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

K5 자동차 스마트키 건전지 셀프교체방법(배터리 전압이 낮습니다 경고뜰 때)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3. 1. 9.

K5 자동차 스마트키 건전지 셀프교체방법

 

 

자동차를 구입하고 3년 반정도 시간이 지났는데요. 최근에 갑자기 스마트키를 사용하니 '배터리 전압이 낮습니다'라는 경고가 뜨더라고요. 이런 경고는 자동차 스마트키 건전지를 교체하라는 신호인데요.
셀프로 K5 자동차 스마트키 건전지 교체할 때에는 어떤 건전지를 구입해야하는지와 쉽게 교체하는 방법을 사진과 영상으로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K5 자동차 스마트키 건전지 교체는 어떤 건전지를 사용해야 할까요?


K5 자동차 스마트키 건전지교체


K5 자동차 스마트키 건전지교체를 위해서는 건전지를 구입하는 것이 먼저일 텐데요.
사용하는 건전지는 수은건전지 CR2032입니다. (중요!!)
스마트키 2개 모두 배터리 전압이 낮다는 경고가 떠서 저는 수은건전지 2개가 필요했습니다.

그리고 스마트키 건전지 셀프교체를 편하게 하기 위해서는 일자 드라이버를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아요.


K5 자동차 스마트키 셀프 교체 방법 설명



1. 자동차 스마트키 뒷부분(버튼이 없는 부분)을 보면 작은 버튼이 보이실 텐데요.
이 작은 버튼을 누른 상태로 열쇠키를 빼서 분리해 주세요.

위 사진처럼 열쇠키가 분리되는데요. 건전지가 아예 방전되었을 때는 이렇게 열쇠키를 분리해서 자동차문을 열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2. 앞서서 미리 준비하면 좋다고 했던 일자 드라이버를 준비해 주세요.
3. 열쇠키가 꽂혀있는 구멍 외 다른 구멍을 통해서 스마트키를 분해해 줄 거예요.
이 구멍에 일자 드라이브를 꽂고 지렛대 원리로 들어 올리듯 비틀어주면 K5 자동차 스마트키가 분리됩니다.


K5 자동차 스마트키 건전지 셀프교체 방법 설명

 

사진으로 정확하게 이해가 안 되신다면 위 영상을 참고하시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거예요.

 

 

4. 이렇게 자동차 스마트키를 분리하고 나면 위 사진처럼 기존 수은건전지가 꽂혀있는데요. 

간단히 분리하신 후, 새 건전지로 교체해 주세요. 

 

5. 그리고 다시 분리했던 스마트키를 분해한 순서와 반대로 다시 결합시켜주면 완성됩니다.

 


K5 자동차의 스마트키 건전지를 셀프로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처음에는 배터리 전압이 낮다는 경고문을 보고 당황했었는데요. 아쉬 간단한 방법으로 건전지를 교체할 수 있었어요. 

저희와 같은 상황의 분들은 제 포스팅의 사진과 영상을 보고 쉽게 교체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