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피코크 탄탄멘 밀키트 고소하고 진한 국물과 생면으로 맛있게 즐겨요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12. 16.

피코크 탄탄멘 밀키트 고소하고 진한 국물과 생면으로 맛있게 즐겨요

 

오랜만에 이마트를 갔더니 피코크에서 탄탄멘이 새롭게 나왔더라고요.

피코크 제품은 일단 믿고 먹는 편이기도 하고, 탄탄멘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음식이기도 해서 구입해보았는데요. 피코크 탄탄멘 내 돈 내산 솔직 후기 들려드리겠습니다. 

 

 


이마트 피코크 탄탄멘 직접 먹어보기


피코크 탄탄멘

 

피코크 탄탄멘은 2인분 총 372g입니다. 총칼로리는 1,090kcal로 높은 열량의 제품이에요.

특징은 생면으로 면발이 되어있고, 냉장보관 제품이라 보관 기간은 길지 않은 편인 점 참고해주세요.

 

이마트 탄탄멘 조리방법

 

피코크 탄탄멘 조리방법

 

1. 물 1,000ml를 냄비에 넣고, 끓으면 면을 넣고 2~2분 30초간 삶아주세요. 그리고 채반에 담아주시고 찬물에는 헹구시지 마세요. 

2. 물 300ml에 소스를 넣고 잘 풀어준 뒤, 시금치 혼합 건더기를 넣고 끓어오르면 불을 꺼주세요.

3. 삶아 놓은 면에 소스를 풀어서 만든 국물을 붓고, 혼합 깨 분말을 넣어 잘 저어 드세요. 완성입니다. 

 

직접 만들어 본 결과 국물을 먼저 만드시고, 면을 조리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생면의 두께가 얇은 편이라 뜨거운 국물을 부으면 더 익어버리기 때문에 면을 조금 덜 삶은 상태로 완성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해서 조리하시면 더 맛있게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반응형

 

피코크 탄탄멘 구성품

 

2인분이지만, 1인분씩 포장되어있어서 1인 가구 또는 1인분씩 먹기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구성품은 탄탄면 120g씩 2개, 탄탄멘 소스 50g씩 2개, 혼합 깨 분말 10g씩 2개, 시금치 혼합 건더기 6g씩 2개가 들어있습니다.

 

저는 남편과 함께 먹으려고 모두 조리해주었는데요.

이 경우에도 저처럼 한꺼번에 한 그릇에 넣지 마시고, 따로 그릇에 담아주시면 면을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탄탄멘 시금치혼합건더기

 

시금치 혼합 건더기를 넣어줍니다.

마치 참깨라면의 계란 건조 건더기와 같은 느낌이에요.

국물에 넣고 조금만 기다리면 건더기가 듬뿍 퍼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어요. 

 

2인분이라 물을 600ml를 넣어주었는데요. 100ml 정도 더 넣어주어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아니면 혼합 깨 분말을 한꺼번에 넣지 마시고, 기호에 맞게 가감하면서 드시면 더 맛있을 것 같아요.

 

 

피코크 탄탄멘이 생면인 것은 좋았는데요.

면발이 얇은 편이에요. 그래서 먹다 보면 면이 너무 퍼지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조금 더 두께가 있는 생면이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을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생면의 두께가 아쉬웠어요.

 

 

저는 탄탄멘을 먹을 때 진득한 국물을 좋아해서 깨 분말을 모두 다 넣어주었습니다.

확실히 분말을 넣은 후 더 걸쭉해지면서 고소한 맛이 더 많이 나더라고요. 

 

 

 

저는 남편과 소주 안주로 먹었었는데요.

소주 안주로도 좋고, 술 마시고 다음날 해장용으로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식사용으로 드실 때에는 밥을 조금 말아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생면의 두께는 아쉽지만, 국물은 100점 주고 싶은 맛이었어요. 여러분들도 이마트 가시면 피코크 탄탄멘 한 번 구입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맛있는 한 끼 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