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총정리

워드프레스 사이트킷(Google Site Kit) 대시보드 해석 방법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3. 11. 2.

워드프레스 사이트킷 대시보드 해석 방법

 

워드프레스 사이트킷(Google Site Kit) 대시보드 해석 방법

 

 

워드프레스를 하시는 많은 분들이 구글 사이트킷(Google Site Kit)을 이용하실텐데요. 

사이트킷에서는 다양한 수치 통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킷 대시보드 해석 방법과 함께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으로 구글 사이트킷을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구글 사이트킷 플러그인으로 워드프레스에 연결하는 방법


구글 사이트킷 플러그인-워드프레스

 

1. 워드프레스 관리자 모드로 들어갑니다.

2. 왼쪽 사이드바에 있는 '플러그인'을 클릭하시고, 새로 추가를 눌러주세요.

3. 플러그인 추가 키워드에 '사이트킷'이라고 검색하시면 구글 사이트킷 (Google Site Kit) 이 검색됩니다.

4. 설치 및 활성화 해주세요.

5. 사이트킷 설정하기 화면이 나오면 '설정의 일부로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결합니다'라는 부분에 체크해주시고, 개인정보 보호정책에도 체크해주시고, 구글에 로그인하기를 클릭해주세요.

6. 구글 서치콘솔, 애널리틱스, 애드센스 구글 아이디는 하나의 계정으로 동일하게 설정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 그 이후도 다 동의 및 체크해주시면 완료됩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킷(Google Site Kit) 대시보드 해석 방법


사이트킷(Google Site Kit) 대시보드 해석 방법
사이트킷(Google Site Kit) 대시보드 해석 방법

 

 

위의 방법으로 워드프레스에 구글 사이트킷을 연결했다면, 관리자모드에서 사이트킷 요약 및 사이트킷 대시보드를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하나 수치를 해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트래픽 확인

 

워드프레스 사이트킷(Google Site Kit) 대시보드 해석 방법

 

대시보드의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는 트래픽 자료입니다. (Track your site's traffic over time)

'Organic Search'는 직접 검색해서 유입된 트래픽을 말합니다. 

'Direct'는 기존 워드프레스 방문자가 재방문을 했거나 즐겨찾기 등을 통해 직접 방문 유입을 말합니다.

'Organic Social'은 SNS 등에 의한 유입이고, 'Referral'은 링크를 통해서 들어왔다는 뜻입니다. 백링크를 많이 달아두었다면 백링크를 통한 유입도 이 곳으로 집계됩니다.

오가닉 서치( Organic Search)는 구글에 광고비를 내지 않은 검색결과, 자연적인 검색을 뜻하며 이런 오가닉 서치의 수치가 높은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구글 SEO도 높일 수 있고요.

 

2. Total Unique visitors

 

검색을 통해서 처음 자신의 워드프레스에 들어온 방문객의 수를 말합니다.

 

3. Avg. Time on Page

 

방문객들이 워드프레스에 머물면서 페이지를 얼마나 오랫동안 보았느냐를 나타내는 평균치입니다.

양질의 포스팅을 할 수록 이 수치는 높아지겠죠?

 

4. Total Impressions

 

노출수를 의미합니다.

 

5. Total Clicks

 

워드프레스가 사람들에게 노출된 후 얼마나 클릭이 되었느냐. 사용자들에게 얼마나 내 글이 선택되었느냐를 나타냅니다.

 

6. See how your content is doing.

 

사이트킷의 이 부분은 키워드 별 검색어 및 내 포스팅의 노출 대비 클릭률을 보여줍니다.

노출 대비 클릭수가 높을수록 구글 SEO의 상위에 랭크 될 확률이 높은 키워드입니다.

 

반응형

 

7.

 

참여율이 높은 페이지일수록 내용이 좋은 포스팅이며, 'Session Duration' 즉 얼마나 오래 게시물, 포스팅에 머물렀는지를 측정한 것인데요.

만일 머문 시간이 너무 짧거나한다면 내용을 추가하거나 글을 쓰는 스킬을 더 키워야겠죠?

 

8. 애드센스 해석

 

 

'Earnings'는 수익을 뜻합니다.

'Page RPM' 은 1000번 노출되었을 때 페이지 수익을 말합니다. 

'Impressions' 은 노출, 'Page CTR'는 노출수 대비 클릭률를 말합니다. CTR이 높을수록 더 좋겠죠?

 

이런 수치들은 보통 28일을 기준으로 데이터 통계가 되는데요. 데이터가 많을수록 수치의 정확도가 높아지게 되기 때문에 한달(28일)을 기준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렇게 워드프레스를 하면 사용하게 되는 구글 사이트킷( Google Site Kit)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플러그인으로 사이트킷 설치하는 방법과 사이트킷 대시보드 수치 해석 방법에 대해서 정리한 것을 참고하셔서 운영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관련 포스팅]

워드프레스 클라우드웨이즈로 시작하기(가입 및 사용방법, 도메인 연결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클라우드웨이즈로 시작하기(가입 및 사용방법, 도메인 연결하는 방법)

워드프레스 클라우드웨이즈로 시작하기 (가입 및 사용방법, 도메인 연결하는 방법) 요즘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면서 블로그 하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그중 요즘 핫한 워드프레스 블로그 시작

simple-think.tistory.com

워드프레스 사이트 로고 설정하는 방법(로고 변경)

 

워드프레스 사이트 로고 설정하는 방법(로고 변경)

워드프레스 사이트 로고 설정하는 방법 (로고 변경) 워드프레스 시작하시고 글 작성 많이 하셨나요? 어느 정도 글을 쓰는 것에 익숙해지셨다면 이용자들이 내 블로그를 더 잘 볼 수 있게 하기 위

simple-think.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