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총정리

파싱할 수 없는 구조화된 데이터 문제가 감지됨 문제 해결방법(구글써치콘솔)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3. 8. 26.

파싱할 수 없는 구조화된 데이터 문제가 감지됨 문제 해결방법

 

파싱할 수 없는 구조화된 데이터 문제가 감지됨 문제 해결방법

 

구글서치콘솔에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를 등록한 후 '파싱할 수 없는 구조화 된 데이터 문제가 감지됨'이라는 메일을 받아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파싱할 수 없는 구조화 된 데이터 문제가 무엇이며,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서치콘솔 : 파싱할 수 없는 구조화 된 데이터 문제가 감지됨 


구글서치콘솔에 등록된 메일로 아래와 같은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내용은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 중 하나에서 파싱할 수 없는 구조화 된 데이터 문제가 감지되었다는 것이었습니다.

 

파싱할 수 없는 구조화된 데이터 문제가 감지됨 문제 해결방법

 

그리고 심각한 문제 중 주요 문제는 '잘못된 값 유형'이라는 내용이었는데요.

메일의 내용 중 하단에 있는 파란색 박스를 클릭하면 구글써치콘솔 사이트로 연결됩니다.

그리고 블로그 포스팅 중 어떤 것에서 해당 문제가 발생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싱할 수 없는 구조화 된 데이터 문제는 대부분 포스팅 내용 중 '/'를 사용했을 때 발생한다고해요.

예를 들어, 포스팅 내용 중 '오전/오후' 라고 쓰거나 '1층/2층' 등 내용을 나눌 때 쓰는 '/'표시가 영향을 주는 것이죠.

그래서 연결되는 구글써치콘솔에서 문제가 확인되는 포스팅이 무엇인지 확인한 후, 자신의 블로그 포스팅 내용 중 '/'를 ',' 또는 'or','and' 등으로 수정해주세요.

 

 

포스팅에 있는 해당 부분을 수정한 후 유효성 검사를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몇일 기다리고 있으면 아래와 같이 파싱할 수 없는 구조화 된 데이터 문제가 해결되었다는 메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처리에는 최소 1일이 소요됨)

 

반응형

 

 

오늘은 블로그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구글써치콘솔의 '사이트에서 파싱할 수 없는 구조화된 데이터 문제'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경고성 메일이 와도 너무 놀라시지 말고 제가 알려드린 방법으로 문제를 간단히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