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타버스 탐구이야기

더 게임 어워드(TGA) 2021, 펄어비스 메타버스 신작 '도깨비'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12. 10.

펄어비스 메타버스 신작 '도깨비'

 

 

더 게임 어워드(TGA)에서 펄어비스는 우리 문화와 상업 공간으로 꾸민 메타버스 콘텐츠인 '도깨비'를 뮤직비디오 형태로 공개하였습니다. 도깨비는 주인공이 도깨비를 찾아 떠나는 모험을 독특한 세계관으로 보여주면서 게임 이용자들이 게임 속 메타버스에서 한국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입니다. 펄어비스는 자체 엔진과 그래픽 기술력을 보유한 개발사로 메타버스의 확장성을 어떻게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더 게임 어워드(TGA)

 

더 게임 어워드(TGA)는 캐나다의 게임 저널리스트 제프 케일리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의 게임 시상식입니다.

게임업계의 오스카상이라고 불릴 정도로 권위가 있는 시상식이며, 수많은 게이머들이 주목하는 행사입니다. 

 

 

타 게임 시상식보다 협찬이 많고, 상업적인 면이 커서 화려하고 높은 화제성을 자랑합니다. 

시상식 중간중간 게임 광고도 꾸준히 틀어주고, 미공개 신작 및 발매 예정 신작의 트레일러 영상 상영 및 시상식 직전 내지는 직후 오케스트라를 초빙하여 게임 OST를 직접 연주하기도 합니다. 

 

더 게임 어워드(TGA) 2021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12월 10일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됩니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MS) 시어터에서 생중계됩니다.

 

우리나라 게임사들 신작, 서비스작 새 소식

 

우리나라의 게임사들이 출시를 앞둔 신작과 기존 서비스작의 새 소식을 더 게임 어워드(TGA)에서 전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펄어비스-크래프톤-스마일게이트

 

펄어비스는 신작 '도깨비'의 TGA 뮤직비디오를 통해서 우리 문화와 상업 공간으로 꾸민 메타버스 콘텐츠를 알렸고,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무료 서비스 전환 소식 그리고 스마일게이트는 '크로스파이어X' 등의 출시일을 공개했습니다. 

 

메타버스 '도깨비'

 

도깨비 뮤직비디오에서는 메타버스 콘텐츠의 방향성을 미리 엿볼 수 있었습니다.

'도깨비'는 주인공이 도깨비를 찾아 떠나는 모험을 독특한 세계관으로 풀어낸 수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장르입니다. 

 

펄어비스-도깨비-뮤직비디오
펄어비스의 도깨비MV

 

도깨비의 뮤직비디오에서는 메타버스 콘텐츠의 방향성을 미리 엿볼 수 있었습니다.

뮤직비디오 영상을 보면 경복궁 근정전을 비롯하여, 경회루, 남대문 등 한국의 대표 관광지와 놀이 문화를 가상공간 안에 메타버스 세계로 구현해 두었습니다. 

이처럼 게임 한류와 우리 기업의 브랜드를 함께 알릴 수 있도록 한국 대표 관광지와 CGV 영화관, 공연장, 뷰티 스토어 등 현실세계의 다양한 장소로 구성하여 메타버스의 확장성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펄어비스 도깨비 뮤직비디오에서의 안무는 국내 댄스 크루'원 밀리언'의 리아킴이 퍼포먼스 디렉터로 참여했습니다.

그리고 12월 11일에 열리는 '2021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MAMA)에서 뮤직비디오가 공개될 예정인데, MAMA에서 게임 콘텐츠를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도깨비와 메타버스

 

펄어비스의 도깨비는 한국의 도깨비 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한국관광공사와 MOU를 맺고 게임 이용자들이 게임 속 메타버스에서 한국 여행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펄어비스 최고사업책임자(CBO)는 도깨비를 통해 차세대 게임엔진으로 구현한 고퀄리티 그래픽과 높은 수준의 자유도로 메타버스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고 밝히며,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펄어비스 

 

펄어비스-주가
2021년 12월 10일 기준

 

펄어비스는 자체 엔진과 그래픽 기술력을 보유한 개발사로, 

메타버스, NFT, P2E관련 사업 진출에 기대감이 높고, 기존 라인업과 신작 모두 수익모델 확장성이 뛰어나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3년 도깨비 출시를 시작으로 메타버스 시장 진입도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P2E(Play To Earn), 게임산업에 NFT(Non-Fungible Token)가 도입된다.

 

현재는 오미크론 등의 투자 위축으로 펄어비스의 주가는 주춤하고 있으나, 목표주가가 13만 원 이상으로 제시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한 소식과 함께 펄어비스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도깨비가 만들어 갈 메타버스의 세상도 기대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