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

서울사는 청년이라면 교통비 10만원 지원받을 수 있는 방법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4. 30.
728x90

서울 사는 청년이라면 교통비 10만 원 지원받을 수 있는 방법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서울시인 청년들은 대중교통비를 최대 10만 원 지원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것은 청년 몽땅 정보통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한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


서울시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은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만 19세~24세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 및 이동권 보장을 위해서 시행되는 제도입니다. 연간 10만원 한도의 교통마일리지를 지급하는데요. 

이는 운영기관인 (주)티머니에서 발행하는 티머니 선불교통카드(모바일티머니 포함)에서 사용한 교통카드 실적을 기반으로 마일리지를 지급합니다. 즉, 티머니 선불교통카드(보바일티머니)가 없으신 경우, 본인인증용 신용카드로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은요?

 

- 2022년 4월 27일(수) 10시 ~ 5월 27(금) 18시

- 참여자 발표는 2022년 6월 8일(수) 18시 예정

- 청년몽땅정보통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연중 2회 지급)

 

지원대상은요?

 

- 사업신청일(2022.4.27~5.27) 기준으로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서울시인 경우

- 만 19세~24세 (1997.1.1 ~ 2003.12.31 출생)

- 제외되는 대상 : 중앙정부 및 서울시 사업 중 명시적으로 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에 참여자로 선정된 경우 교통마일리지 제외 (1. 2022년 고용노동부 국민 취업지원제도/ 2022년 산업통상자원부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 3. 2022년 서울 청년수당)

 

지원금액

 

참여자의 교통카드로 이용한 금액의 20%에 해당하는 마일리지 형태로 지급 (최대 10만원 지급)

 

대중교통비 지원시 주의할 사항

 

1. 사업 신청기간이 종료된 후 등록된 교통카드 변경은 1회에 한해서만 가능함.

2. 사업 신청기간(4월27일~5월27일) 중에는 자유롭게 교통카드를 변경할 수 있지만, 최종 등록된 카드의 사용내역만 반영되어 마일리지 산정 및 지급이 됩니다.

3. 최초 등록 카드의 사용내역은 공고일부터 카드 변경일 전일까지/ 변경 등록 카드의 사용내역은 변경일부터 지급심사일까지 반영되어 마일리지를 산출함.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신청 및 지급절차


청년대중교통비지원 신청 및 지급절차

 

청년몽땅정보통 서울시 포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 티머니 선불교통카드(모바일티머니 포함)를 준비하고, 티머니 카드&페이 회원가입 및 T마일리지를 등록합니다. 그리고 청년몽땅정보통 내 사업 신청 페이지에서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이때 입력하는 정보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티머니 카드번호(모바일 티머니 포함) 16자리를 필수로 입력합니다. 이때, 수혜 대상자 본인 명의로 청년몽땅정보통에 회원 가입한 경우에만 참여가 가능하며, 타인에게 카드를 대여하거나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마일리지를 수령하게 되면,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때 '신청하기'를 누르면 신청 전 내가 지원을 받을 수 있을지 자가체크가 가능합니다. 

 

 

서울에 사는 만 19세~24세 청년들이라면 대중교통비를 지원하는 이 정책을 잘 활용하셔서 최대 10만 원 혜택을 꼭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청년몽땅정보통'이라고 검색하시면 쉽고 간단하게 접속하셔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티머니와 모바일티머니를 이용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혜택을 받으실 수 있지만,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후불교통카드 등 폭넓게 지원범위를 늘린다고 하니 이번에 혜택을 받지 못하시더라도 이런 정책이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해두시면 후일에는 혜택을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청년 여러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