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동대문 엽기떡볶이 착한맛, 오리지널 밀키트 후기 (맵찔이 맛 선택 팁)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9. 5.

동대문 엽기떡볶이 착한 맛, 오리지널 밀키트 후기 (맵찔이 맛 선택 팁)

 

 

매운맛 떡볶이로 유명한 동대문엽기떡볶이가 지난 8월 창립 20주년을 맞이하여 밀키트를 출시하였습니다.
이는 그동안 비조리 형태로 주문하던 떡볶이를 아예 밀키트 형태로 만들어서 제품화한 것인데요.
한 패키지에 2인분씩 소분화되어서 그동안 양이 부담되었던 사람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게 된 것도 장점 중에 하나입니다. 아쉽게도 매장 방문포장 또는 배달로만 만나볼 수 있는데, 제가 착한맛과 오리지널맛 2가지를 모두 먹어보았습니다.

 

 


동대문 엽기떡볶이 밀키트


제가 제일 먼저 엽기떡볶이 밀키트 이야기를 접하게 된 것은 떡볶퀸이라는 유튜버를 통해서였습니다.
떡볶이 전문 유튜버인 그녀는 '제발 엽떡은 비조리 포장으로 주문하세요'라는 제목으로 엽떡 비조리 포장을 소개했고, 해당 영상이 화제가 된 2일 후 엽떡 측은 매장에서 비조리 포장을 금지했었다고 합니다.
비조리 포장 금지 이후 밀키트가 출시되었는데요. 원래부터 엽떡 측에서 밀키트를 준비했던 것인지 비조리 포장으로 유명해지니 밀키트 출시를 한 것인지는 알 수 없으나 떡볶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환영할 일이라는 것은 분명합니다.

동대문 엽기떡볶이는 따로 온라인에서 구매는 불가능하며, 매장에서 방문포장 또는 배달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저는 배달로 착한 맛/ 오리지널 맛 2가지를 모두 구매했는데요. 이 밀키트는 냉동보관 방식이라 제조일로부터 1년까지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가격은 각각 15,000원입니다.

동대문 엽기떡볶이 착한맛


엽기떡볶이 밀키트는 한 패키지에 2인분씩 2세트가 들어있어서 총 4인분의 양이라고 하는데요.
저는 1인분씩 2세트인 줄 알고 남편이랑 먹으려고 패키지 전체를 조리했네요;;;; 어쩐지 양이 많더라니 ㅋㅋㅋㅋㅋ

여러분들은 떡볶이 좋아하시나요? 저는 엄청 좋아하는 건 아니지만 비 오는 날이나 스트레스 많이 받은 날 등 유독 당기는 날이 있는데요. 요즘은 떡볶이를 주문하기에 양이 부담되는 경우가 많아서 망설인 적이 많았거든요.
그래서 소분화되어있는 떡볶이 밀키트가 더 반갑게 느껴졌습니다.

 

엽기떡볶이 밀키트 조리법

조리법도 정말 간단한데요.

1. 조리 전, 냉동된 떡을 찬물에 헹궈서 해동시켜줍니다.
2. 냄비에 떡, 어묵, 소시지, 분말 스프를 한꺼번에 넣고 물 500ml를 넣어줍니다.
3. 중불에서 약 8~9분간 저어가면서 끓여줍니다.
4. 조리가 완성되면 떡볶이를 접지에 담고, 위에 치즈를 토핑 해서 먹어주면 됩니다.

 

 

엽기떡볶이 밀키트 구성품


엽기떡볶이 밀키트는 밀떡, 소시지, 어묵, 분말수프, 모차렐라 치즈가 2인분 씩 각각 소분되어 있습니다.
소스가 분말스프 형태라는 것과, 소분화되어 포장되어있다는 점이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소시지나 어묵 양이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꼭 추가로 준비했다가 넣어주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라면사리 또는 양배추 등을 추가해주셔도 좋아요.

 

 

엽기떡볶이 밀키트 착한맛 조리


떡볶이를 배달시키면 최대 50분~1시간 걸리는데, 밀키트 조리는 그냥 냉장고에서 꺼낸 뒤 재료를 때려 넣고 10분 정도면 완성되기 때문에 너무 좋았는데요.


엽기떡볶이 착한 맛은 매장에서 조리된 제품과는 맛이 다르다고 합니다. (저는 개인적인 의견이라서 전체적인 리뷰를 찾아보고 알려드리는 점 참고해주세요.)
조리 엽떡 착한 맛에 비해서 더 달고, 간도 세고 고춧가루 풋내도 더 난다고 하는데요. 아예 다른 떡볶이라고 해도 될 정도라고 하더라고요.
그런데 저는 사실 엽떡의 떡볶이 맛을 그렇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그런지 밀키트 착한 맛이 제 입맛에는 더 맞았어요.
저는 고춧가루 풋내는 느끼지 못했고, 학교 앞에서 먹던 맛있는 분식집 떡볶이 느낌이라고만 느껴졌거든요.
저처럼 엽떡 떡볶이 맛을 선호하지 않으셨던 분들도 밀키트 착한 맛은 드셔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그렇다면 엽기떡볶이 밀키트 오리지널 맛은 어떨까요?

 

동대문 엽기떡볶이 오리지널맛 밀키트


엽기떡볶이 오리지널 맛 밀키트도 구성은 착한 맛과 같습니다.
남편이 정말 맵찔이라서 엄청 긴장했었는데, 미리 말씀드리자면 맵찔이는 시도하지 마세요...
저는 맵찔이도 아닌데 정말 맵더라고요 ㅠㅠㅠ 반의 반도 못 먹었다는 거 안 비밀.... 착한 맛 드세요 ㅋㅋㅋ

 

반응형

 


착한 맛과 엽기떡볶이 오리지널 맛 분말수프를 비교해볼까요?
나란히 놓고 보니 확실하게 오리지널맛 분말스프가 더 매워 보이는데요.


조리하면서도 놀랬는데, 만들고 보니 너무 빨개서 정말 놀랬어요.
설거지하면서도 매운 향 때문에 고생했을 정도로요 ㅋㅋㅋ
오리지널 맛은 가락국수 사리도 추가해서 조리했고, 모차렐라 치즈도 추가해주었습니다.

동대문 엽기떡볶이 밀키트의 단점은 조리 떡볶이에 비해서 양이 더 많은 것도 아닌데 야채가 포함되어 있지 않고, 기본으로 주는 단무지와 쿨피스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위에 언급한 것처럼 조리 떡볶이와 밀키트 떡볶이의 맛도 동일하지 않아요. 밀키트가 아무래도 더 대기업의 향이 짙다고 할까요? 가공식품 맛이 더 강하게 느껴집니다.


동대문 엽기떡볶이 밀키트 착한 맛과 오리지널 맛 2가지를 모두 내 돈 내산 해서 먹어보았는데요.
맵찔이들은 오리지널맛은 도전도 하지 말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대신 착한 맛은 완전 추천드립니다.

✔️ 엽기떡볶이 좋아하시는 분들, 엽기떡볶이 밀키트 맛이 궁금하신 분들

✔️ 떡볶이를 좋아하지만 배달시간은 기다리고 싶지 않으신 분들

✔️ 맵찔이는 착한맛, 스트레스를 쫙 풀고 싶으신 분들은 오리지널맛

 

이런 분들께 동대문 엽기떡볶이 밀키트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렇게 비 오는 날에는 집에서 떡볶이와 함께 시원한 맥주도 좋을 것 같은데요. 부디 다들 비 피해 없으시길 바라며, 맛있는 떡볶이 밀키트 후기는 이상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