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마켓컬리 안동에서 올라 온 전통찜닭 밀키트 내돈내산 후기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8. 24.

마켓 컬리 안동에서 올라온 전통찜닭 밀키트 내 돈 내산 후기

 

 

저는 평소에 닭요리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그중에서도 간장 양념이 베이스인 간장 찜닭을 정말 좋아합니다.

그래서 안동찜닭을 자주 사 먹었었는데, 요즘은 배달비도 너무 비싸고 외식도 꺼려져서 밀키트 제품을 구매해보았어요.

마켓 컬리에서 구매한 '안동에서 올라온 전통 찜닭'이라는 제품인데,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은 밀키트라 여러분께도 소개드립니다. 

 

 


마켓컬리 밀키트 '안동에서 올라온 전통찜닭'


안동에서 올라 온 전통찜닭 (2인분)

 

마켓컬리에서 구매한 밀키트인 안동에서 올라온 전통 찜닭입니다. 

2인분이고요. 가격은 1만 원 초중반에 구매하였습니다. (할인할 때 구입하면 더 싸게 구입 가능합니다.)

1팩에 1,300g이고요. 대식가인 저희 부부에게도 양이 적당할 만큼 내용물도 푸짐한 편입니다. 

 

안동에서 올라 온 전통찜닭 구성

 

밀키트 구성닭고기 600g, 찜닭 소스 150g, 양파/ 당근/ 감자 150g, 양배추/ 대파 120g, 중화풍 납작 당면 280g입니다.

 

국내산 무항생제 닭고기를 사용하였고, 국내산 채소와 납작 당면, 소스가 개별 포장되어 있어서 보관에도 편리하고 조리하기도 편리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밀키트가 대형 플라스틱에 담겨있는 것이 아니라 비닐에 들어있어서 씻은 후 처리하기에도 편리하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안동에서 올라 온 전통찜닭 조리방법

 

안동에서 올라온 전통찜닭 조리방법

 

1. 조리를 하기 전, 냄비에 물을 넣고 닭고기를 먼저 살짝 삶아서 준비해주세요. 

이 단계에서 잡내와 기름기가 제거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따로 삶으려고 하니 냄비 설거지가 하나 더 늘어나는 게 싫더라고요. 저만 그런 거 아니죠?ㅋㅋㅋ

닭이 신선해서 그냥 전기포트에 물을 팔팔 끓여서 닭을 체망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서 데치듯 조리해주었습니다.

이렇게 조리하셔도 무방하니, 참고해서 손질해주세요.

 

2. 큰 냄비에 물 700ml를 넣어주세요. 

 

제가 만들어보니, 야채나 당면을 추가하시면 그대로 조리하시면 되는데요. 재료를 추가로 넣어주시지 않으면 물은 600ml만 넣으셔도 좋을 것 같아요. 특히 자박자박한 스타일을 좋아하시면 처음부터 물을 정량대로 넣지 마시고, 약간 작게 넣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물을 넣은 냄비에 닭고기와 찜닭 소스, 양파, 당근, 감자를 넣고 센 불에 10분간 팔팔 끓여줍니다.

(개인적으로 이 단계에서 가정의 화력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 가스레인지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10분보다는 15분 끓여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10분이 지나면 양배추와 대파, 납작당면을 넣고 10~15분간 더 끓여주세요. 

이때 납작당면은 불려서 포장되어 있는데, 추가로 불릴 필요 없이도 간단히 세척하시고 그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안동에서 올라 온 전통찜닭 조리하기

 

감자 좋아하시는 분들은 감자를 1~2개 정도 더 잘라서 넣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증정용으로 매운 건고추가 들어있어서 저는 반 정도 넣었는데요. 아이들과 먹으시는 분들은 건고추는 생략해주시고, 술안주로 드실 분이나 식사로 드실 분들은 들어있는 건고추 양의 반 정도 넣으시면 적당하실 것 같습니다. 

 

안동에서 올라 온 전통찜닭 밀키트

 

납작당면이 정말 신의 한 수였는데요.

당면 좋아하시는 분들은 조리 전에 미리 당면을 불려서 준비하시고, 추가로 넣어 드시라고 하고 싶어요.

적당히 간이 잘 맞는 간장 양념이 쏙쏙 베어 들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양념도 정말 충분해요. 

 

안동찜닭 마켓컬리

 

조리가 완성된 안동에서 올라온 전통 찜닭입니다.

마켓컬리의 후기만 봐도 여러 번 재구매하신 분들이 많은 믿고 먹을 만한 안동찜닭 밀키트였는데요.저도 재구매 의사 정말 있을 만큼 정말 맛있게 먹었답니다. 

 

제가 직접 조리해보고, 먹어본 후 추천해드린 방법을 참고하셔서 만들어 드신다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오늘도 집에서 안전하게, 맛있는 한 끼 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