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사과떡볶이 스타필드 고양점 팝업스토어에서 사온 수제떡볶이 밀키트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10. 10.

사과떡볶이 스타필드 고양점 팝업스토어에서 사 온 수제 떡볶이 밀키트

 

 

몇일 전 스타필드 고양점에 방문했었는데요. 1층에 팝업스토어에 사람들이 어마어마하게 줄을 서있는 거예요. 그래서 봤더니 '사과떡볶이'라는 밀키트를 판매하고 있었는데 수제 떡볶이로 인공조미료 없이 만든 떡볶이라고 해서 저도 구매해봤어요. 이렇게 팝업스토어 외에도 인터넷으로도 쉽게 구매할 수 있어서 밀키트 구매 시 참고하시라고 후기 남겨봅니다.

 


스타필드 고양점 '사과떡볶이' 팝업스토어


사과떡볶이 팝업스토어
사과떡볶이 팝업스토어

 

사과떡볶이는 파주가 본점이라고 합니다.

8년의 고민과 노력 끝에 탄생했다는 사과떡볶이의 특징은요. 

당일 생산된 판밀떡을 사용하고, 밀가루가 무첨가 된 어묵을 사용하고 있다고 해요. 그리고 육수는 건멸치와 건다시마를 사용해서 매일 100% 직접 만들고 있다고 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밀키트 육수도 아주 맑은 스타일이더라고요.

떡볶이 소스 또한 13가지 천연재료로 만들고 일주일간 숙성과정을 거쳐 사용된다고 합니다. 

 

사과떡볶이 팝업스토어 모습

 

사과떡볶이는 3가지 맛이 있어요. 

달콤/ 매콤/ 신콤으로 달콤한 맛은 8세 이상의 어린아이도 먹을 수 있을 정도의 맵기구요. 매콤한 맛은 신라면보다도 매운맛입니다. 그리고 신콤은 좀 낯선 표현이라서 구매를 하지 않았는데 극강의 매운맛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매콤한 맛도 맵찔이가 아닌 저에게도 매운 편이라 신콤 맛은 추천해드리지 않지만, 엽기떡볶이 오리지널 맛도 잘 드시는 분이라면 선택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매콤한 맛의 밀떡볶이와 달콤한 맛의 어볶이를 구입했습니다. 

떡볶이도 요즘 엄청 비싼 시대에 떡볶이 밀키트 1봉의 금액이 5천 원, 6천 원 대라는 것이 일단 만족스럽더라고요.

 

 

 


사과떡볶이 밀떡 매콤한 맛


밀떡 떡볶이 기본팩

 

사과떡볶이 밀키트의 가장 큰 장점은 만드는 방법이 라면보다 쉬울 정도로 간단하다는 것인데요.

육수를 넣고 끓이다가, 떡과 어묵 그리고 떡볶이 소스를 한꺼번에 넣고 6분 30초 추가로 더 끓여주기만 하면 완성됩니다.

만드는 방법이 아주 간단해서 캠핑용으로도 정말 좋을 것 같고, 급하게 간식이 필요하거나 간단한 식사를 하고 싶은 때 정말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사과떡볶이 밀떡 기본팩 구성

 

구성도 아주 간단합니다.

떡볶이 소스, 떡볶이 육수, 떡과 어묵입니다.

저는 처음 먹어보는 거라 별도의 다른 재료는 일부러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기본 구성품 만으로도 맛있긴 하지만, 국물도 넉넉해서 추가 재료를 넣고 싶으신 분은 미리 준비하셔서 넣어서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사과떡볶이 밀키트 요리하기

 

반응형

 

 

약간 국물떡볶이 스타일로 조리가 완성되었습니다.

밀떡이라 소스가 오래 끓이지 않아도 떡에 잘 베이고, 매콤한 맛이 술안주로도 좋았습니다. 

맵찔이인 남편은 많이 먹지 못할 정도로 맵기는 좀 있는 편이었어요.

 

 

양도 가격 대비 아주 넉넉한 편이라서 더 마음에 들었고, 깔끔한 육수와 천연 재료로 만들어진 소스 덕에 속까지 편안하더라고요. 자극적이기만 한 떡볶이들과 다른 매력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사과떡볶이 어볶이 밀키트


 

어볶이라고 해서 어묵의 비율이 훨씬 많을 것으로 예상했었는데요. 생각보다 어볶이스럽지는 않다는 것이 개인적인 이 밀키트의 첫인상이었어요. 

 

사과떡볶이 어볶이 어묵

 

어볶이의 가장 큰 차이점이자 장점은 이 유부주머니라고 생각하는데요.

유부주머니 안에는 당면이 가득 들어있어서 소스와 같이 먹어보니 예전에 초등학교 때 학교 앞에서 사 먹던 떡볶이 생각이 나더라고요.

어볶이는 반드시 삶은 계란 미리 준비하셔서 유부주머니랑 같이 으깨서 떡볶이 소스 자작하게 해서 드셔 보셨으면 좋겠어요. 개인적으로는 사과떡볶이 밀키트는 일반 떡볶이보다는 어볶이를 더 추천합니다. 

 

사과떡볶이 어볶이 밀키트

 

옛날 학교 앞에서 사 먹던 떡볶이 맛이 그리우신 분들, 천연재료로 만들어진 건강한 맛의 떡볶이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 간단한 간식용 떡볶이를 고민하시는 분들 그리고 캠핑용 떡볶이 밀키트 찾으시는 분들께 사과떡볶이 밀키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