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가성비 최고 라쿠진 멀티 스티머로 모든 찜요리를 쉽게하자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5. 9.
728x90

가성비 최고 라쿠진 멀티 스티머로 모든 찜요리를 쉽게 하자

 


몇 년 전부터 편백 찜기를 이용한 찜요리가 많이 유행을 했어요. 그리고 가정용 편백 찜기도 많이 판매되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가정용으로 나오는 편백찜기도 30만 원 정도 가격대가 높아서 구입하는 것이 망설여지더라고요. 매번 찜요리를 하는 것도 아닌데 많은 돈을 들이기가 아깝기도 했고요. 그러다가 3만 원대의 푸드 스팀 쿠커, 라쿠진 멀티 스티머를 구매해서 사용해보았는데요. 너무 좋아서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라쿠진 멀티 스티머 (푸드 스팀 쿠커)


제가 구입한 라쿠진 멀티 스티머(푸드 스팀 쿠커)입니다.
색상은 버건디, 화이트, 네이비 총 3가지 색상이 있고, 저는 화이트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멀티 스티머는 스테인리스 찜 용기, 계량컵, 2단의 멀티 스티머 본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라쿠진 멀티 스티머 구성


제품 크기는 230mm*145mm*210mm로 생각보다 크더라고요. 딱 보자마자 할 수 있는 요리가 많겠는데! 싶었어요.
계란을 찌는 용도로는 1단 트레이에 6개, 2단 트레이에 7개로 최대 13개 조리가 가능하니 어느 정도 사이즈인지 대충 감이 오시겠죠? 1인 가구에도 적합하지만, 2~3인까지는 충분히 커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전원선도 따로 분리가 되어서 보관하는데도 더 편하고, 세척하는 것도 더 간편하더라고요.

 


스테인리스 찜 용기는 계란찜을 쉽게 조리할 수 있게 만들어졌는데요. 계란 3알까지는 넣어서 계란찜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계란을 넣기 전에 참기름을 용기에 꼼꼼하게 발라주신 뒤에 조리해주셔야 나중에 설거지하기에도 편하더라고요.


라쿠진 타이머 조리방법


특히 다이어트하실 분들, 아침식사를 간편하게 하실 분들은 삶은 계란 또는 계란찜, 고구마 감자 등을 쪄서 드시기에 정말 좋아요. 식탁 한쪽에 두고 타이머만 돌려주면 되니까 너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작동방법도 '타이머' 방식이라서 아주 쉬운데요.

최대 30분으로 타이머 설정이 가능하고, 스팀과 열이 발생하여 조리되는 제품이라서 과열 방지를 위해서 물이 없어지면 자동으로 전원도 차단되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라쿠진 멀티 스티머 이용 요리


저는 라쿠진 멀티 스티머 구입 후에 제일 먹고 싶었던 차돌박이 버섯말이를 만들어먹었는데요. 

특히 1단 트레이는 투명 형태라서 요리되는 과정을 보면서 타이머 작동시간을 조절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건강을 위해서 팽이버섯 말고 만가닥 버섯으로 만들어보았는데요. 버섯 향이 정말 너무 좋더라구요. 

 

 

멀티 스티머는 2단 구조이지만 사각지대 없는 스팀 순환구조로 요리가 골고루 조리가 잘됩니다. 

식품 위생검사를 통과한 불소지 코팅이 된 알루미늄 가열판이 열전도율이 빠르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2단을 꽉 채워서 차돌박이를 쪄서 먹었는데 20분 정도만 조리해줘도 좋더라고요. 금방 열과 스팀이 올라와서 고기가 익어가는 것도 보이고요. 차돌박이 버섯말이를 할 때에는 꼭 부추도 넣어서 같이 드셔 보세요. 건강에 아주 좋답니다. 

 

차돌박이 찜기

 

너무 잘 조리가 돼서 스팀 때문에 사진이 뿌옇게 됐네요. 

남편이랑 소스에 찍어서 금방 순삭 했는데요. 오랜만에 건강식으로 만들어서 먹었더니 외식이 부럽지 않더라고요. 

비싼 돈 주고 밖에서 편백 찜 먹을 필요도 없고, 내가 먹고 싶은 재료를 쪄서 먹을 수 있으니 얼마나 좋아요?

식탁에 두고 식사할 때에도 디자인이 이뻐서 신경 쓰이지도 않고요. 다음에 집에 식구들 놀러 오면 찜기로 요리해서 한번 대접하려고요. 벌써부터 기분이 좋아요^^

 

 

 

단호박, 채소, 계란찜 조리가능

 

다이어트하실 분들은 이렇게 계란찜(다이어트 용은 노른자를 반만 넣어주시거나, 흰자만 이용해서 요리해주세요.)이나 단호박, 감자, 고구마 등을 쪄서 드시면 되는데요.

 

이 외에도 삶은 계란, 만두, 차돌박이 숙주 찜, 새우, 채소 찜, 호빵, 옥수수 등등 모두 요리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2단 트레이지만 원하는 재료의 양에 따라 1단만 사용해서 사용도 가능하답니다. 

 

훈제오리고기

 

그리고 훈제오리고기도 라쿠진의 멀티 스티머라면 간단하게 먹을 수 있어요. 

요즘 우리 부부가 다이어트를 위해서 식단을 조금씩 조절하고 있는데요. 굽거나 튀겨서 먹는 요리보다는 찜기로 쪄서 먹으니까 더 담백하고 쉽게 식단을 할 수 있더라고요. 

이렇게 기름진 고기류를 조리하더라도 트레이와 본체가 완전하게 분리되기 때문에 세척이 정말 쉽답니다. 

 

삶은계란

 

삶은 계란을 제일 자주 조리하게 되는데요. 냉장고에서 갓 꺼낸 차가운 계란의 경우에는 찌기 전에 계량컵 바닥면에 있는 바늘로 계란의 상단에 구멍을 뚫어주면 급격한 온도 변화로 인한 터지는 상황을 방지해줍니다.

바늘 사용이 무서우시면 계란을 찌기 전에 상온에 10분 정도 냉장고에서 먼저 꺼내 두신 다음 쪄서 조리해주시면 됩니다. 계란의 경우에는 계란의 온도 및 주위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완숙은 15분 반숙은 6~8분 정도 쪄주시면 됩니다. 

마약 계란장을 만드실 때에는 반숙으로 조리해주시면 좋겠죠?

 

 

라쿠진 멀티 스티머 얼룩 제거 및 세척 방법


라쿠진 멀티 스티머를 사용하다 보면 얼룩이 생길 수가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식초 또는 구연산을 물과 1:1 비율로 섞어서 가열판에 넣어서 끓여주시면 얼룩 제거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사용 후에 바로바로 세척을 해주다 보니 아직 얼룩이 생기지는 않았는데, 기름진 요리(차돌박이, 훈제오리 등)를 쪄서 드시면 전원선이 있는 본체 부분은 세척하기 어려워서 약간 미끌거리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그럴 때네는 전원 부분에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신경 써서 설거지를 해주셔도 괜찮지만, 구연산을 1:1 비율로 물과 섞어서 가열해주신 다음에 마른행주 또는 키친타월로 꼼꼼하게 닦아주면 좋더라고요. 참고해주세요.

 


30만 원 대의 가정용 편백 찜은 주방을 많이 차지하기도 하고, 가격대도 높아서 구입하고 사용하는데 부담스러운데요. 

라쿠진의 멀티 스티머는 조리할 수 있는 공간도 충분하고, 작동도 편해서 손이 자주 가더라고요.

저처럼 집에서 다양한 찜요리를 하고 싶은데 어떤 주방용품을 구입해야 하지? 고민되는 분이 계신다면 라쿠진의 멀티 스티머 (푸드 스팀 쿠커) 추천드릴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