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이야기

세탁이염방지티슈 흰색, 검정색 빨래 이염 걱정없이 세탁하세요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3. 10. 5.

세탁이염방지티슈 흰색, 검은색 빨래 이염 걱정 없이 세탁하세요

세탁이염방지티슈

여러분들은 세탁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보통은 속옷, 양말, 색깔있는 옷, 흰색 옷, 수건 등을 구분해서 세탁을 하실 텐데요. 그런데 세탁을 하다 보면 빨랫감이 섞이는 실수가 나올 때도 있고, 구분하다 보면 세탁기 사용이 많아져서 살림하실 때 어려움이 있으실 거예요.

그런 실수를 방지하고,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빨래 이염을 막을 수 있는 '세탁이염방지티슈'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세탁이염방지티슈 : 빠이염 세탁안심티슈


세탁이염방지티슈-빠이염

 

시중에는 많은 세탁이염방지티슈가 있지만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바로 '빠이염 세탁안심티슈'입니다. 

이 제품은 형광증백제 및 염료가 세탁물에 이염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은 물론, 미세먼지까지 흡착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세탁이염방지티슈의 기능과 원리

왜 세탁이염방지티슈를 사용해야 할까요?

우리가 매일 입는 옷들에는 다양한 화학 물질이 들어있습니다. 이 화학 물질은 세탁할 때 물에 녹아 다시 세탁물 속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이때 함께 세탁하는 다른 세탁물도 오염시키게 됩니다.

 

세탁이염방지티슈(세탁이염방지시트)는 '비스코스 레이온'이라는 소재로 만들어지는데, 세탁을 하면서 나오는 오염물질 및 화학물질은 특수코팅 된 비스코스에 흡착이 되어 빨랫감의 이염을 방지하게 되는 원리입니다.

이 소재는 이염 방지 기능이 뛰어나서 여러 번 빨아 쓰는 행주 등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빠이염 세탁이염방지티슈

 

제사 사용하는 빠이염 세탁안심티슈는 메이드 인 코리아 제품이고, 특허받은 항균 잉크가 세탁이염방지티슈 전체에 인쇄되어 있는데 이는 세탁물과 세탁조의 세균과 바이러스도 억제해 주는 기능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인쇄되어 있는 흰색 옷들, 컬러가 약간 섞인 옷들을 함께 세탁해 줄 때 주로 사용하는데요. 기존에는 다 분리해서 세탁하면서 수도 사용, 전기 사용이 많았는데 많이 절약되는 효과를 보고 있어요.

그리고 세탁이염방지티슈는 정수기에도 사용되는 나노트랩 기술로 형광증백제도 흡착시켜 주어서 더 안심하고 옷을 입게 되더라고요.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더 필요로 하지 않으실까 싶습니다.

 

 

빠이염을 사용하기 전에 다른 제품도 사용했었는데 이염방지시트 크기가 작아서 세탁물에 따라 한 번에 많은 양을 사용하게 되어 아깝고, 번거롭더라고요.

하지만 빠이염은 위 사진처럼 크기가 아주 커요. 가로*세로가 15*28cm로 커서 흡수량도 크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장점이에요.

똑같이 한 박스에 30장이 들어있어도 한 장의 크기가 더 크면 이득이겠죠?

 

심지어 친환경 비스코스 소재로 미세플라스틱도 없고, 생분해 기간이 3개월로 환경까지 챙길 수 있답니다.

저는 사용한 이염방지티슈는 모아두었다가 건조기 먼지 제거할 때 사용해주고 있어요. 

이염방지시트는 일회용 제품이기 때문에 보기에는 깨끗해 보여도 재사용을 할 수 없는데, 먼지통 제거할 때 재활용해주면 2배로 친환경 제품이 되지 않겠어요?^^

 

반응형

 


세탁이염방지티슈 사용방법


 

제대로 된 이염방지 효과를 보시려면 사용법을 제대로 알고 사용해야겠죠?

아래 사용법은 15kg 세탁기 기준입니다.

 

- 세탁기에 반 정도 세탁물을 채운 경우에는 1장 사용

- 세탁기에 반 정도 세탁물을 채웠으나 짙은 색상이 많은 경우 2장 사용

- 가득 채운 일반 세탁에는 2장, 짙은 세탁은 3장 사용

 

그리고 세탁물의 위에 티슈를 올려두는 것이 아니라, 세탁물 중간에 같이 넣어주셔야 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세탁물 위에 올려서 사용하면 겉돌게 되면서 이염 방지 효과를 덜 보실 수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빠이염 세탁이염방지티슈는 드럼 세탁기, 일반 세탁기 모두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집에서 소형 세탁기를 함께 사용하고 있는데요. 소형 세탁기 또는 아기 세탁기 사용하시는 분들은 세탁물에 따라 반을 잘라서 사용해 주시면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위 사진은 사용 전과 후의 이염방지시트의 모습입니다. 

화학물질 및 염색, 미세먼지 등을 제대로 흡착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한 번은 속옷을 세탁하는데 남편의 사각팬티의 진한 색상이 제 나시를 모두 오염시킨 적이 있었어요.

속옷까지 모두 색상을 분리해서 세탁하는 건 실생활에서 너무 번거롭고 어렵잖아요.

그 이후에는 속옷 세탁에도 한 장씩 넣어서 사용하는데 이후에는 세탁물에 이염 걱정을 덜 수 있어서 안심이었습니다.

 

* 다양한 색상의 세탁물을 한꺼번에 걱정 없이 세탁하고 싶으신 분

* 1인 가구 또는 2인 가구에서 많지 않은 세탁물을 분리하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게 세탁하고 싶으신 분들

* 우리 가족 세탁물에서 나오는 화학물질로부터 안심되게 세탁하고 싶으신 분들

 

이런 분들에게 세탁이염방지티슈(세탁이염방지시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