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이야기

부암동스코프(SCOFF) 홈메이드 느낌의 느낌있는 스콘맛집 카페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8. 25.

부암동스코프(SCOFF) 홈메이드 느낌의 느낌 있는 스콘 맛집 카페

 

 

스콘 맛집으로 알려진 부암동에 있는 스코프(SCOFF)는 부암점 외에도 서촌 점도 있는 디저트 카페입니다.

스코프는 석파정 서울미술관 근처에 위치해 있고, 스콘 외에도 다양한 디저트들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근처에 제가 저번에 소개해드렸던 나뭇잎스시도 있으니 식사 후 디저트 드시러 들러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부암동스코프


부암동스코프

 

부암동을 정말 좋아하는 저희 부부는 부암동으로 데이트를 자주 가는데요.

갈 때마다 사람이 너무 많아서 들어가지 못했거나, 영업일이 아니라서 이용하기 못한 적이 정말 많았는데 평일에 갔더니 드디어 여유 있게 즐길 수 있었네요.

 

부암동 스코프는 매주 월, 화요일 휴무이고요.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오전 9시에서 오후 8시까지 오픈합니다. 

영업시간이라도 재료 소진 시 마감될 수 있으니 이 점 주의해주세요. 

 

부암동 스코프(SCOFF)

 

부암동 스코프(SCOFF)는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그리고 수요 미식회에서도 소개된 적이 있을 만큼 유명한 곳이고요.

영국인 남편과 한국인 아내가 운영하는 곳이에요. 

서촌에도 스코프를 만나보실 수 있지만, 부암동이 본점이랍니다.

 

아쉽게도 부암동에는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정말 없어요. 특히 스코프 가게 앞은 주차가 불가한 곳이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들어갔을 때부터 밖에서 보던 것보다 종류가 정말 다양하게 많은 디저트들이 제 눈을 돌아가게 했는데요. 

 

부암동 스코프(SCOFF)

 

스콘 맛집으로 알려져 있지만, 스콘 외에도 브라우니나 당근케이크, 영국식 레몬 케이크, 번 종류 등 종류가 많이 있었어요.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발견 못했었는데 스코프 베이킹 북도 있다고 하니, 베이킹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구입해서 직접 만들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부암동 스코프(SCOFF)

 

쿠키 좋아하는 남편도 눈 돌아가게 만든 크고 맛있는 쿠키도 있답니다.

안쪽 주방에서는 따끈한 빵 종류와 케이트 등이 계속 나오고 있어서 매장 안에 들어가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졌어요. 

 

반응형

 

부암동 스코프(SCOFF) 굿즈

 

부암동스코프(SCOFF)의 스코프 로고는 깔끔하고 이뻐서 에코백을 사서 들고 다녀도 좋을 것 같고, 선물할 때에도 저 안에 맛있는 디저트류를 가득 담아 줘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희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플랫화이트를 주문하고, 오렌지 바닐라 케이크와 얼그레이 스콘을 주문했습니다.

다른 디저트 카페와 비교해도 금액대가 많이 높은 카페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부암동 스코프(SCOFF) 디저트

 

직접 고르고 계산하는 시스템인데요.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그릇들이 전부다 사용감이 너무 느껴진다는 점이었어요.

이용하는 사람에 비해서 그릇이 약해서 깨져있는 접시가 대부분이었는데, 이용하시는 분들에 따라 찝찝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디저트들도 너무 오픈되어 있어서 개인적으로는 코로나 시국에 약간 찝찝하다는 생각도 잠시 했었답니다. 

그래도 평소부터 워낙 먹고 싶었던 곳이라서 망설임 없이 고르고 먹었지만요 ㅋㅋㅋ

 

스콘들이 보통 베이커리에서 파는 것보다 다들 크기가 크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고, 개인적으로 수분감이 적은 스콘을 좋아하는데 겉은 바삭하다는 느낌이 들 정도였고, 속도 살짝 촉촉하지만 너무 버터의 느낌이 많이 나지 않아서 완전 제 스타일이더라고요. 이 날은 비가 갑자기 너무 많이 와서 포장을 못해와서 아직도 생각나는 맛이랍니다. 

 

부암동 스코프(SCOFF) 카페 내부

 

평일에 방문해야지만 볼 수 있는 여유 있는 카페 내부의 모습입니다.

테이블은 모두 합해도 6~7개 정도밖에 되지 않을 정도로 내부는 크지 않아요. 

포장만 해가시는 손님들도 많지만, 여유 있게 즐기고 싶으시다면 주말보다는 평일에 방문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부암동 스코프(SCOFF) 디저트와 커피

 

빵이 너무 짜거나 너무 달지 않아서 정말 좋았어요.

밥 먹고 배불러서 디저트를 평소에 먹는 편이 아닌데도 부암동스코프의 빵들은 전부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물론 칼로리 걱정만 없다면요 ㅋㅋㅋ

게다가 스코프는 커피도 정말 맛있어요. 원두 향이 좋아서 빵의 맛도 더 좋아지는 느낌이랄까요?

 

부암동 스코프(SCOFF)

 

부암동 데이트 오실 분들, 석파정 서울미술관 또는 부암동 근처 맛집들(자하 손만두, 계열사, 나뭇잎스시 등등) 방문하시고 카페 찾으시는 분들에게 부암동 스코프 완전 강추드립니다.

꼭 한번 들르셔서 맛있는 디저트, 스콘, 브라우니 꼭 드셔 보시길 바랄게요.

오늘도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