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이야기

주방 후드 필터 청소 후에도 필터세척 알림이 뜰 때 해결방법(Haatz 주방후드)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3. 9. 25.

주방 후드 필터 청소 후에도 필터세척 알림이 뜰 때 해결방법

 

주방 후드 필터 청소 후에도 필터세척 알림이 뜰 때 해결방법

 

저희 집 주방 후드는 haatz(하츠) 제품인데요. 필터세척 알림이 뜨면 주기적으로 주방후드 필터를 세척해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필터 청소 후에도 필터세척 알림이 꺼지지 않는 증상이 발생하더라고요. 해당 문제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aatz(하츠) 주방 후드 관리


주방 후드 haatz(하츠)

 

여러분들은 주방 후드 관리를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주방에서 사용하는 금속필터의 경우에는 3개월에 1번씩 주기적으로 세척 및 관리를 해주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주방후드필터 청소 꿀팁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방후드 필터 5분 안에 깨끗하게 만드는 청소방법

 

주방후드 필터 5분 안에 깨끗하게 만드는 청소방법

주방 후드 필터 5분 안에 깨끗하게 만드는 청소방법 유난히 길었던 겨울이 지나면서 요즘 봄맞이 집안 대청소 중인데요. 요리를 좋아하고 즐겨하다 보니 주방 후드 필터가 어느새 더러워졌더라

simple-think.tistory.com

 

 

위 포스팅에서 설명하는 주방후드 청소 방법 외에도 더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주시는 분들은 기름때가 많이 끼기 적에 다목적 세정제로 간편하게 세척이 가능합니다.

 

후드를 세척해주지 않으면 요리할 때 발생하는 유증기가 후드 내부의 팬모터 또는 필터망에 맺혀서 아래로 떨어지게 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관리 및 청소를 해주시는 것은 꼭 필요합니다.

 

 

반응형

 

주방후드-필터세척-알림해결

 

저는 이렇게 관리하는데, 어느 날 주방후드를 세척하고 다시 끼워서 작동시켰더니 '필터세척' 알림이 사라지지 않고 계속 표시가 되더라고요. 새 필터가 바로 인식이 되지 않나? 해서 안쪽까지 다시한 번 말끔하게 닦아준 뒤에 다시 후드를 끼웠는데도 해당 알림이 꺼지지 않는 증상이 발생했습니다.

 


주방 후드 '필터세척' 알림 오작동 해결방법


 

이렇게 주방후드 필터 세척 후에도 필터세척 알림이 꺼지지 않을 경우 해결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주방 후드에 있는 버튼 중 '정지' 버튼을 3초 이상 꾹 눌러줍니다.

2. 그러면 필터세척 알림이 꺼지면서 기능이 리셋됩니다.

3. 리셋되면서 자동 버튼, 온도감지버튼, 필터세척 버튼에 차례로 알림이 표시되고, 주방후드 속도가 1부터 마지막 단계까지 작동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4. 필터세척 알림이 꺼지면 세척(청소)한 주방 후드를 다시 끼워주고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주방에서 사용하는 주방후드 필터 청소 후에도 필터세척 알림이 꺼지지 않을 경우 주방후드 기능을 리셋하여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해당 방법으로 오작동 시 간편하게 해결하시고, 주방후드는 주기적으로 기름때가 묵은때가 되지 않도록 잘 관리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