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이야기

양말 그냥 버리지마세요. 양말 활용 살림팁 알려드려요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7. 21.

양말 그냥 버리지 마세요. 양말 활용 살림 팁 알려드려요

 

 

여러분들은 양말이 해지면 어떻게 하시나요? 그냥 버리시나요?

이제는 많이 사용해서 해진 양말 또는 신지않는 양말을 활용하여 살림에 활용할 수 있는 살림 팁을 알려드릴게요. 이제는 양말, 그냥 버리지 마세요.

 


양말 활용법


1. 기름병 활용법

 

제일 먼저 소개해드릴 양말 활용법은 참기름, 들기름 등의 기름병에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기름을 사용하다보면 병에 기름이 흘러내려서 사용할 때마다 휴지로 닦아주거나 해야 하는데요. 

 

 

물론 양말 외에도 이렇게 키친타올을 병의 겉면에 둘러주고 고무줄로 고정해두거나, 작은 우유팩을 윗부분을 잘라내고 병에 끼워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이 방법 외에 선물받은 양말 중에 사용하지 않는 양말을 활용해서 기름병의 기름이 흐르지 않도록 하는데요.

아래 사진과 영상을 참고해서 봐주세요.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아이양말을 사용해주시면, 저처럼 양말을 잘라내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양말이 해져서 버리려고 했다면, 깨끗하게 세탁 후에 사용하시면 되고 저처럼 선물 받은 양말 또는 이제 더 이상 신지 않는 양말이 있다면 양말을 준비하시고 발목 부분을 잘라주세요.

발목 부분에 있는 고무줄 덕분에 병에서 흘러내리지 않고 안정적으로 고정됩니다. 

참기름, 들기름 등 여러 기름병이 있는 경우 같은 디자인의 양말을 사용해주시면 냉장고에 정리해두었을 때에도 더 깔끔하고 이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먼지제거 및 유리청소 활용법

닳아서 버리기 전 먼지청소용 양말 활용법

 

남편이 신었던 정장 양말인데, 이제 너무 많이 닳아서 버리기 전에 집안 먼지청소를 하고 버리려고 합니다.

간단하게 손에 끼워주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tv 먼지청소 양말 활용법

 

제가 양말로 주로 먼지청소를 하는 부분은 TV와 침대 헤드 부분인데요.

매일 청소하는 곳이 아니다보니 TV 윗부분 및 스피커 윗부분은 닦아주면 먼지가 꽤 나오더라고요. 

자주 청소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요.ㅋㅋㅋ  양말의 특성상 먼지가 날리지 않고, 잘 붙어서 청소되는 점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버리기 전에 양말로 청소하는거라서 먼지 빨래를 하지 않고, 바로 버릴 수 있어서 더 편해요.

 

양말 거울청소 활용법

 

그리고 화장실의 거울, 화장대 거울 등 거울 청소를 하기에도 양말이 정말 좋습니다.

화장실 거울은 특히 칫솔이 튀거나, 샤워 하면서 물이 튀어서 금방 더러워지잖아요. 

 

양말로 거울청소 비포/ 애프터

 

위 사진은 양말로 거울청소를 하기 전과 후 사진인데요.

별도의 유리 전용 세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살짝 물만 뿌려준 뒤에 양말로 닦으면 자국도 나지 않고, 말끔하게 청소가 된답니다. 정말 유용한 살림 팁이죠?

 

양말은 이 외에도 얼음을 담은 텀블러에 씌워주면 물을 질질 흘리지 않을 수 있어서 텀블러에도 사용하실 수 있고, 비가 많이 오지 않는 날은 3단 우산을 씌워서 우산 커버 대용으로도 사용하실 수 있어요.

특히 차에서 사용하면 차 내부가 더러워지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사용이 끝나면 바로 세탁기에 쏙 넣어주기만 하면 되고요.

사용하지 않는 양말, 버리기 직전의 양말, 짝을 잃은 양말 등 양말 그냥 버리지 마시고 살림 곳곳에 활용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