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물 안 생기는 오징어볶음 맛있게 만드는 황금레시피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6. 23.

물 안 생기는 오징어볶음 맛있게 만드는 황금 레시피

 

 

요즘 마트에서도 오징어 구입하는 게 쉽지 않더라고요?
오랜만에 마트에서 오징어를 발견해서 오징어볶음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밥반찬으로도 좋고, 막걸리 안주로 먹어도 좋은 오징어볶음, 물 안 생기게 만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오징어볶음 만드는 방법


오징어볶음 요리 재료 (2인분 기준)
오징어 2 미(400g), 양파 1/2개, 양배추 한 줌, 대파 한 줌

오징어볶음 양념장 재료
고춧가루, 고추장, 설탕, 다진 마늘, 진간장, 참기름, 후추 약간, 청양고추

오징어볶음 야채손질


오징어볶음에 필요한 야채를 먼저 손질해줄게요.
양파 반개(1/2개)를 채를 썰어주시고, 양배추는 한입 크기로 잘라서 한 줌 정도 준비해주세요.
양배추는 없으면 생략해주셔도 무방합니다.


오징어 손질하기


제가 구입한 오징어는 내장이 제거된 상태였지만, 내장이 있는 경우에도 다리를 먼저 뜯거나 잘라서 분리해주신 다음 뒤집어서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오징어 2미

 

오징어껍질 벗기는 방법

오징어 껍질은 생물일수록 분리가 잘 되는데요.
깨끗하게 한번 씻어주신 다음, 키친타월로 한쪽을 잡고 껍질을 잡아당겨주면 분리가 잘 된답니다.
냉동상태에서 해동되면 생물보다는 껍질이 잘 안 벗져지지만 키친타월을 이용한 방법이 제일 잘 되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오징어 껍질 벗길 때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오징어 손질하기


오징어를 볶는 동안 동글동글 말려들어가지 않도록 살짝 칼집을 내주시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칼집 내는 작업은 생략하셔도 좋지만, 플레이팅을 이쁘게 하고 싶으시면 칼집을 내는 것이 더 좋아요.

 

 

오징어볶음 양념장 만들기


오징어 손질까지 마치면 거의 다 된 거나 마찬가지예요.
오징어를 볶기 전에, 오징어볶음 양념장을 만들어보겠습니다.

고추장 1스푼, 고춧가루 2스푼, 진간장 2스푼, 다진 마늘 1스푼, 미림 2스푼, 참기름 1스푼, 후추 약간
잘 섞어서 준비해줍니다.


궁중팬 또는 웍에 기름을 2스푼 정도 뿌리고 파 기름을 먼저 내줍니다.
파기름을 낼 때에는 기름이 달궈지기 전부터 파를 넣고 천천히 파기름을 내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오징어 볶기


파 기름이 어느 정도 나면 손질해둔 오징어를 넣어주시고, 설탕을 1스푼~1스푼 반 정도 넣고 볶아주세요.
이 때는 센 불로 해놓고 빠르게 볶아주시는 것이 오징어볶음에 물이 생기지 않는 팁입니다.
오징어가 하얀색으로 불투명해지면 익은 상태인데요. 너무 오래 볶으면 오징어가 질겨질 수 있으니 센 불에 빠르게 잘 볶아주세요.


오징어가 어느 정도 익으면 준비해 둔 양념장을 넣어서 다시 한번 볶아주세요.
양념이 타지 않도록 계속 저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징어볶음 볶기

 

양념을 넣고 볶다가, 양념장이 잘 풀어졌으면 손질해 둔 야채를 추가해줍니다.

양배추와 양파 모두 숨이 금방 죽기 때문에 마지막 단계에 넣어주시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채소의 숨이 어느 정도 죽을 때까지 볶아주시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저는 약간 매운맛으로 먹고 싶어서 청양고추도 추가해주었습니다. 여러분들도 맛을 보시고 개인 입맛에 맞도록 양념장이나 고추 등을 가감해주세요. 

 

오징어볶음

 

완성된 오징어볶음을 이쁜 그릇에 플레이팅 하면 완성입니다. 

저희는 밥반찬으로 먹었는데요. 오징어볶음 한 접시면 다른 반찬도 필요 없죠. 

정말 맛있었습니다. 

 

오징어볶음

 

양념장을 조금 더 넉넉하게 하고, 소면을 삶아서 플레이팅 하시면 막걸리 안주로도 정말 좋아요.

오늘 뭐 먹지? 고민하신다면 오늘은 오징어볶음 간단하게 휘리릭 볶아서 만들어보시는 거 어떨까요?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