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구름빵 만들기/ 홈베이킹 도구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0. 9. 16.

"구름빵 만들기"


코로나 시국에 밖에 나갈 수도 없고
집에만 있으니 스트레스도 많아지고 해서
내 버킷리스트 중 하나인 홈베이킹을
시작하기로 했어요.

 


그래도 도구나, 기계 같은걸 조금씩 모으고 있는데
그 첫번째가 바로
켄우드 핸드믹서

켄우드 핸드믹서

여러가지 후기를 보고 구매했는데,
사용해보니 소음도 크지 않고,
작동방법도 간단해서 맘에들었습니다.

대신 한손으로 들고 5분씩 작동하니
꽤 묵직하긴 했어요.

대신 이렇게 보관하기가 쉬운점은 장점^^

전자저울

베이킹의 핵심은 내용물의 용량이라
꼭 필요한게 전자저울이라 같이 구입했습니다.

계량스푼을 구입했는데 전자저울이 있으니
저는 이건 딱히 필요는 없었어요.
홈베이킹 하시는 분들 참고하시길 바래요

 

 


구름빵 레시피

1. 계란3알을 흰자만 분리해서 준비한다.
2. 설탕 30g준비
3. 옥수수전분 10g준비
(전분이 없으면 밀가루 중력분 20g준비)
4. 오븐 150도로 5~10분정도 예열해두기

 

흰자를 잔거품이 나올 때까지 휘핑합니다.
이 때 설탕은 2번에 나눠서 넣어줍니다.

 

 

어느정도 거품이 진해지면
옥수수전분 또는 중력분을 넣어줍니다.

거품을 들어올렸을 때 뿔이 뾰족하게 서면 완성입니다.

전분 또는 중력분을 넣고 5분정도 휘핑해준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산지를 깔고 반죽을 모양을 만들어줍니다.

저는 처음하는거라 서툴러서 저런모양으로 잡았지만
공모양처럼 높게 만들어주는게 더 이쁠 것 같아요^^

흰머랭이 빵으로 구워지면 이렇게 구름같이나와요.
먹으면 진짜진짜 부드럽고, 꼭 치즈케잌먹는것 같아요.

손님오면 이제 빵집 갈 필요가 없겠어요.

 

 

손으로 만드는건 역시 저를 행복하게 하네요.
만드는 동안, 그리고 만들고나서도
너무 행복했답니다.

https://youtu.be/5TjsTa-iA7o

저는 유튜브에 하다앳홈님 영상보면서 만들었어요.
이 분이랑 저랑 결과물이 너무 다르지만ㅋㅋㅋ
전 대만족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