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밑반찬으로 딱 좋은 쫄깃한 간장 감자조림 만드는 황금레시피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4. 25.
728x90

밑반찬으로 딱 좋은 쫄깃한 간장 감자조림 만드는 황금 레시피

 

 

입맛이 없을 때는 짭짤하면서도 단 맛이 나는 반찬이 있으면 한 그릇이 뚝딱인데요.

아이반찬으로 만들어서도 많이 먹고, 밑반찬으로도 잘 만들어먹는 간장 감자조림을 쫄깃하고 맛있게 만드는 요리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간장 감자조림 쫄깃하게 만드는 방법


감자손질

 

감자 4~5알 정도를 준비해주세요. 저는 여자 손 기준으로 주먹보다 살짝 작은 정도의 크기였는데요. 집에 있는 감자 크기에 따라서 개수는 준비해주세요. 1인 가구는 감자 1,2개만 준비해주시고 양념장 비율만 조절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자는 잘 씻어서 깎아주시고, 한 입 크기 정도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손질한 감자는 5~10분 정도 찬물에 담가서 전분기를 빼주세요.

감자조림을 하게 되면 감자가 으깨져서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쫄깃한 간장 감자조림의 비법 중 하나는 바로 물에 담가서 감자의 전분기를 제거해주는 것입니다. 

전분기를 빼는 동안 양파 1/2개도 비슷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간장 감자조림 만드는 방법


간장 감자조림 요리 재료

감자 4알, 양파 1/2개, 간장, 설탕, 물엿, 다진 마늘, 물

 

물에 담가두었던 감자를 체에 밭쳐서 물기를 빼서 준비해주시고요.

프라이팬을 달궈주신 뒤에 기름을 2~3숟가락 정도 넣어주세요. 

 

이 프라이팬은 어쩌다 사장에서 전을 부쳤던 에델코첸의 프라이팬인데요. 스탠 팬과 코팅 팬의 장점이 같이 있어서 사용하기도 좋고, 디자인 적으로도 이쁜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스탠 프라이팬은 못쓰겠더라고요^^

 

 

감자조림을 쫄깃하게 만드는 2번째 비법기름에 감자만 넣고 겉이 투명해질 때까지 먼저 볶아주는 것입니다.

어느 정도 볶아주고 나면 양파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이때 감자가 팬에 눌어붙지 않도록, 중불에서 볶아주시기 바랍니다.

 

 

 

간장 감자볶음 양념하기


감자볶음 양념하기

 

감자 4개 분량의 양념이므로, 감자의 양에 따라 양념의 비율은 조절해주시기 바랍니다. 

물 100~120ml를 넣어줍니다. (저는 밥에 조금 비벼먹기 위해서 물의 양을 조금 더 넣어주었지만, 물을 너무 많이 하면 맛이 없기 때문에 물의 양은 처음에 적게 잡아주시고, 뻑뻑하다고 생각이 되면 더 추가해주세요.)

간장 6숟가락, 설탕 1스푼, 다진 마늘 반 스푼, 물엿 1스을 넣고, 물이 자작해질 때까지 볶으면서 졸여주세요.

 

 

감자가 잘 익었는지 젓가락으로 찔러서 확인해주셔도 좋습니다.

감자가 다 익고, 국물이 자작해질때까지 잘 졸여내 주시면 감자볶음은 완성입니다. 

 

감자볶음-밑반찬레시피-간장감자볶음
간장 감자볶음

 

이렇게 간단하게 밑반찬으로 아주 좋은 간장 감자볶음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약간의 팁으로 더 쫀득하고 맛있는 감자볶음을 만들 수 있으니 위에 요리방법 참고하셔서 밑반찬 하나 만들어서 냉장고에 든든히 넣어주세요. 도시락 반찬으로도 아주 좋답니다.

 

 

더 많은 요리 레시피와 각종 밀키트, 냉동식품 등 리뷰는 위에 QR코드 및 링크로 접속하시면 더 많은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뷰 친구를 맺으시면 댓글로도 알려주세요^^

맛있는 감자조림과 오늘도 맛있는 한 끼 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