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사회이야기

위드코로나(with코로나) 시대, 우리는 어디에 투자해야하나?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9. 16.
728x90

위드코로나

코로나와 함께한지도 벌써 2년이 되어갑니다.
최근, 코로나 19 백신 접종률이 높은 일부 국가(영국, 싱가폴, 프랑스, 독일 등)들이 낮아진 사망률을 바탕으로 경제, 교육 등의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With 코로나’ 정책을 시작하였습니다.

 

위드코로나(with코로나) 란?

변이 바이러스의 출현, 돌파감염 등의 위험요소들로 코로나19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대두되고 있는 개념입니다.
이는 코로나19의 완전한 종식을 기대하며 무한정 기다리는 것보다, 신규 확진자 억제보다는 위중증 환자 관리에 집중하는 방역 전략 등을 사용하여, 새로운 방역체계 등을 도입하여 코로나19와의 공존을 준비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입니다.
즉, 코로나19를 중대질병보다는 감기와 같은 일반 질병으로 여기겠다는 뜻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질병관리청 발표를 바탕으로 예상한다면 고령층 90%이상, 성인 80% 이상이 백신 접종을 완료하면 위드코로나 방역 전략으로 전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정부 계획에 따르면 인구의 70%가 접종을 완료하는 시점을 10월로 예상하기 때문에, 그 시기 쯤 우리나라의 위드코로나 전환 논의가 본격화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영국정부는 코로나19백신 접종완료자가 50%이상 도달된 7월 19일 ‘자유의 날(Freedom Day)’을 선포하고, ‘With 코로나’를 가장 먼저 시작했습니다. 대신 무료 진단 검사는 범위를 확대해 NHS(영국 건강보험공단)의 관리 를 강화했습니다. 싱가포르는 7월 12일 점진적 재개방을 목표로 코로나 19를 풍토병 관리 전략으로 전환하는 ‘With 코로나’ 정책을 실시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식당, 미용실, 사우나, 체육관, 피트니스 센터 등의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검사소를 통한 정기검사를 의무화했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준비하고, 어디에 투자해야 할까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에 10% 가까이 급락했던 여행주들이 최근 다시 활기를 찾고 있습니다.
이는 ‘위드 코로나’ 체제로의 전환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 상승에 영향을 준 것으로 판단되는데요,
국내 주요 여행업계가 속속 정상근무를 재개한다는 소식도 전해지면서, 여행 업계의 시장 회복을 기대하는 마음이 반영된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기훈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코로나 시대에 해외에 나가지 못한 '역대급 보복 수요'가 최소 향후 2~3년 재개될 것이라고 분석했고, 지인해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높은 백신 접종률로, 결론적으로 포스트 코로나 또는 위드코로나 국면에서 여행주의 주차별 수혜가 전망된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높은 백신 접종률에도 코로나19의 백신수급은 고소득 국가 위주로 형성되고 있기 때문에, 백신을 자체적으로 확보하고 접종하지 못하는 아프리카/아시아/남미 국가 등은 코로나의 확산이 지속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 때문에, 저개발 국가로의 진단키트 수출은 오히려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또한 주요변이바이러스를 다룰 수 있는 백신도 빨라야 2023년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복용하는 경구용 코로나 치료제의 출시도 예상되고 있고, 이런 배경들을 바탕으로 코로나시대에 진단업체들의사업환경은 좋게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증권,랩지노믹스

랩지노믹스는 미국, 인도, UAE 등 견고한 수출국을 보유하고있고, 국내 진단서비스 매출도 안정적입니다.
미국 장기수출계약 추가건이 기대되며, 코로나19 다가백신(독감백신처럼 3~4개의 주요 변이 바이러스를 동시에 다룰 수 있는 백신을 말함.) 개발로 백신 모멘템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증권, 씨젠

씨젠은 분자진단 전문 회사로 장비와 시약을 모두 구비하고 있으며, 해외법인 구축으로 자체 영업망을 통한 해외시장을 개척나고 있습니다.
장비판매는 소모품 시약의 지속적인 매출로 이어져서 락인 효과(Lock-in)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위드코로나는 진단의 생활화의 다른 이름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위에 언급한 업체 외에도 진단관련 기업들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에 대한 연구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코로나시대, 개인방역에도 관심을 가져야겠지만,
현생을 열심히 사는 투자나 수익화 등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앞으로 무엇을 준비해야 하고, 어디에 투자를 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여행업, 진단업계를 소개해 드렸지만, 저도 더 공부하면서 또 다른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제 포스팅은 특정 업체에 투자 권유를 하는 것이 목적이 아닌 점 꼭 주의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