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이야기

2022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 DP월드투어와 PGA투어 첫 공동주관 골프대회 롤렉스 시리즈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7. 6.
728x90

2022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 

DP월드투어와 PGA 투어 첫 공동주관 골프대회 롤렉스 시리즈 

 

 

'2022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은 1972년 처음 개최되었습니다. 이 대회는 DP월드투어 (유럽 프로골프투어)가 미국 프로골프(PGA)와 전략적 제휴에 따라 처음으로 공동 주관합니다. 

이번 대회는 리브 골프(사우디아라비아 골프대회)에 참여중인 골프선수들이 참가를 희망하면서 잡음도 나오고 있는데요. 이번 골프대회의 이모저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 - 롤렉스 시리즈


2022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

 

2022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은 제네시스가 유럽 지역에서 처음으로 공식 후원하는 골프 대회입니다.

1972년 처음 개최되어 유럽 최고 수준의 골프대회로 자리잡은 이 대회는, 매년 7월 첫째 주에 스코틀랜드의 링크스 코스에서 개최되며, 이번에는 스코틀랜드 이스트로디언 소재의 '더 르네상스 클럽'에서 현지시간 7일부터 10일까지 열립니다. 

이번 대회는 미국프로골프(PGA)투어와 DP 월드 투어의 전략적 제휴에 따라서 처음으로 공동 주관으로 열립니다.

 

DP 월드 투어(DP Wolrd Tour)의 프리미엄 토너먼트 부분인 '롤렉스 시리즈(Rolex Series)'는 가장 권위 있는 5개의 토너먼트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아부다비 HSBC 챔피언십/ Slync.io 두바이 데저트 클래식/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 BMW PGA 챔피언십/ DP 월드 투어 챔피언십이 롤렉스 시리즈에 해당합니다. 

 

이번 전략적 제휴에 따라 PGA 투어 선수들 75명과 DP 월드 투어 선수 75명 그리고 초청 선수 6명 총 156명이 참가합니다. 한국계 선수로는 이민우 , 김시우, 임성재, 김주형, 이경훈, 이재경, 김비오 등도 출전합니다. 

총상금은 800만 달러(약 104억 원)이며, 우승 상금은 144만 달러입니다. 

 

2022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 홀인원 부상 (출처 : 제네시스)

 

제네시스 후원으로 우승자에게는 GV70 전동화 모델이 주어지며, 17번 홀에서 첫 홀인원을 기록하는 선수와 캐디에게는 각각 GV70 전동화 모델과 GV60을 부상으로 줍니다. 캐디에게도 부상이 주어지는 점은 특이하면서도 좋은 것 같습니다.

 


2021년 우승자 이민우 선수


2021 우승자 이민우 선수

 

2022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이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이 대회는 원래 공식 대회명은 '스코티시 오픈'이었습니다.

2021년 이 대회의 우승자는 이민우 선수인데요.

호주 교포로 한국계이며, LPGA에서 정말 대활약 중인 이민지 선수의 남동생입니다. 

 

이번 대회는 PGA의 4대 메이저대회 중 하나인 '디 오픈 챔피언십'의 한 주(week) 앞에 열리는 대회로, 남자 세계랭킹 1위~15위 이내 선수 중 로리 맥길로이를 제외하고 14명의 선수가 모두 출전하게 되는데요. 이민우 선수가 이번에도 승리를 하게 되면 한국계 선수로 최초 2연승을 기록하게 되기 때문에 주목할 만한 것 같습니다. 

 


2022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 중계방송


이번 대회의 골프 중계는 'SPOTV Golf & Health' 채널에서 중계를 하고, 7월 7일(목) 오후 7시 30분부터 TEE OFF SHOW를 시작으로 오후 8시 30분부터 1라운드 중계를 시작합니다. 

이 대회는 JTBC 골프 중계로는 보실 수 없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LIV(리브 골프) 골프 투어 선수들과의 갈등?


앞서 설명했지만 이번 대회는 DP 월드 투어와 PGA 투어가 공동 주관하는 대회이기 때문에 리브 골프 투어로 옮긴 선수들은 출전이 금지될 예정이었습니다. 

하지만 리브 골프 인비테이셔널에 출전하여 징계를 받은 선수 일부가 법정 싸움을 벌이면서 출전을 희망하였고, 그 결과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에 출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징계 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을 받아들였기 때문입니다. 

출전하게 되는 선수는 이언 폴터/ 아드리안 오타에기/ 저스틴 하딩 3명입니다. 

 

 


지난 교통사고 때 제네시스 GV80을 타고 부상을 입었던 타이거 우즈 선수는 이번 2022 제네시스 스코티시 오픈에는 아쉽게도 출전하지 않습니다. JP 맥마너스 프로암 출전 후 1주를 쉬고 디 오픈 챔피언십에 출전한다고 합니다. 제네시스 대회에 출전했으면 또 다른 이야깃거리들도 많이 나왔을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이번 대회에서 선수단 이동과 대회 운영을 위해 제네시스 차를 약 140대 지원하고, 전동화 모델을 비롯하여 총 21대를 전시 및 시승차로 활용하여 프로모션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유럽시장에도 제네시스라는 브랜드를 더 알리고자 함 인 것이죠. 

이번 대회도 여러 가지 이슈가 있어서 골프팬 분들은 재미있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포스팅 내용 참고하셔서 중계로 즐거운 골프 즐기시길 바랄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