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마켓컬리 부산 조방낙지 낙곱새 밀키트 솔직후기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8. 31.
728x90

마켓컬리 부산 조방낙지 낙곱새 밀키트 솔직 후기

 

저는 고향이 부산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가끔씩 부산에서 먹던 음식이 그리워질 때가 있어요.

그중에 하나가 바로 낙곱새인데요. 여러분들은 '조방낙지'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부산에는 범일동에 낙지볶음 골목이 있는데, 조방낙지라는 이름이 붙어있는 맛집들이 많아요. 이 조방낙지는 지금 낙지볶음 맛집 골목이 위치해있는 곳이 예전의 '조선방직공장'이 있던 터였는데 거기서 이름이 붙어진 것이 바로 조방낙지랍니다.

부산 조방낙지 낙곱새 밀키트가 마켓컬리에서 판매되고 있어서 구입해보았는데요. 직접 구입해서 먹어 본 솔직 후기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른식 부산 조방낙지 낙곱새


이제는 낙곱새가 정말 전국적으로 유명해졌지만, 부산에서는 오랜 시간 동안 별미였던 것이 바로 낙지볶음과 낙지, 곱창, 새우가 들어간 낙곱새입니다. 부산 범일동의 '조선방직' 앞의 작은 식당에서부터 시작된 음식이라고 해서 조방낙지 낙곱새라는 별칭도 있는 이 음식은 낙지와 새우 그리고 대창까지 들어가서 식감이 풍부하고 감칠맛이 도는 것이 특징입니다.

 

저에게는 낙곱새가 추억의 음식인데요. 원하는 대학교에 입학하지 못한 줄 알고 울면서 재수학원에 등록하러 갔다 오면서 엄마가 힘내라고 사줬던 음식인데, 그때 맛을 아직도 잊을 수가 없네요 ㅋㅋㅋ(하지만 대학은 붙어서 다음 날 바로 재수학원 취소하고 왔다는 해피엔딩 썰입니다.ㅋㅋㅋ)

조방낙지 낙곱새는 큰 스텐 밥그릇에 한 국자씩 덜어서 쓱쓱 비벼먹는 것이 일품인데요. 부산식 조방낙지 낙곱새라고 하니 기대하면서 뜯어보겠습니다.

 

부산 조방낙지 낙곱새 밀키트

 

미리 스포를 하나 하자면, 저는 솔직히 밀키트 이 사진 보고 선택했던 거거든요? 그런데 진짜 사진 내용물이랑 너무 차이 나는 거 쓰는 거 반칙 아닙니까?? 밀키트 그대로 사진을 찍어주셔야죠... 뜯어보고 놀랬잖아요....

 

마켓컬리에서 구입한 바른식의 부산 조방낙지 낙곱새 밀키트는 2인분이고요. 곱창 대신 대창을 사용해서 더욱 식감을 쫄깃하게 살린 것이 특징입니다. 가격은 만원 중후반대입니다. 

 

 

부산 조방낙지 낙곱새 밀키트 구성

 

낙곱새 밀키트의 구성은 낙지/새우 그리고 대창, 낙곱새 소스, 채소, 김가루, 당면입니다. 

총중량은 700g이고, 2인 이서 먹었을 때 양은 충분했어요. 

대신 집에 새우와 당면이 있으신 분은 추가해서 드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소스가 아주 넉넉하거든요.

 

부산 조방낙지 낙곱새 조리방법

 

바른식의 부산 조방낙지 낙곱새 밀키트 조리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1. 낙지, 대창, 새우를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제거하고 준비해줍니다.

이때 낙지를 소금과 함께 2분간 세게 치댄 후 깨끗하게 세척해서 사용하면 더욱 탱글 하다고 하는데요. 낙지 양이 2분이나 소금에 치댈 정도의 양은 아니지 않나... 개인적으로 생각해보았습니다. 저는 소금 세척은 생략했어요.

 

2. 냄비에 소스와 물 250g을 넣고 소스가 잘 풀어지도록 저어줍니다.

 

3. 밀키트에 포함되어있는 모든 재료 중 김가루만 제외하고 다 넣어서 강불로 5분간 끓여주세요. 

이때는 냄비 뚜껑까지 덮고 팔팔 끓여주세요.

 

4. 뚜껑을 열고 약불로 줄인 뒤, 낙곱새 국물이 자작해질 때까지 추가로 더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간단하죠?

 

 

반응형

 


마켓컬리 바른식 부산 조방낙지 낙곱새 직접 조리하기


 

냉동 보관했더니 당면이 모양이 저렇지만, 조리하면 금방 풀어지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저는 소금에 치대서 씻어주는 대신 물로만 세척하고 물기 제거를 해서 준비해주었습니다. 

 

부산 조방낙지 낙곱새 밀키트 조리

 

너무 큰 냄비를 사용하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모든 재료를 다 넣고, 물도 250g 넣어주었습니다. 

요리해보니 240g 정도 넣어주셔도 괜찮을 것 같고 맵게 드시고 싶으시면 청양고추를 추가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대파 식감이 좀 아쉬웠는데요.

다음번에 구매하게 되면 저는 대파는 집에 있는 걸로 사용할 것 같습니다. 참고해서 조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밥에 슥슥 비벼먹으려고 완성된 낙곱새 위에 김가루를 바로 투하해서 먹었는데요. 

밥에 따로 김가루를 뿌려 드셔도 좋고, 밥에 낙곱새를 비빈 후 김에 싸드셔도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낙곱새 완성

 

완성된 낙곱새입니다.

위의 스포처럼 정말 밀키트 사진이랑은 비주얼이 다르죠? (사실 약간 실망...)

후기가 정말 엄청 좋아서 구매한 건데 저는 후기들만큼은 아니었어요. 원조 부산 조방낙지 낙곱새 맛을 알아서 그런지 2% 부족한 느낌이...

 

 

 

보시는 것처럼 소스 양이 많아서 나중에 라면 사리 넣어서 드시는 분도 있고, 아예 밥을 볶아 드시는 분들도 있으시더라고요. 밀키트가 잘 되어있어서 캠핑용으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고, 술안주로도 좋을 것 같아요.

제 입에는 엄지척은 아니었지만, 후기가 평균적으로 좋으니 참고하셔서 낙곱새 밀키트 한 번 구입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오늘도 맛있는 한 끼 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