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타버스 탐구이야기

크래프터스페이스(KrafterSpace)에서 나만의 NFT를 만들자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12. 24.

크래프터스페이스(KrafterSpace)에서 나만의 NFT를 만들자

 

크래프터스페이스(KrafterSpace)

 

여러차례 NFT에 대해서 포스팅했었는데요. 

그렇다면 우리는 NFT를 구입만 할 수 있을까요? 아닙니다. 

직접 NFT를 만들 수 있는 크래프터스페이스(KrafterSpace)라는 플랫폼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크래프터스페이스(KrafterSpace)

 

카카오 계열사인 그라운드X의 클레이튼 기반 NFT 제작 서비스로 누구나 쉽게 NFT(대체불가능토큰)를 발행하고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지금까지 56,768개의 NFT가 발행되었고 어려운 과정이 없이 쉽게 발행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NFT발행-크래프터스페이스
크래프터스페이스(KrafterSpace) 홈페이지

 

그라운드X에서 블록체인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만들었고, NFT발행 과정을 지원할 뿐 직접적인 마켓 기능은 수행하지 않습니다.

NFT발행은 간단한데요. 크래프터스페이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에는 카이카스(KaiKas)라는 암호화폐 지갑이 필요합니다. 카이카스는 크롬(Chrome)의 웹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으며, 간단한 가입 절차를 거치기만 하면 지갑이 생성됩니다. 다시 크래프터스페이스 홈페이지에 돌아와서 로그인을 마무리하면, 연결 안내 문구와 함께 연동이 끝이 납니다. 이후 오른쪽 상단탭에서 '발행하기'버튼을 누르면 NFT 발행이 완료됩니다. 

 

직접적인 마켓 기능을 수행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 NFT거래소를 이용하여 판매를 할 수 있는데, 제휴를 맺은 해외 플랫폼 거래서 '오픈씨'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NFT와 저작권

 

크래프터스페이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지금껏 발행된 NFT를 살펴보면 정말 다양한 종류의 NFT가 발행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그라운드X가 공지한 내용을 보면, 저작권자가 아닌 자가 타인의 저작물로 NFT를 발행하고 외부의 NFT 오픈 마켓 등을 통해 판매하는 경우가 적발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말 당연하게도 이는 불법입니다.

타인의 저작물로 NFT를 발행하고, 판매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저작물의 저작권자로부터 저작권을 양도 및 이용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NFT 거래소에서 NFT를 구매했을 때에도 저작권 침해에 대해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NFT 구매가 그 작품 원본의 저작권 소유와 법적 권리 획득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NFT는 특정 디지털 자산의 가치를 담보해주는 문서와 같습니다. 즉, 구매자는 저작권자가 거래소에 올린 문서에 대한 권리만을 취득하는 것입니다. 

 

왜 NFT를 만들어봐야 할까요?

 

 

2021년 정말 핫한 화두 중 하나는 NFT(Non-Fungible Token)였습니다.

세상은 빠르게 변하고 있고, 우리는 이 시대의 흐름에 적응해야 합니다. 신문물인 NFT도 한번쯤 직접 만들어보는 것은 블록체인의 생태계를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경험이 나의 생활을 단번에 바꾸거나 하지는 않지만요.

 

영국소년 벤야민의 NFT컬렉션

 

영국의 12세 소년은 NFT를 공부하여 이상한 고래들(Weird Whales) 이라는 NFT 컬렉션을 만들어서 판매했고, 25만 달러를 벌어들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재판매 시장을 이용해서 추가로 수입을 얻어 40만 달러 이상을 벌어들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우리도 이 영국소년 처럼 될 수 있지 않을까요?

 

강동원-NFT발행

 

강동원 배우의 목공영상을 보셨나요? 

강동원은 목공 라이브를 통해서 작업 모습을 방송했고, 해당 영상은 5,500명이 넘는 동시 접속자를 모으기도 했는데요.

12월 24일부터 31일까지 글로벌 NFT 플랫폼 컬렉션을 통해서 한정판으로 NFT발행을 하고, 이 수익금을 유니셰프 한국위원회를 통해서 기부하기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점점 NFT가 다양화되고 확대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여러분들만의 디지털 자산을 만들고싶지 않으신가요?

크래프터스페이스(KrafterSpace)를 통해서 직접 만들어보시고, 좋은 자산을 판매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