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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이야기

아파트 현관 호출 고장 스마트 인포 디스플레이 오류화면 및 A/S방법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3. 8. 29.

아파트 현관 호출 고장 스마트 인포 디스플레이 오류화면 및 A/S방법

 

아파트 현관 호출 고장 스마트 인포 디스플레이 오류화면 및 A/S방법

 

요즘 신축 아파트에는 현관에 엘리베이터 호출 및 가스, 전기 전체 차단을 할 수 있는 스마트 디스플레이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이 스마트 인포 디스플레이(Smart Info Display)가 고장이 나면 어떤 오류 화면이 나오는지, 그리고 어떻게 수리(A/S)하는지 등 자세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 인포 디스플레이(Smart Info Display)


스마트 인포 디스플레이(Smart Info Display)

 

스마트 인포 디스플레이(Smart Info Display)는 아파트 현관에 설치된 엘리베이터 호출 기능, 가스 차단 기능, 전기 차단 기능 등이 있는 기기입니다.

아파트마다 조금씩 다르게 생겼지만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을 거예요.

 

저는 외출 시에도 가스 차단, 전기 차단 기능은 별도로 잘 사용하지 않고 주로 엘리베이터 호출 기능만을 이용하는데요.

입주한 지 5년 정도 되었더니 갑자기 이 기기가 고장이 났습니다.

 


스마트 인포 디스플레이(Smart Info Display) : 아파트 호출 기기 고장 / 오류 증상


아파트 호출 기기-고장-오류화면

 

저희 집의 스마트 인포 디스플레이(Smart Info Display), 아파트 호출 기기가 고장 났을 때의 오류 화면은 위와 같습니다.

이 화면이 뜨면서 엘리베이터 호출 기능 등을 모두 사용할 수 없었고, 원래 센서가 있어서 사람이 있을 때만 켜지던 화면도 상시 켜져 있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고장 증상>

1. 센서로 사람이나 물건이 인지되지 않아도 상시 화면이 켜져 있음

2. 평상시 나오는 화면이 아니라 위와 같이 오류 화면이 표시됨

3. 고장 증상이 발생한 이후에 갑자기 집 전체 전기가 꺼지는 등 오작동 발생

 

처음에는 관리사무소를 호출하여 오류 및 고장 증상을 해결하려고 했었지만, 관리사무소에서는 기기 고장이라 A/S 접수를 추천해 주셨습니다.

방문하셨을 때 일시적으로 고쳐주셨지만 고장 증세는 바로 다시 재발되었기 때문에 저와 같은 증상이 발생하면 바로 A/S 접수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업체에서 방문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불편을 감수하는 기간만 늘어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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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 인포 디스플레이(Smart Info Display) : 아파트 호출 기기 A/S 접수 방법


씨브이네트-매뉴얼-아파트호출

 

아파트 호출 기기(스마트 인포 디스플레이(Smart Info Display)) 고장 시 A/S 접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래미안에 설치된 호출 기기입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44-3810

 

전화로 접수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에도 전화 접수를 안내하고 있으므로 별도로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처리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 사진을 누르면 해당 기기의 회사 홈페이지로 연결되는데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만일 사용을 위한 매뉴얼을 분실하신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매뉴얼을 다운로드하여서 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저의 경우에는 수리 기사님이 방문하실 때까지 2주 정도 걸렸는데요.

기사님 휴가 일정으로 길어졌던 것이지만 최대 1주일 정도는 예상해 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고장 접수 후 고장 증상을 설명하니 호출 기기를 분리해 두는 것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스마트 인포 디스플레이(Smart Info Display)는 자석으로 벽에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그냥 앞으로 당겨주시면 간단하게 분리됩니다.

 

 

 


아파트 호출 기기 고장 수리(A/S) 후기


생각보다 A/S에 소요되는 금액이 많아서 놀랬었는데요.

저와 같은 고장 증상은 모니터 터치패드 고장이기 때문에 패드만 교체할 수 있었는데, 교체 후에도 고장 증상이 계속되면 아예 벽에 고정된 부분까지 전체 교체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모니터 터치패트 고장 시에는 출장비까지 9만 원 이상이 소요되었고, 전체 교체는 거의 20만 원 정도 필요하다고 합니다.

저는 터치패드 교체 수리 후에는 발생했던 오류 증상이 더 이상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제가 기사님께 문의했던 질문을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간단한 기능의 기기가 5년도 되지 않아서 고장 날 수 있나요?

A> 휴대폰 터치 고장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휴대폰의 경우에도 사용한 지 2~3년 정도 되면 터치패드가 오류 및 고장이 나는 것과 동일하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Q> 수리 후 다시 고장이 나면 어떻게 하나요?

A> 터치 패드는 A/S 보증기간이 3개월입니다. 3개월 안에 고장 나면 무상으로 다시 교체해 줍니다.

단, 이후 기간에 고장이 나면 A/S 비용이 추가로 듭니다.

 

아파트 호출 기기도 고장이 날 수 있으니 저의 고장 오류 증상 및 오류 화면. 그리고 A/S 후기까지 참고하셔서 저와 같은 증상이 발생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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