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총정리

유튜브 영상 글로 변환하여 활용하는 꿀팁 (블로그, 영상 소스 얻는 방법)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4. 3. 23.

유튜브 영상 글로 변환하여 활용하는 꿀팁 (블로그, 영상 소스 얻는 방법)

 

유튜브 영상 글로 변환하여 활용하는 꿀팁

 

 

과제를 하기 위해, 업무를 위해 또는 개인적인 지식을 얻기 위해 등등 우리는 여러 가지 이유로 유튜브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요즘은 짧은 영상도 많지만 긴 영상에서 그 이유를 찾아야 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유튜브의 영상을 글로 변환하는 방법 및 이를 활용할 수 있는 꿀팁을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영상 글로 빠르게 변환하는 방법


유튜브 영상 글로 빠르게 변환하는 방법

 

우리는 단지 재미있는 영상을 보기 위해서 유튜브를 하기도 하지만 과제를 하기 위해서 또는 업무와 관련한 자료를 얻기 위해서 등 지식을 얻기 위해 유튜브 영상을 보기도 합니다.

그 예로 저의 경우에는 경제 지식, 다큐멘타리, 역사 영상을 자주 찾아봅니다.

 

하지만 시간이 많이 없을 때는 이 영상의 내용을 요약해서 읽어보고 싶어질 때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처럼 유튜브 영상을 글로 빠르게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영상 글로 빠르게 변환하는 방법
해당 사진을 클릭해도 바로 사이트에 연결됩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Video to Blog'라는 사이트입니다.

챗 GPT와 같은 AI사이트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용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1. 구글에 접속한다.

2.  Video to Blog를 검색하여 사이트에 들어간다.

3. 구글 또는 메일로 로그인한다.

4. 유튜브에서 자신이 글로 변환하기를 원하는 유튜브 영상 URL을 복사하여 해당 사이트에 붙여 넣기를 한다.

5. 하단에 있는 파란색 'Create Blog' 버튼을 눌러준다.

6. 완료

 

유튜브 영상 글로 빠르게 변환하는 방법
유튜브 영상 글로 빠르게 변환하는 방법

 

 

위 사진처럼 영상의 내용이 단시간 내에 글로 요약 및 정리가 되어 화면에 나타납니다.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점 3개를 누르면 위 사진처럼 해당 내용의 SEO 메타데이터 수치도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

 


유튜브 영상 글로 변환하여 활용하는 꿀팁


1. 해외 관련 지식 획득

유튜브 영상 글로 변환하여 활용하는 꿀팁
The Domestic Geek 유튜브 채널 (출처)

 

 

저의 경우에는 요리에 아주 관심이 많고,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해외 레시피에 관심이 많아요.

하지만 번역이 지원되지 않는 영상은 잘못된 정보만 주기도 하고, 영상을 봐도 자세한 재료 등을 알기 어려운데요.

 

제가 소개해드린 유튜브 영상을 글로 변환해 주는 Video to Blog 사이트를 활용하면 이런 어려움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레시피 영상 유튜브 URL을 검색해서 Video to Blog에서 변환하고, 해당 페이지가 구글 페이지이기 때문에 쉽게 한국어로 번역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한국어로 번역까지 한 후 필요한 정보 및 지식을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 이 방법으로 우리나라에 잘 알려지지 않은 외국 요리 레시피를 습득하고 응용해보려고 해요.

저는 요리 유튜브를 예로 들었지만, 각자 자신의 관심사에 맞은 해외 영상 속 지식을 이 방법으로 쉽게 얻을 수 있겠죠?

 

 

2. 블로그, 영상 소스

 

자신의 관심사를 같은 방법으로 자료를 얻게 되면 이 내용을 바탕으로 블로그, 유튜브, SNS 등 영상 소스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내용을 그대로 복사해서 따라 하면 안 되겠죠? 

저의 경우에는 다양한 주제의 블로그를 다양한 플랫폼에서 운영하고 있는데요.

가끔 어떤 주제로 써야 될지 감이 안 오는 답답한 날이 있어요.

그럴 때에는 해외 영상 또는 전문 영상들을 찾아보고 여기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글을 작성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제가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유튜브 영상 글로 변환하는 방법 및 활용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각자 자신의 필요에 맞게 해당 AI사이트를 잘 사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여기에서 응용해보세요 - 같이 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워드프레스 클라우드웨이즈로 시작하기(가입 및 사용방법, 도메인 연결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클라우드웨이즈로 시작하기(가입 및 사용방법, 도메인 연결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클라우드웨이즈로 시작하기 (가입 및 사용방법, 도메인 연결하는 방법) 요즘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면서 블로그 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그중 요즘 핫한 워드프레스 블로그 시작

simple-think.tistory.com

 

유튜브 쇼츠 업로드, 쇼츠 사운드 추가 방법 및 음량 조절 방법

 

유튜브 쇼츠 업로드, 쇼츠 사운드 추가 방법 및 음량 조절 방법

유튜브 쇼츠 업로드, 쇼츠 사운드 추가 방법 및 음량 조절 방법 유튜브를 시작하는 방법 중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이 짧은 영상인 유튜브 쇼츠를 업로드해보는 것인데요. 유튜브 쇼츠 업로드 방

simple-think.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