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림이야기

여름철 대비 창틀 청소 및 벌레 유입 차단하는 방법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5. 6.
728x90

여름철 대비 창틀 청소 및 벌레 유입 차단하는 꿀팁

 

 

요즘 송화가루(송진가루) 때문에 창문을 여는 것도 무서울 지경인데요. 그래서 더 자주 신경 써주는 부분이 창틀과 방충망 청소예요. 특히 날씨가 더워지면 작은 벌레들도 외벽을 기어올라와서 벌레가 집안으로 유입될 때가 있는데요. 창틀 청소방법과 벌레 유입을 차단하는 저만의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창틀 청소 방법


저희집 바로 앞에는 놀이터가 있고, 소나무가 많아서 요즘은 진짜 창문을 열기가 너무 두려워요.

특히 저는 이맘때쯤이면 알레르기 때문에 특히 더 힘든데요. 그래서 짧은 시간을 들여서 되도록이면 매일 창틀 청소 및 방충망 청소를 하고 있습니다. 

 

 

하얀색의 창틀, 샷시는 특히 송진가루나 먼지 때문에 더러워지면 티가 더 많이 나죠. 

자주 닦는데도 요즘은 뒤돌아서면 금방 더러워지더라구요. 어서 송진 가루라도 없어졌으면 좋겠어요. 매일 알레르기 약을 먹으면서 버티는 것도 고역이네요ㅠ 저와 비슷한 상황이신 분들은 더더욱 신경 써서 청소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창틀이나 방충망에 있는 먼지들은 창문을 닫아놓아도 미세하게 계속 집안으로 들어오기 때문인데요. 

 

 

1차로 젖은 걸레 또는 물티슈를 이용해서 창틀의 먼지를 닦아줍니다. 

저는 1회용 행주를 사용하고있는데, 행주로 사용하다가 버리기 전에 집안의 창틀을 닦아주고 있어요. 요즘 빨아 쓰는 행주를 사용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에 이렇게 청소용으로 마지막까지 알뜰하게 사용하시면 좋답니다. 

 

 

창틀에 묵은 때가 있다면 2차로 매직블럭을 이용해서 닦아주시면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매직블록을 미지근한 물에 담갔다가 물기가 살짝 있을 정도로만 짜주고, 창틀을 가볍게 닦아내 주세요. 

 

 

 

창틀 벌레유입을 차단하는 방법


일반 방충망스티커

 

이사 올 때, 미세방충망으로 교체 작업을 했었는데요. 

미세방충망 사장님께서 서비스로 물구멍 스티커를 붙여주셨었어요. 그런데 이 방충망은 일반 양면테이프를 사용하다 보니, 비가 오고 창틀 청소를 하고 나니까 이렇게 방충망은 떨어지고 보기 싫게 테이프 자국만 남더라고요. 

 

물구멍 방충망 스티커

 

다이소에 가면 이렇게 방충망스티커를 구입할 수 있는데요. 

일반 방충망 색상 뿐만 아니라 이렇게 화이트 색상의 방충망 스티커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집의 샷시 색깔에 맞게 구입할 수 있어서 더 좋더라고요. 저희 집은 화이트 색상의 샷시가 대부분이라서 화이트 색상의 물구멍 방충망 스티커를 구입했습니다. 개당 1,000원이고 10장이 들어있습니다. 

 

 

물구멍으로 아파트의 화단 등에서 올라오는 벌레가 집안으로 유입되는 것인데요.

이렇게 물구멍 방충망스티커를 붙여주시면 통풍은 그대로 하면서 벌레도 차단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또 하나 놓치면 안되는 부분이 샷시의 아래 틈새입니다. 이 부분을 통해서도 벌레가 들어오는데요.

샷시 틈새를 막아주는 상품도 있긴 하지만, 저는 이런 상품들은 사용해보니 접착 부분이 나중에 샷시에 손상을 주고, 이사를 가거나 하게 되면 제거를 해야 되는 등의 불편함이 있어서 추천드리고 싶지 않아요. 

샷시 아래 틈새를 막아주는 방법을 위한 준비물은 젓가락 등의 길이가 긴 막대기(저는 긴 드라이버를 사용했습니다.)와 물티슈입니다. 물티슈는 사은품이나 배달시키면 받는 물티슈를 재활용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샷시 아랫부분에 물티슈를 대고, 긴 막대기로 틈새를 찔러서 물티슈로 막아주세요. 

방충망을 열고 닫을 일이 많이 없으시면 제거하기 전까지 잘 고정이 되고, 열고 닫다가 물티슈가 빠져나와도 다시 찔러 넣어서 막아줄 수 있답니다. 이렇게 하면 샷시가 손상되는 일을 막을 수 있고, 틈새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어서 좋아요. 

 


창틀 청소하는 방법과 샷시 틈새로 집안에 벌레가 유입되는 것을 차단할 수 있는 꿀팁에 대해서 설명드렸는데요.

방법이 간단하고, 습관처럼 틈틈이 청소를 하시면 짧은 시간으로 집안 청소를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송진가루나 꽃가루 등이 활개를 치지만 다들 호흡기 건강 조심하시고요. 창틀 청소 및 물구멍, 샷시 틈새 구멍을 막아서 여름철 대비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