 미리 껍질을 깨끗하게 물로 씻어줍니다.
고구마를 씻은 후 남아있는 물기는 닦아주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고구마를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


고구마 종류는 물고구마, 호박고구마, 밤고구마 종류 상관없이 같은 방법으로 조리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밤고구마를 제일 좋아합니다.
예전에 나 혼자 산다 라는 TV 프로그램에서 경수진 씨가 밤고구마를 구입하는 장면을 보고, '밤고구마 VS 호박고구마' 고구마 논쟁이 있었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고구마를 제일 좋아하시나요?

 

출처 : 나혼자산다 고구마논쟁



고구마 효능

1. 고구마는 100g당 약 128kcal로 칼로리가 낮은 편이며, 열량도 낮아서 체중 조절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됩니다.
2.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고, 장 운동에 도움을 줍니다.
3. 베타카로틴 성분의 함유로 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고, 체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4.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5.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고구마는 이렇게 건강에 도움을 주지만, 과하게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겠죠? ㅋ

 

깨끗하게 씻은 고구마 에어프라이어에 넣기

 

에어프라이어에 종이 포일을 깔고 깨끗하게 씻은 고구마를 겹치지 않게 펼쳐서 넣어주세요.

고구마는 에어프라이어에서 구워지는 동안 진득한 단 성분이 나오기 때문에, 종이 포일을 깔지 않고 그대로 넣으시면 설거지 하시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종이 호일 및 전용 에어프라이어 용기 등을 이용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고구마가 겹치지 않게 깔아져야 골고루 잘 익기 때문에 한꺼번에 많은 양을 넣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 조리 온도 및 시간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서 군고구마를 만들 때 제일 궁금한 것이 바로 조리 온도와 시간일 텐데요.

많은 블로그, 유튜브 정보에서는 200도에서 20분 1차로 조리 후, 고구마를 뒤집어서 200도에서 20분 추가 조리를 추천하더라고요. 저는 에어프라이어에 메뉴에서 군고구마는 180도에서 25분으로 권장하고 있어서 이 방법으로 조리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2가지 모두 좋아요. 

군고구마를 만들 고구마가 크고 두껍다면 시간을 더 늘려서 조리해주시면 됩니다.

 

1. 200도에서 20분, 뒤집어서 200도에서 20분 추가

2. 180도에서 25분, 뒤집어서 180도에서 25분 추가 2가지 방법 중 선택

 

 

 

 

에어프라이어로 조리 후에 바로 꺼내서 고구마를 갈라보았는데요. 냄새부터 달달하면서도 고소한 향이 나는 게 정말 맛있어 보이더라고요. 영상이나 사진만 봐도 얼마나 맛있게 잘 조리되었는지 보이시죠?

에어프라이어에서 고구마를 꺼내실 때에는 다치지 않도록 집게 및 저처럼 목장갑을 비닐장갑 속에 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치지 않게 조심해주세요^^

 

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 조리 완성

 

아이 간식으로, 다이어트 음식으로, 식사대용으로 다양한 이유로 고구마를 드실 일이 많으실 텐데요.

에어프라이어로 쉽고 간단하게 군고구마 맛있게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오늘도 맛있는 한 끼 하시길 바라고, 더위 조심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