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

이마트 불스원 컴파운드 K5 자동차 긁힌 자국 제거 후기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3. 12. 3.

이마트 불스원 컴파운드 K5 자동차 긁힌 자국 제거 후기

이마트 불스원 컴파운드-K5-긁힌자국

 

남편이 차를 주차하다가 잠깐 방심하던 사이 기둥에 차량의 옆면 문짝을 긁었어요. 내려서 자세히 보니 긁힌 자국이 꽤 표시가 많이 나더라고요. 정비소에 가서 해결하기 전에 이마트에서 구입한 자동차 컴파운드를 이용해서 K5 자동차 긁힌 자국을 제거해 주었습니다. 제가 사용한 제품은 불스원 3 스텝 컴파운드인데요. 자세한 후기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마트 불스원 자동차 컴파운드


자동차 컴파운드 작업이 처음이라 물건을 구입하기 전에 많은 후기를 찾아보았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다이소에서도 컴파운드를 구입하셨더라고요. 

저는 집 근처에 다이소가 없어서 이마트 차량 코너에 가서 컴파운드를 구입했는데, 다이소도 불스원 제품이더라고요.

마트 또는 다이소 어디든 더 가까운 곳에서 구입하면 될 것 같아요.

이마트 불스원 컴파운드-K5-긁힌자국이마트 불스원 컴파운드-K5-긁힌자국

 

 

이마트에서 판매중인 컴파운드는 2 스텝 컴파운드, 3 스텝 컴파운드 2종류로 판매 중이었어요.

2 스텝 컴파운드는 굵은 흠집복원, 미세흠집복원 2가지 제품이 들어있었고 컴파운드를 사용할 수건도 함께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이었고, 3 스텝 컴파운드는 굵은 흠집용, 미세흠집용과 광택복원제까지 들어있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3스텝 컴파운드-불스원-이마트

 

 

차량용 컴파운드란?

컴파운드는 차량의 도장면 표면의 클리어 코트를 일정하게 깎아내는 제품이며 연마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석회물질, 각종 화학 물질, 오일 등 여러 가지를 섞어서 만드는데 석회물질로 깎아내기만 하면 차량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컴파운드에 들어있는 베이스 오일은 손으로 문지르거나 기계를 이용해서 폴리싱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마찰열에 의해 오일이 날아가면 건조한 석회물질만 남게 되는데요. 그렇게 되면 연마재의 역할도 약해지고 차량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컴파운드 제품을 발라준 뒤 작업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K5 차량 긁힌 자국 제거 : 컴파운드 실사용 후기


 

위에 설명드린 컴파운드 제품의 특징 때문에 컴파운드 작업을 마친 후에는 광택복원제로 마무리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저는 3 스텝 불스원 컴파운드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K5 차량 긁힌 자국( 컴파운드 작업 전)
K5 차량 긁힌 자국 (컴파운드 작업 전)

 

 

위 사진 2장은 컴파운드 작업 전 차량이 긁힌 모습입니다. 

기존에 긁혔던 자국과 이번에 주차하면서 기둥에 긁힌 자국까지 더해져 흠집이 심해졌더라고요.

 

 

긁힌 지 오래된 곳은 차량 구입하고 얼마 안 되어서 긁혔었는데 그때는 초보 운전자라 차량 관리가 미숙했네요.

속상하지만 패임 정도가 심하고 시간도 오래되어서 이미 녹슨 자국까지 있었어요. ㅠㅠㅠ

 

이번에 긁힌 곳은 패임 정도가 심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컴파운드로 빨리 조치를 하기로 했습니다.

긁힌 부분에는 굵은 흠집 복원용 제품을 사용했고요. 튜브 형태의 제품이라 작업하기가 정말 편했습니다.

 

 

 

K5 차량 흠집 컴파운드 작업 방법

 

반응형

 

1. 차량 세차를 먼저 해주세요.

세차하기 어렵다면 긁힌 부분을 부드러운 차량용 타월 등을 사용해서 깨끗하게 닦아주세요.

컴파운드 작업 도중 불순물이 들어가지 않게 작업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컴파운드 제품을 골고루 발라주세요.

저는 튜브형 제품이라 조금씩 짜서 발라주었습니다.

 

3. 차량용 타월, 컴파운드 제품에 같이 들어있는 수건 등을 사용해서 원을 그리듯 문질러줍니다.

이때 컴파운드가 부족하면 중간중간 더 발라가면서 작업해 주세요. 

 

4. 굵은 흠집용 제품으로도 흠집이 남아있다면 미세 흠집 복원용 제품으로 한번 더 작업을 반복해 주세요.

 

5. 광택복원제를 사용해서 마무리해줍니다.

자세한 사용 모습은 위 영상을 참고해 주세요.

 

불스원 컴파운드-사용후기

 

 

불스원 컴파운드를 사용해서 흠집에 컴파운드를 발라준 모습입니다.

작업 중간에 찍었는데 이렇게 컴파운드를 사용한 것만으로도 흠집이 많이 없어진 게 보이시죠?

컴파운드 양이 부족한데 계속 문지르기만 하면 베이스 오일이 마찰열에 의해서 남아 오른쪽 사진처럼 하얗게 석회물질만 남을 수 있어요. 충분한 양을 발라가면서 작업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스텝 불스원 컴파운드-광택복원제

 

컴파운드 작업 후에는 광택복원제로 마무리해 주었습니다.

3 스텝 컴파운드가 양이 각 25ml라서 부족하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문짝 하나 정도의 흠집에는 1/3 정도만 사용해도 충분했어요. 굳이 대용량 제품을 사둘 필요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컴파운드 K5 긁힌 자국 제거 작업 비포, 애프터


컴파운드-K5-흠집-긁힌자국
컴파운드 작업 전

 

컴파운드-K5-흠집-긁힌자국
컴파운드 작업 후

 

위 사진은 컴파운드 작업 전 긁힌 자국이 있을 때고, 아래 사진은 컴파운드 작업 후 긁힌 자국 (흠집)이 제거된 사진입니다.

비포, 애프터 사진을 비교하면 확실히 패임 자국이 심하지 않은 곳은 긁힌 자국 제거가 잘 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처럼 주차하면서 또는 사고로 차량에 미세한 흠집이 생기셨다면 컴파운드를 사용해서 직접 제거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래 방치해 두면 차량 도장면에 손상이 심해져서 나중에는 더 많은 비용이 들 수 있으니 부지런히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같이 보면 좋은 차량 관련 포스팅]

 

타이어 공기압 주입 방법과 겨울철 K5 적정 공기압 수치에 대해서 알아보자

 

타이어 공기압 주입 방법과 겨울철 K5 적정 공기압 수치에 대해서 알아보자

타이어 공기압 주입 방법과 비용 겨울철 K5 적정 공기압 수치 차량을 타고 달리다가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뜬 적 있으신가요? 타이어 공기압은 자동차 주행 안전을 위함도 있지만 차량의 연비

simple-think.tistory.com

 

K5 본네트 여는 방법과 자동차 워셔액 셀프로 넣는 방법 꿀팁

 

K5 본네트 여는 방법과 자동차 워셔액 셀프로 넣는 방법 꿀팁

K5 본네트 여는 방법과 자동차 워셔액 셀프로 넣는 방법 꿀팁 자동차를 타다보면 신경 쓸 것들이 몇 가지 있는데요. 자동차 워셔액 경고 알람이 떠서 워셔액을 보충해 줘야 하는 경우가 그중 한

simple-think.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