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총정리

내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재생목록 만드는 방법 (재생목록 추가 및 삭제 방법)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4. 3. 20.

내 유튜브 채널 재생목록 만드는 방법

유튜브 채널 재생목록 만드는 방법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다 보면 사용자의 관심사에 따라 재생목록을 만들어두는 것이 좋을 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내 유튜브 채널에서 재생목록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재생목록 만드는 방법


유튜브를 운영하다보면 그동안 많이 업로드했던 나의 영상을 주제별, 이용자들의 관심사별 등으로 재생목록을 만들어놔야 될 것 같은 필요성이 느껴질 때가 있는데요.

예를 들면 여행 유튜버의 경우에는 동남아, 미국, 유럽 등 여행지별로 재생목록을 만들고, 제가 좋아하는 사건사고 등 범죄사건 유튜버의 경우에는 해외사건모음, 국내사건 모음 등으로 재생목록을 만들기도 합니다.

 

저는 최근 여러가지 유튜브 채널을 만들어 활동하기 시작했는데요.

(저의 유튜브 채널 바로 보러가기)

요리 및 살림 관련 유튜브 채널의 영상이 꽤 많이 쌓여서 나라별 레시피 및 안주 레시피 등 요리 주제별로 재생목록을 생성했습니다.

저처럼 초보 유튜버들을 위해서 내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재생목록 만드는 방법을 쉽게 설명드릴게요.

 

유튜브 채널 재생목록 만드는 방법

 

 

1. 유튜브 스튜디오에 접속합니다.

2. 유튜브 스튜디오 우측 상단에 있는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새 재생목록'을 선택해 주세요.

 

유튜브 재생목록 만드는 방법

 

4. 새 재생목록 만들기 창이 뜨면 제목 및 설명을 작성합니다.

5. 공개 상태까지 설정 후 화면 하단에 있는 '만들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6. 유튜브 스튜디오 콘텐츠 - 채널 콘텐츠 경로로 선택해 주세요.

7. 내가 만든 재생목록의 제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재생목록의 제목 및 설명만 적어두었기 때문에 재생목록이 0으로 표시되는데요,

여기에 내가 만든 영상 또는 새로 업로드하여 재생목록에 넣고 싶은 영상이 있으면 동영상 추가를 해주셔야 합니다.

8. 내 재생목록에서 '동영상'을 선택하고 위 화면처럼 뜨면 '새 동영상 업로드 또는 기존 동영상 선택' 중 업로드 방법을 선택합니다.

저는 기존 동영상 선택을 하고, 지금까지 업로드했던 영상 중에서 재생목록에 넣고 싶은 기존 동영상을 체크한 후 추가를 해주었습니다.

 

새 동영상을 업로드하여 재생목록에 추가하고 싶으시다면 '새 동영상 업로드'를 선택해 주세요.

 

 

반응형

 


유튜브 재생목록 편집 방법 (동영상 추가 및 삭제 방법)


유튜브 재생목록 편집 방법

 

 

재생목록을 생성한 후, 재생목록에 추가하고 싶은 영상이 있다면 이 방법으로 편집하여 유튜브 재생목록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유튜브 스튜디오에 들어가 주세요.

2. 동영상, 숏츠 등에서 추가하고 싶은 영상을 선택합니다.

3. 세부정보에 들어가면 화면 중간쯤에 '재생목록'이라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생목록에 추가되지 않은 영상의 경우에는 위 사진처럼 '선택'이라고 표시됩니다.

4. 선택을 클릭하면 나의 재생목록이 뜹니다.

그중 추가하고 싶은 목록을 선택하고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저장'을 눌러주세요.

5. 완료

 


그렇다면 재생목록에 추가했던 동영상 중에서 영상 하나를 삭제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유튜브 스튜디오에 접속합니다.

2. 콘텐츠 - 채널 콘텐츠 - 재생목록에 들어가 주세요.

3. 재생목록 동영상 중 편집하고 싶은 재생목록을 선택합니다.

4. 재생목록에 있는 영상 중에서 삭제하고 싶은 영상을 고르고, 영상 우측에 있는 점 3개를 선택합니다.

5. 위 사진처럼 제목 및 설명 수정, 오프라인 저장 등 여러 기능이 활성화되어 표시되는데요.

이 중 '이 재생목록에서 삭제'를 선택해 주시면 삭제 완료입니다.

 

 

이렇게 내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의 재생목록을 만드는 방법 및 추가, 삭제 방법까지 모두 정리해 보았습니다.

유튜브 운영하시는 분들 중 재생목록 편집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해당 내용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같이 보면 도움이 되는 관련 포스팅 추천]

 

수익형 유튜브 채널 만드는 방법과 배너 설정 (유튜브 시작하기)

 

수익형 유튜브 채널 만드는 방법과 배너 설정 (유튜브 시작하기)

수익형 유튜브 채널 만드는 방법과 배너 설정 (유튜브 시작하기) 2024년 제 목표는 더 늦기 전에 유튜브 시작하기였는데요. 그래서 2024년 시작과 함께 영상을 만들어서 매일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simple-think.tistory.com

 

유튜브 숏츠 관련 동영상 연결하는 방법 (모바일 버전)

 

유튜브 숏츠 관련 동영상 연결하는 방법 (모바일 버전)

유튜브 숏츠 관련 동영상 연결하는 방법 (모바일 버전) 유튜브 구독자 또는 시청 시간을 채우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내가 만든 영상들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

simple-think.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