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

K5 본네트 여는 방법과 자동차 워셔액 셀프로 넣는 방법 꿀팁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8. 23.

K5 본네트 여는 방법과 자동차 워셔액 셀프로 넣는 방법 꿀팁

자동차를 타다보면 신경 쓸 것들이 몇 가지 있는데요. 자동차 워셔액 경고 알람이 떠서 워셔액을 보충해 줘야 하는 경우가 그중 한 가지이죠. 요즘은 서비스센터에서도 직접 넣어주시지는 않는다고 하시던데요. 쉽게 셀프로 워셔액을 넣을 수 있는 방법과 워셔액 보충을 위해서 본네트 여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겠습니다.



K5 기준 자동차 본네트 여는 방법


1. 운전석 왼쪽 아래 부분을 보면, 본네트를 열 수 있는 버튼이 보입니다.
이 부분을 살짝 잡아당기시면, 본네트가 열린 아이콘 모양처럼 본네트가 열리는 소리가 납니다.

K5 자동차 기준 본네트 여는 버튼
본네트 열림 표시


2. 계기판에 본네트가 열렸다고 빨간색으로 표시가 보이실꺼예요.
저희는 트렁크에 있는 워셔액을 꺼낸다고 트렁크도 열렸다고 표시되어 있네요.

본네트가 살짝 열린 모습


3. 본네트 버튼을 당겨서 오픈했다고 해도, 자동차 보닛이 완전히 열리는 것이 아니라 살짝만 오픈된 상태가 됩니다.
이 때, 보닛의 열린 틈새로 손을 살짝 넣어보면 왼쪽의 U자형 쇠에 갈고리가 걸린 것이 보이시고, 오른쪽에 손가락을 넣어서 걸린부분을 살짝 풀어주면 본네트가 완전히 열리게됩니다.

본네트 고리 모습


4. 완전히 오픈해보면 이렇게 본네트의 갈고리가 걸려있던 부분의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살짝 걸린부분만 제거하는 느낌으로 오픈해주시면 간단하게 본네트를 열 수 있습니다.

반응형

자동차 워셔액 셀프로 넣는 방법


1. 본네트를 열었다면 자동차 워셔액 넣는 부분을 확인해 볼까요?
왼쪽에 흰통에 파란색 뚜껑이 보이실 텐데요. 이곳이 워셔액을 넣는 곳입니다.

K5 워셔액 넣는 부분


2. 준비한 워셔액을 파란색 뚜껑을 열고 천천히 부어주세요.

자동차 워셔액 보충한 모습


저희는 계기판에 워셔액 경고등이 뜨기전에 보충을 했기 때문에 1통을 다 넣지 않아도 흰 통 부분에 워셔액이 차오른 것을 금방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워셔액 경고등이 뜬 상태라면 1통보다 더 들어가기도 하니 참고해서 셀프로 워셔액을 보충해주시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K5 자동차의 본네트 여는 방법과 워셔액을 셀프로 보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들도 정비소에 굳이 찾아가지 말고 직접 한번 넣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