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

영수증이 다시 돈이되는 상생소비복권 응모방법과 당첨정보 총정리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9. 5.

영수증이 다시 돈이 되는 상생소비복권 응모방법과 당첨정보 총정리

 

 

2022년 9월 1일부터 7일까지 3만 원 이상 영수증을 가지고 있다면 절대 버리시면 안 될 것 같아요. 영수증이 다시 돈이 될지도 모르거든요! 무슨 말이냐고요?

중소벤처기업부가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상생소비복권'이라는 이벤트를 시작했는데요. 3만 원 이상 영수증을 받고 복권처럼 응모만 하시면 됩니다. 어떤 영수증으로 어떻게 응모하면 되는 건지 정보를 알기 쉽게 정리해드릴 테니 이거만 딱 챙겨보세요.

 

 


상생소비복권이 뭐예요?


상생소비복권은 7일간의 동행 축제 이벤트로, 중소벤처기업부가 그동안 코로나 등으로 위축되어 있던 소상공인을 돕고 소비자의 소비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서 만든 이벤트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2022년 9월 1일부터 7일까지 7일 동안 3만 원 이상의 영수증으로 복권처럼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인데요. 올해로 무려 3년 동안 이어지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면 소비 촉진 행사입니다. 

 

출처 : 상생소비복권 홈페이지 이미지

 

상생소비복권 응모방법

 

상생 소비 복권의 응모방법은 소상공인 판매점에서 3만 원 이상을 결제하고, 영수증을 받아서 1개 영수증 당 1회 '상생소비복권.kr'을 통해서 응모하는 것입니다. 

 

영수증 1개당 1번만 응모 가능하며, 3만원 이상 결제 시 금액과 상관없이 1개 영수증 당 1회 응모가 가능합니다.

▶ 오프라인 매장에서 출력한 카드 영수증, 현금영수증만 응모가 가능하며 전자영수증은 응모에서 제외됩니다. 

▶소상공인 오프라인, 국내 전통시장 등에서 결제한 영수증만 응모대상이며 일부 업종(온라인 쇼핑몰, 유흥업소, 콜라텍 등)은 제외됩니다.

▶ 1인 다회 당첨은 불가하며, 만일 여러 번 당첨되었다면 가장 높은 등수로 당첨된 1회만 인정됩니다.

상생소비복권. kr 홈페이지에 등록하는 방식으로 참여

▶ 나이 제한 등 다른 조건 없이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상생소비복권 이벤트 응모화면

 

상생소비복권 응모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실물 영수증이 필요한데요.

영수증 승인번호, 소비 장소 사업자 등록번호 그리고 영수증 이미지를 사진으로 찍어서 첨부하여야 합니다. 

 

해당 상생소비복권은 총 3500명을 대상으로 1등  500명에게는 각 100만 원, 2등 1,000명에게는 각 50만 원, 3등 2,000명에게는 각 10만 원이 주어진 다고 하니 '영수증은 버려주세요' 하지 마시고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꼭 영수증을 챙기셔야겠죠?

 

 

반응형

 

상생소비복권 대상제외 업종 확인

상생소비복권 대상제외 업종 

 

소상공인 업체를 이용해서 결제할 때, 반드시 위의 상생소비복권 응모대상 제외 업종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스크린골프연습장을 자주 사용하는데, 남편이랑 2명이서 한 게임하고 나면 1회 상생 소비 복권 응모가 가능해서 잊지 않고 매번 응모하고 있답니다.

 

상생소비복권에 내가 당첨되었다면?

 

350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이기 때문에 내가 당첨될 수도 있잖아요? ㅋ 그래서 당첨되었다면 어떻게 해야 할지 미리 알아두는 것도 중요할 텐데요.

상생소비복권은 2022년 9월 셋째 주 전자추첨을 통해서 당첨자를 선정합니다. 이번 복권은 다른 복권과 달리 제세공과금(22%) 없이 전액 수령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당첨자는 당첨 통보를 받으면 7일 이내에 이벤트 홈페이지에 고객 정보(당첨금 수령 정보)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3만 원짜리 영수증이 100만원도 될 수 있다는데 이번 상생소비복권 이벤트에 응모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죠?

당첨확률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3만원 이상의 금액 영수증을 여러 번 응모하는 것인데요. 그렇다고 과소비는 하시면 안 되고, 꼭 필요한 물건이나 꼭 사용해야 되는 소상공인 업종의 장소를 현명하게 이용하시고, 영수증 누락 없이 꼭 홈페이지에 응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 포스팅을 읽고 영수증 응모하셔서 당첨되신다면 기쁜 소식 저에게도 전해주시길 바라요.

저도 내일도 놓치지 않고 응모해야겠습니다. 9월 7일까지 잊지 말고 상생소비복권 응모하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들도 파이팅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