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타버스 탐구이야기

마이크로소프트(MS)사의 메타버스 Dynamics 365 커넥티드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12. 8.
728x90

Dynamics 365 커넥티드 스페이스

 

Dynamics 365 커넥티드 스페이스


메타버스의 등장으로 기업들은 각자의 위치에서 제일 잘할 수 있는 기술들을 메타버스 세상에 접목하고 발전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여러 기업 중 마이크로소프트(MS)사는 메타버스를 통해 초연결 세상을 구축하려는 하이퍼 커넥티드 세상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요. 그중에 제가 흥미 있게 보았던 마이크로소프트의 Dynamics 365 커넥티드 스페이스 기술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이나믹스 365 커넥티드 스페이스 (Dynamics 365 Connected Spaces)


마이크로소프트(MS) 사의 다이나믹스 365 커넥티드 스페이스 (Dynamics 365 Connected Spaces)는 AI, IoT 기술 등을 기반으로 하여 고객 동선은 물론, 제품 및 장비 상태와 관련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소매점, 작업 현장 등 거의 모든 현실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움직임과 상호작용 방식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조직은 실시간으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MS)

 

'Dynamics 365 커넥티드 스페이스'에서 사용되는 기술 중 하나가 제가 소개했었던 '디지털 트윈' 기술입니다.

메타버스의 기술,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Dynamics 365 커넥티드 스페이스는 내년에 출시 예정이며, MS사의 인공지능 기술과 디지털 트윈을 결합한 기업용 툴입니다. 실제 상점을 디지털 세상에 그대로 옮긴 후,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분석하는 앱입니다.

 

 

출처 : 마이크로소프트(MS)

 

상점 CCTV를 활용하여 상점의 구조와 고객들의 동선을 디지털 상에 구현해서 시각화합니다. 

기업들은 고객들이 어느 시간대에 가장 몰리는지, 어떤 특정 제품에 관심을 많이 보이는지 등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고 이를 통해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배치와 매장의 구조, 그리고 인력을 얼마나 배치하는 것이 적절한지 등을 보다 쉽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트윈 기술과 인공지능 등의 MS사의 기술은 메타버스 세계에서 다양하게 적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에 설명했던 상점의 사례뿐만이 아니라, 디지털 트윈의 다양한 가상세계에서 시뮬레이션을 통해 시행착오를 통한 비효율을 방지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