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이야기

이천 실외 골프연습장 서이천골프클럽과 파3 골프장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7. 20.

이천 실외 골프연습장 서이천골프클럽과 파3 골프장

 

 

이천에 있는 '서이천골프클럽'이라는 실외 골프연습장에 다녀왔습니다.

서이천골프클럽은 자동 93타석으로 규모가 큰 편이며, 파3 골프장(PAR3)도 있는 곳입니다. 

골프 연습하기 좋았던 서이천골프클럽 이용후기와 9홀로 이루어진 파3 골프장 정보도 같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서이천골프클럽 실외 골프연습장 타석 이용후기


서이천골프클럽 전경

 

서이천골프클럽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해있는 골프연습장으로 9홀로 이루어진 파3 골프장과 인도어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골프연습장입니다.

서이천골프클럽의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6시에서 오후 10시까지입니다.

아무래도 도심지에 있거나 하지 않아서 다른 골프연습장에 비해서는 영업시간이 짧은 편인 것 같아요. 멀리 서봐도 규모가 크다는 것이 느껴지는데요. 자동 93타석, 좌타 3타석을 보유하고 있는 실외골프연습장입니다. 

 

서이천골프클럽 주차장

 

서이천골프클럽의 주차장은 야외이고, 넓은 편이라 주차 걱정은 크게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대신 건물 입구에도 골프연습장 간판이나 이런게 별로 없어서, 처음 가시는 분들은 조금 헷갈릴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실외 골프연습장을 이용하실 분들은 주차 후, 건물에 들어가셔서 엘리베이터 또는 계단을 이용해서 2층으로 올라가신 후 오른쪽에서 타석 이용 및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서이천골프클럽 무인타석배정시스템

 

엘리베이터에서 내리자마자 오른쪽에 무인타석배정시스템으로 결제가 가능한 공간이 별도로 있는데요.

직원분도 계시기 때문에 잘 모르는 부분이 있거나, 결제가 잘 되지 않으시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소속 프로 확인하시고 레슨도 당연히 받으실 수 있습니다. 

 

출처: 서이천골프클럽

 

가격표 상에는 일일이용권이 60분/ 90분/ 120분으로 나와있지만, 무인 타석 배정 시스템 결제 시에는 30분 타석 이용도 5,000원으로 이용 가능하더라고요. 처음 가시는 분들 또는 근처 골프 라운드 가시는 분들, 파3 골프 치기 전 가볍게 몸풀기용으로  30분 타석 이용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서이천골프클럽 2층

 

2층 자동타석 결제 후 이동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건물이나 시설은 오래된 편이었지만 관리도 꽤 잘 되고있었고,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서이천골프클럽은 2,3,4층으로 총 3개의 층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2층이 다른 골프장에서 1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서이천골프클럽 매트상태

 

매트 상태는 발이 닿는 부분은 전체적으로 관리를 잘 안 하시는 것 같았어요. 다른 타석은 매트가 더 닳아있었거든요.

하지만 공이 놓이는 부분은 매트 상태가 좋았습니다. 발 부분보다 공이 놓이는 부분 관리가 개인적으로는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지나가는 통로는 넓은 편은 아니었어요. 그래도 이용하기 불편함은 전혀 없었습니다.

채 닦는 곳도 당연히 구비되어있었고, 타석과 의자 간격도 넓은 편이었습니다. 

 

서이천골프클럽

 

 

서이천골프클럽 전장거리

 

골프연습장의 거리는 170m였고, 그물망까지로 하면 거의 200m 거리는 충분히 연습 가능한 거리였습니다.

대신 서이천골프클럽은 산을 깎아서 만들어진 곳이라 타석의 위치에 따라 샷에 불편함이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았습니다.

네모 반듯한 형태의 골프연습장이 아니라서 오른쪽 타석은 경사면을 맞을 가능성이 더 많아요. 

 

서이천골프클럽 골프연습하는 모습

 

더운 날씨에도 열심히 연습하는 우리 남편. 그대가 진정한 주말 골퍼 인정!

이날은 아이언을 보니 정타에 잘 맞게 연습이 잘 되었더라고요. 

 


서이천골프클럽 파3 골프장


서이천골프클럽 파3골프장

 

서이천골프클럽의 파3는 9홀, 18홀 플레이가 가능하며 9홀에 10,000원, 18홀에는 이용요금이 20,000원으로 가성비가 좋은 골프장입니다.

파3 골프장으로 들어가는 입구는 건물의 2층 프런트(무인 타석 배정 시스템 있는 곳) 옆쪽에 있으며, 1인 1 볼을 원칙으로 운영됩니다. 골프공은 본인이 직접 챙겨가셔야 되는 거 아시죠?

 

소규모의 파3 골프장으로 가장 긴 홀의 길이가 65야드입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곳은 일종의 아일랜드홀입니다.

그린은 상대적으로 관리가 잘 되고 있지만, 티샷 매트나 다른 부분들은 관리상태가 그리 좋아 보이진 않았습니다. 서이천골프클럽의 파3 골프장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이천에서 골프연습장 찾으시는 분들은 위 포스팅 내용 참고하셔서 실외 골프연습장 또는 파3 골프장 이용해보시길 바라며, 개인적으로 이용해 본 후기는 최신 골프연습장은 아니라도 연습하기 좋은 골프장이라 충분히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골프 즐기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