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다이어트 메뉴 추천 단백질 월남쌈으로 일주일만에 2KG 감량했어요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3. 3. 28.

다이어트 메뉴 추천 단백질 월남쌈으로 일주일 만에 2KG 감량했어요

 

요즘 남편과 함께 큰 마음을 먹고 본격적인 다이어트를 시작했어요. 

혼자만 하면 식단도 생활패턴도 지키기 힘들었을 것 같은데, 같이 시작했더니 함께 으쌰으쌰 하면서 재미있게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요. 그동안 마음대로 먹었던 음식부터 바꿔보기로 했죠. 

 

탄수화물을 줄이고 단백질을 높이면서 일주일은 몸을 클린하게 바꿔보기로 했는데, 저는 식단만으로 일주일에 2KG 넘게 감량을 했답니다. 앞으로 천천히 건강한 다이어트를 이어갈 예정이라 여러분들과 제 식단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다이어트 월남쌈 만드는 방법


요리재료
애호박 또는 주키니호박, 양배추, 당근, 파프리카, 두부, 닭가슴살 이 외 버섯 등 다른 야채 사용도 가능

 

다이어트 초반에는 생야채보다는 익힌 야채를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당근을 쪄서 익힌 후 사과 또는 토마토를 갈아서 먹는 것도 좋다고 하는데요. 저도 그래서 월남쌈에 들어갈 야채를 모두 익혀서 만들어보았습니다.

 

제가 다이어트 월남쌈에 넣을 야채 재료는 양배추, 당근, 주키니 호박입니다. 호박은 애호박으로 대체하셔도 되는데요. 요즘 애호박 가격이 너무 비싸서 저는 비슷한 가격에 더 큰 주키니 호박을 사용했어요.

제가 만드는 다이어트 월남쌈 재료는  2인분 기준이니 1인분을 만드실 분들은 재료의 양 조절해 주세요.

 

모던하우스-야채탈수기-야채손질
야채 물기제거

 

양배추는 채를 썰어서 씻어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다이어트 식단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야채가 양배추죠. 쪄서 먹어도 맛있고, 볶거나 얇게 채 썰어서 생으로 먹어도 맛있어요. 

 

물기 제거용으로 이번에 모던하우스에서 구매한 컴팩트 야채탈수기를 사용했는데요.

최근에 내돈내산 한 제품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제품이에요. 크기가 적당해서 보관용으로도 좋고, 1~2인 가구 또는 소량의 야채를 손질할 때 사용하기 정말 좋은 제품입니다.

 

 

다이어트 월남쌈의 재료를 모두 손질했습니다.

닭가슴살을 찢어서 준비해 주시고요. 파프리카도 채 썰어주시고, 당근과 호박도 채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반응형

 

 

저는 한 번씩 닭가슴살이 물리면 닭 한 마리를 사서 백숙을 하듯 쪄준 다음, 닭을 찢어서 냉동실에 넣어두고 먹는데요. 이렇게 먹으면 물리지 않고 오래 다이어트 식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두면 닭볶음밥 또는 닭죽으로 응용해서 언제든 만들 수 있어서 유용하실 거예요.

 

 

저에게 제일 잘 맞는 다이어트 음식이 바로 두부예요.

밥 대신 두부를 쪄서 스리라차 소스에 찍어먹어도 포만감이 있어서 좋지만, 팬에 올리브유를 두른 후 으깨서 물기가 날아갈 때까지 볶아주면 고소하게 두부를 먹을 수 있습니다.

약간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팬에 골고루 볶아주듯이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완성되기 전에 닭가슴살 또는 닭 찢어놓은 것을 한 움큼 정도 넣고 볶아서 마무리해 줍니다.

다이어트 음식이기 때문에 간은 별도로 하지 않았지만, 소금 약간과 후추 약간을 뿌려주셔도 괜찮아요.

완성되면 그릇에 담고 두부의 열을 식혀주세요. 너무 뜨거우면 월남쌈을 싸는 게 힘들 수도 있으니까요^^

 

 

두부가 식을 동안 채 썰어둔 야채를 볶아줍니다. 파프리카는 식감을 위해서 익히지 않았어요.

당근은 소금을 약간 넣어서 볶아주면 단맛이 극대화되어서 더 맛있어요. 다이어트 식단에는 혈당관리를 위해서 설탕을 사용하지 않는데요. 단맛이 그립다면 당근을 소금을 넣고 볶아서 드셔보세요. 

 

사용하는 야채가 익는 정도에 따라 넣는 야채의 순서를 정해서 볶아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당근을 넣고 볶다가, 채썰어둔 양배추를 넣고 볶고, 마지막으로 호박을 넣고 볶아주었습니다.

 

 

 

 

월남쌈에 넣을 재료가 모두 완성되면 뜨거운 물을 준비해서 월남쌈을 이쁘게 싸주세요.

더 낮은 칼로리로 드시고 싶으시다면 '현미 월남쌈'도 시중에 있으니 사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다이어트 월남쌈을 완성해서 남편과 저 각각 5개씩 먹었습니다.

소스는 월남쌈 전용소스 말고 다이어터들의 친구 스리라차 소스를 사용했어요.

 

 

5개만 먹어도 배가 부르고, 야채가 아삭아삭 씹혀서 식감도 좋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다양한 맛을 느끼고 싶고, 다양한 식감을 즐기고 싶어 지는데요.

제가 오늘 소개한 다이어트용 월남쌈은 식감도 좋고, 맛도 좋아서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어요. 저는 주로 저녁식단으로 먹는데, 이렇게 챙겨 먹었더니 일주일 동안 운동 없이 식단만으로 2KG 넘게 감량하였답니다.

여러분들도 꼭 만들어서 드셔보시고, 다이어트에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