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이야기

세탁망 제대로 알고 쓰자. 올바른 세탁망 사용법 및 교체시기 꿀팁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3. 10. 15.

세탁망 제대로 알고 쓰자. 올바른 세탁망 사용법 및 교체시기 꿀팁

올바른 세탁망 사용법

 

올바른 세탁망 사용법으로 세탁을 하시면 세탁기에 의한 의류 손상을 줄여주기 때문에 아끼는 옷이나 비싼 옷 등은 세탁망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하지만 아무렇게나 사용하시면 오히려 의류와 세탁기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올바른 세탁망 사용법 그리고 세탁망 교체시기에 대해서 자세히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세탁망 왜 써야 하나요? : 세탁망 기능


올바른 세탁망 사용법

 

세탁망은 망사 등으로 그물처럼 생긴 망 형태의 주머니로 다양한 크기와 다양한 재질이 있습니다.

왜 세탁망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1. 세탁기에 의한 의류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2. 한꺼번에 다른 세탁물과 함께 세탁할 때 약한 재질의 의류를 다른 의류와 분리시킴으로써 별도의 세탁 과정 없이도 한꺼번에 세탁이 가능합니다.

3. 기숙사, 군대 등 다른 사람의 세탁물과 함께 세탁할 때 세탁물을 구별할 수도 있습니다.

 


세탁망의 종류와 올바른 사용법


세탁망의 종류는 아주 다양합니다.

소형, 중형, 대형, 특대형 등 다양한 사이즈와 원통형 등의 입체 형태의 세탁망도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세탁물에 맞게 세탁망의 종류를 선택하는 것도 아주 중요합니다.

 

올바른 세탁망 사용법

 

넓은 그물 형태의 세탁망은 물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오염을 방지할 수 있는 목적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특히 의류 및 옷감의 손상을 덜 신경 써도 되는 세탁물 또는 밝은 색 의류, 양말 세탁 시에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이중 그물망 형태의 세탁망은 의류를 보호하는 목적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속옷 또는 기능성 웨어를 세탁하실 때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속옷은 형태 유지가 필요한 세탁물이기 때문에 원통형 등의 입체 형태의 이중망을 사용하시는 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올바른 세탁망 사용법

 

촘촘한 그물망의 세탁망은 니트류 등 세탁하실 때 손상 방지를 위해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물의 흐름을 넓은 그물망에 비해 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검은색 등 어두운 색상의 세탁물을 세탁하실 때 사용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세탁기 사용 중에 보풀이나 먼지가 덜 붙게 하고 싶으실 때도 촘촘한 세탁망 사용이 좋습니다.

 


세탁망 사용법


 1. 세탁하려는 옷을 세탁망에 한꺼번에 많이 넣지 마세요.

세탁망에는 1개 또는 작은 사이즈의 세탁물은 2개 정도까지만 넣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 망에 많은 빨래를 넣게되면 세탁기가 돌아가면서 세탁물이 한쪽으로 치우치게 되면서 세탁기 무게중심도 한쪽으로 치우칠 수 있습니다. 이러면 세탁기 수평이 흔들려서 제품의 수명을 줄어들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어요.

 

2. 세탁망에 옷을 넣을 때는 구겨서 아무렇게 넣지 마시고, 가지런히 접어서 넣어주세요.

옷감이 서로 부딪히면서 마찰이 생길 수 있는데, 접어서 넣어주시면 이런 옷감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탁기 안에 세탁 및 탈수과정에서 세탁물이 한쪽으로 치우치면서 옷감에 주름이 가는 것을 막을 수도 있어요.

 

3. 세탁망 지퍼는 끝까지 잠궈주시고, 끝에 세탁망 지퍼밴드가 있는 세탁망 사용이 좋습니다.

세탁망 지퍼가 헹굼, 탈수시에 다른 의류에 닿아 손상이 가게 할 수 있습니다.

 

4. 세탁망은 의류 크기에 맞게 사이즈별로 사용해 주세요.

 

5. 세탁망 사용 후에는 다음 세탁을 위해 잘 건조해 주세요. 

 

 


세탁망 교체시기


올바른 세탁망 사용법

 

올바른 세탁망 사용법으로 사용하시면 오래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교체시기가 있는 것은 아니며, 세탁기 사용이 잦아 세탁망이 찢어지거나, 지퍼가 손상되는 경우가 발생하면 교체해 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1~2년 정도는 아무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고, 대신 넓은 그물망은 망이 찢어지는 경우에 교체하고 있어요. 

 


이렇게 실생활에서 살림하면서 많이 사용하는 세탁망의 종류 및 기능, 올바른 세탁망 사용법, 세탁망 교체시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 내용 참고하셔서 의류손상 걱정 없이 깨끗하게 세탁하시기 바랍니다.

 

 

<같이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화이트 식초 빨래 쉰내 고민 해결(다른 식초와 차이점)

 

화이트 식초 빨래 쉰내 고민 해결(다른 식초와 차이점)

화이트 식초 빨래 쉰내 고민 해결 여름철 빨래 고민 중 하나가 바로 쉰내입니다. 특히 요즘처럼 비가 자주 오면 빨래를 하고 난 뒤에 건조되는 동안 냄새가 나기도 하고요. 땀이 많이 난 옷들은

simple-think.tistory.com

통돌이 세탁기와 드럼 세탁기 어떤 걸 구입하는 것이 좋을까?

 

통돌이 세탁기와 드럼 세탁기 어떤 걸 구입하는 것이 좋을까?

통돌이 세탁기와 드럼 세탁기 어떤 걸 구입하는 것이 좋을까? 세탁기를 구매하기 전에 고민되는 부분이 있죠. 통돌이 세탁기를 살까, 드럼 세탁기를 살까? 하는 것인데요. 통돌이 세탁기와 드럼

simple-think.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