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시판소스를 활용해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돼지갈비찜 황금레시피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6. 20.

시판 소스를 활용해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돼지갈비찜 황금 레시피

 

 

저는 고추장 양념도 좋아하지만 갈비양념 베이스의 음식을 정말 좋아해요.

돼지갈비가 너무 먹고 싶었는데 근처에 맛있는 곳이 없어서 직접 만들어보았습니다. 돼지갈비찜인데요. 

시판 소스를 활용하기 때문에 쉽게 만들 수 있고, 요리 재료도 많이 들지 않아서 더 좋아요. 

아이도, 어른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돼지갈비찜 황금 레시피 알려드리겠습니다.

 


돼지갈비찜 재료 손질하기


얼마 전에도 한번 만들어먹었는데, 남편이 너무 좋아해서 이번에는 넉넉하게 만들기로 했어요.

돈갈비찜용 돼지고기를 1kg 정도 준비해주었는데요. 여러분들은 먹을 수 있는 만큼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이 고기는 이마트에서 구입했는데, 마켓 컬리에서 구입하면 좀 더 손질된 돈갈비찜용 돼지고기를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돼지갈비찜용 돼지고기 손질하기

 

돼지갈비용 고기를 꺼내서 깨끗하게 씻어주시고, 지방부위는 칼 또는 가위를 활용해서 제거해주세요. 

저는 가위를 활용하는 것이 더 편하더라고요.

돼지갈비 뼈가 붙어있는 뒷부분의 얇은 막도 제거해주시면 좀 더 부드러운 고기를 드실 수 있습니다. 

 

채소 손질하기

 

채소는 감자와 당근만 넣을 거예요. 감자 2개와 당근 1개를 손질해줍니다.

한입 크기로 잘라주신 후, 국물이 탁해지지 않도록 감자와 당근의 가장자리를 둥글게 손질해주세요.

 

 

돼지고기가 크게 잘라져 있어서 먹기 좋은 크기로 한번 더 손질해주었습니다.

돼지뼈 가루가 씹히지 않도록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어느 정도 제거해서 준비해줍니다.

 

 

돼지고기를 초벌로 한 번 삶아줄 건데요. 대파 2개 정도를 크게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돼지갈비찜용 돼지고기 초벌 삶기

 

끓는 물에 손질해둔 돼지갈비찜용 고기를 넣고, 대파를 넣어주신 후 한번 팔팔 끓여줍니다.

대파만 넣고 초벌로 삶아주셔도 되지만, 통후추가 있으면 조금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초벌 삶기를 하는 동안 돼지갈비찜 양념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돼지갈비찜용 양념 만들기 (시판 소스 활용팁)


돼지갈비양념

 

시판 소스는 돼지갈비 양념장을 활용했는데요. 불고기 양념을 활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2가지 시판 소스 사용에 따라 각각 양념장을 조절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 꼭 읽어주세요!!)

 

돼지갈비찜용 양념 만드는 방법

 

다진 마늘 2큰술, 설탕 2큰술, 미림 2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약간을 시판 소스에 추가해줍니다.

불고기 양념을 사용하시면 위 양념에 간장 2큰술을 추가해주세요. 

돼지갈비양념에 간장을 추가하면 짠맛이 강해서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저보다 적은 양으로 돼지갈비찜을 만드실 거면 모든 양념을 반만 사용해주세요. 

 

 


돼지갈비찜 만드는 방법(황금 레시피)


 

초벌로 삶은 돼지갈비와 손질해 둔 채소를 함께 넣고, 만들어 둔 양념장을 모두 넣어주세요. 

 

 

돼지갈비찜 만들기

 

그런 다음 물을 300ml 추가해서 센 불에 끓여주세요. 

팔팔 끓고 나면 중 약불로 저는 40분에서 1시간 정도 더 끓여주었습니다.

그러면 돼지고기에도 양념장이 잘 베어 들고, 간장과 당근도 간이 적절하게 잘 조리된답니다.

 

간장 돼지갈비찜

 

이쁜 그릇에 옮겨담으면 돼지갈비찜이 완성됩니다.

정말 맛있게 보이지 않나요? 

 

 

진짜 맛있어서 밥 한 공기를 뚝딱했습니다.

양념장과 감자를 밥에 쓱쓱 비벼먹어도 꿀맛이에요.

손님 초대용 음식으로도 정말 좋고, 입맛 없을 때 한상차림으로 만들어 먹어도 정말 좋아요.

매운 음식이 아니기 때문에 온 가족이 모두 즐기기 딱이랍니다. 꼭 한번 만들어서 드셔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한 끼 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