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피코크 유림면 3대 메밀명가의 비빔메밀을 집에서 간단하고 맛있게 즐기자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7. 24.

피코크 유림면 3대 메밀 명가의 비빔메밀을 집에서 간단하고 맛있게 즐기자

 

 

여름에 잘 어울리는 피코크 고수의 맛집 시리즈 중 유림면 비빔메밀입니다.

유림면은 서울 3대 메밀명가로, 비빔메밀은 매콤하고 새콤달콤한 비빔장과 구수한 메밀면을 조화로운 여름 별미로 봉지면으로 쉽고 간단하게 만들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피코크 고수의 맛집 유림면, 비빔메밀


유림면은 1961년 개업 후, 3대째 이어오고 있는 서울 3대 메밀면 전문점 중 한 곳 입니다.

3년 연속 미슐랭 가이드, 서울 미래유산으로 선정되었으며 유림면의 대표 메뉴인 비빔메밀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봉지면 형태로 피코크에서 고수의 맛집 시리즈로 출시되었습니다.

 

피코크 유림면 비빔메밀

 

1 봉지에 4개가 들어있으며, 1개당 내용량은 140g이고 총칼로리는 530 kcl입니다.

가격은 4천 원 중반대로 1봉 지당 1천 원대의 가격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피코크 유림면

 

피코크 유림면 비빔메밀 조리법

 

  • 끓는 물에 600ml(종이컵 3컵) 정도에 면과 후레이크를 넣고 약 5분간 끓여줍니다.
  • 면을 건져서 찬물에 헹궈준 다음, 액상수프와 조미유를 넣고 비벼서 드시면 됩니다. 

 

피코크 유림면 비빔메밀 내용물
피코크 유림면 비빔메밀 후레이크

 

피코크 유림면 비빔메밀의 내용물은 메밀면, 후레이크, 액상수프, 조미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후레이크는 건당근 후레이크, 건 청경채 후레이크, 계란지단 등입니다. 

 

피코크 유림면 비빔메밀 면끓이기

 

이제 실제로 조리해볼까요?

남편과 3개를 끓여서 먹었는데요. (원래 비빔면은 2명이서 3개가 국 룰 아닙니까?ㅋㅋㅋ)

주말에 너무 더운데, 여름 별미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상대적으로 한 끼 먹기에 조리단계도 간단하고요. 

 

 

피코크 유림면 비빔메밀

 

찬물에 잘 헹궈주고, 액상수프와 조미유를 넣어서 완성해주었습니다. 

 

 

처음에 액상수프를 넣고 비볐을 때에도 자극적인 맛일 것 같은 느낌이었고, 첫 입을 넣었을 때도 맵고 짜고 자극적인가? 했었는데요. 씹을수록 면에서 메밀향이 확 나면서 씹으면 전혀 자극적이지 않은 담백한 맛으로 마무리되더라고요.

봉지 비빔메밀이 맛있어봤자라고 생각했었는데, 뒤통수 맞는 느낌이었어요. 일반 비빔면과 또 다른 매력이 있어서 먹자마자 바로 재구매를 위해 장바구니에 담아두었습니다.

메밀면을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강력 추천드립니다.

여름 별미와 함께 오늘도 맛있는 한 끼 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