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부산 완당 밀키트(유기농밀, 에그누들)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1. 17.
728x90

부산 완당 밀키트

 

부산 완당 밀키트


부산 완당 드셔 본 적 있으신가요?
완당은 돼지고기, 채소 등으로 만든 작은 만두를 넣은 일종의 만둣국으로 부산의 향토음식입니다.
집에서도 맛있게 드실 수 있는 홈플러스 냉동 코너에서 구매해 온  부산 완당 밀키트 소개해드릴게요.

반응형

 

부산 완당

 

'완당'은 중국에서 아침식사로 흔히 먹는 만둣국의 일종인 '훈뚠'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광둥 지방이나 홍콩에서 '완탐'이라고 불리던 것이 일본으로 건너가 '완탕;으로 정착하였고, 일본 식당에서 완탕 만드는 방법을 배운 '부산 원조 18번 완당 창업주'인 이은줄 님이 부산의 중구 보수동에서 포장마차로 완당 음식점을 개업하여 만들어서 판매한 것이 부산 완당의 시작입니다.

 

완당은 돼지고기, 채소 등으로 속을 채운 작은 만두를 넣어서 만든 만둣국으로 부산광역시의 향토 음식인데요. 부산의 남포동 등에서 음식점을 찾아볼 수 있고, 완당 전문점은 흔히 있는 가게는 아닙니다.

저도 부산에 거주 할 때에는 남포동에 친구들과 놀러 가서 종종 먹던 음식인데요. 

홈플러스에 방문했더니 '부산 완당' 이라는 이름으로 밀키트가 있어서 반가운 마음에 구입해보았습니다.

 

부산향토음식-완당-부산완당-밀키트
부산 완당

 

프리미엄 부산 완당 밀키트는 0.3mm의 얇은 피의 부드러운 식감의 만두 알, 국내산 고급 다시마, 생강, 멸치로 우려낸 시원하고 감칠맛 나는 육수를 사용하여 완당의 깊은 맛을 냅니다. 

그리고 유기농밀을 사용하고 에그누들까지 들어있어서 더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부산완당 구성품

 

내용량은 426g이고 총 칼로리는 257kcal입니다.

부산 완당의 구성품은 천연 비법 국물 원액 300g과 부산 완당 고명, 에그누들, 완당 1봉입니다. 

 

 

부산 완당 조리법

 

1. 비법 국물 원액과 에그누들을 비닐채로 해동합니다.

2. 해동된 에그누들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줍니다.

3. 비법국물원액과 물 200ml (종이컵 한 컵 반)을 용기에 넣고 끓여줍니다.

4. 끓는 육수에 씻어서 준비해 둔 에그누들을 먼저 넣어서 1분 정도 끓여줍니다.

5. 그 후 완당 1봉을 넣고 2분간 더 끓여줍니다. 이때 에그누들을 잘 저어 풀어주면서 끓여주세요.

6. 완성된 완당을 용기에 담아낸 후, 동봉된 고명을 첨가해서 먹으면 됩니다.

(취향에 맞게 청양고추 또는 고춧가루, 후추 등을 첨가해서 드시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천연 완당 비법국물원액

 

부산 완당의 천연 비법 국물 원액은 완도산 최고급 다시마, 국내산 생강 등으로 우려낸 국물과 양파장이 조화를 이뤄 감칠맛 나는 건강한 육수입니다. 

일본식 완탕의 경우에는, 주로 닭고기를 사용하여 진한 맛을 내는데 비해서 부산의 완당은 시원한 국물을 선호하는 부산지역의 사람들의 입맛에 맞게 멸치와 다시마를 이용하여 국물 맛을 낸다고 합니다. 

 

 

 

에그누들-완당
부산완당 에그누들

 

비법 국물 원액을 넣어서 끓여주고, 에그누들도 넣어주었습니다. 

에그누들은 홍콩에서 먹었던 기억이 다인데요. 흐르는 물에 씻어줄 때 일반적인 밀가루 면보다 약간 더 꼬들꼬들하고, 쫄깃한 느낌이 나더라고요. 너무 오래 끓여주면 에그누들의 식감을 온전히 다 느낄 수 없으니 조리법에 따라서 조리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부산완당

 

완성된 부산 완당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완당 고명은 실망했어요. 너무 라면 건더기 수프 같은 느낌이라 아쉽더라고요.

저는 중간에 후추 약간과 대파를 조금 넣어주었는데요. 완당 고명은 맛을 내는 역할은 아니라 생략해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대신 저처럼 대파와 후추를 '톡'하고 살짝 넣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완당은 국물이 시원하고, 얇고 보들보들한 완당이 씹을 틈도 없이 입 안에서 녹듯이 먹을 수 있는 것이 매력적인데요. 

그래서 숙취 해소로도 좋은 해장 음식으로 손꼽히기도 합니다. 

완당 전문음식점보다 완당이 밀가루 피보다 돼지고기 등 속이 든든하게 들어있는데요. 모든 음식이 어우러진 부산 완당 밀키트는 국물이 정말 시원하고, 살짝 이국적인 느낌도 나더라고요. 

홍콩에서 먹었던 국수 음식이 생각나기도 했고요. 정말 맛있었습니다. 

 

부산 완당 밀키트 완성

 

저는 국물이 너무 맛있어서 해장이 필요할 때마다 생각날 것 같더라고요.

한 사람이 먹기에 양이 넉넉해서 남성 1명이 식사 대신으로 먹기에도 충분합니다.

 

부산 완당을 드셔 보시고 싶으신 분이나, 코로나 시대에 완당을 집에서 안전하고 맛있게 드시고 싶으시다면 부산 완당 밀키트 어떠신가요? 저는 내 돈 내산으로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맛있는 부산 완당의 뜨끈한 국물과 함께 맛있는 한 끼 하시길 바라요.

728x90
반응형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