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피코크 순두부찌개 양념을 이용한 쫄면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6. 13.

피코크 순두부찌개 양념을 이용한 쫄면 순두부찌개 황금 레시피

 

 

피코크의 간편한 순두부찌개 양념을 이용해서 순두부찌개를 만들어보았습니다.

평소에는 햄치즈 순두부찌개 스타일로 일반적인 순두부찌개를 만들어먹는데, 이번에는 쫄면 사리를 넣어서 쫄면순두부찌개를 만들었어요. 한 그릇만 먹어도 든든한 쫄면순두부찌개 여러분들도 꼭 한번 만들어서 드셔 보세요.

 

 

쫄면 순두부찌개 요리 재료


원래는 순두부찌개를 만들 때 다담 양념장을 활용해서 만들었었는데요. 다담은 바지락 순두부찌개 양념이라 해물 순두부 스타일이 아니면 개인적으로는 약간 잘 안 어울리는 느낌이 있었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피코크의 '간편한 순두부찌개 양념'을 이용했는데요. 

피코크의 순두부 양념발효 농축액을 사용하여 풍미를 높이고, 한우 사골 농축액과 바지락 엑기스, 참치 뼈 엑기스로 감칠맛을 살린 것이 특징인 제품입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 이용했는데, 만족스러워서 앞으로는 피코크 양념장을 구입하게 될 것 같아요. 

 

쫄면 순두부찌개 요리 재료 (2인분 기준)

쫄면 사리, 피코크 순두부찌개 양념, 계란 2개, 체다치즈 1장, 햄/ 소시지 또는 베이컨 한 줌씩, 대파, 고춧가루, 간장, 소금, 다진 마늘, 순두부

 

쫄면사리, 순두부찌개 양념

 

요즘 마트를 가도 쫄면 사리를 구입하기도 힘들고 입에 맞는 쫄면 사리가 없어서 고민하다가, 이번에 마켓 컬리에서 칠갑농산의 쫄면 사리를 구입했는데요. 개별 포장되어 있어서 1인분씩 요리하기도 좋고, 면발의 식감이 너무 좋아서 완전 추천드리고 싶어요. 

 

쫄면 순두부찌개 만드는 방법


쫄면 사리(180g) 뭉쳐있는 것을 손으로 잘 풀어서 그릇에 담은 다음, 뜨거운 물을 붓고 미리 불려줍니다. 

미리 불려주지 않으면 냄비 바닥에 쉽게 들러붙기 때문에 꼭 미리 불려주시기 바랍니다.

 

쫄면 불리기
햄, 소시지

 

소시지 2개와 스팸 작은 사이즈(200g)를 잘라서 준비해주었는데요. 양이 너무 많아서 반만 사용했어요. 

기호에 맞게 양은 조절하셔도 됩니다. 햄이나 소시지가 없으시면 베이컨 또는 얇은 삼겹살 등을 사용해주셔도 괜찮아요.

저는 북창동 순두부찌개의 햄치즈 순두부찌개를 좋아해서 최대한 비슷하게 만들어서 먹는 편이에요.

 

 

냄비에 기름을 두르고 (저는 고추기름을 활용했지만, 일반 식용유를 사용하셔도 괜찮아요.) 대파 2줌과 다진 마늘 1스푼을 넣고 파 기름을 내줍니다. 

그리고 고춧가루 2스푼을 넣고 고추기름을 내듯이 볶아주세요. 

파 기름이 어느 정도 나오면 준비한 햄과 소시지를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이때 재료가 타지 않도록 중불로 잘 볶아주세요.

 

 

물을 300ml 정도 넣어주세요. 

순두부찌개는 물이 너무 많으면 싱겁고, 맛이 없어지기 때문에 처음부터 물을 너무 많이 넣지 마시고 물을 더 추가하고 싶으시면 순두부까지 넣은 다음에 조절해주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불려둔 쫄면 사리의 물기를 제거하고 쫄면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피코크의 간편한 순두부찌개 양념을 넣어주세요.

간을 보고 싱거우면 간장 1스푼과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피코크의 양념이 한우 사골 농축액을 사용해서 그런지, 약간 부대찌개 느낌도 나더라고요. 

 

 

 

순두부를 넣고 숟가락으로 크게 숭덩숭덩 조각내듯 잘라줍니다.

기호에 따라 후추 또는 청양고추를 추가해주셔도 좋아요.

그리고 냄비 뚜껑을 닫고 한번 팔팔 끓여주세요. 

 

 

저는 2인분 기준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계란 2알을 넣어주었고, 체다치즈도 한 장 넣어주었습니다. 

냄비 뚜껑을 닫고 계란이 반숙이 될 때까지 끓여주시고, 마무리를 해주시면 쫄면 순두부찌개가 완성됩니다.

 

쫄면순두부찌개

 

계란을 숟가락으로 톡, 터트려서 밥에 슥슥 비벼먹어 주면 정말 꿀맛입니다. 

쫄면도 있고, 두부와 계란 그리고 햄과 소시지까지 있어서 다른 반찬 없이 한 그릇 뚝딱할 수 있는 것이 매력인데요. 

그리고 저희 남편은 면을 정말 좋아하는데, 그중에서도 쫄면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쫄면 사리가 정말 쫀득쫀득하고 탱글 해서 식감도 좋아서 남편 입맛을 완전히 사로잡았습니다. 

 

쫄면 순두부찌개

 

매번 똑같이 순두부찌개를 만들어먹는 대신, 이렇게 쫄면 사리를 넣어서 색다르게 순두부찌개 만들어보시는 건 어떠세요?

은근히 순두부찌개는 맛을 내기 힘든데, 피코스 소스만 있으면 맛을 내기도 쉬워서 집에서 꼭 한번 만들어 드셔 보시라고 강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한 끼 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