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이야기

놀면뭐하니 싸이월드 BGM 추억 소환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11. 22.
반응형

싸이월드 BGM 추억 소환


얼마 전에 싸이월드의 메타버스 진출 관련하여 포스팅을 하였는데요.

마침 '놀면 뭐 하니'에서 싸이월드 추억 소환 방송을 하더라고요. 싸이월드 세대라면 모두가 공감할 그 시절 싸이월드의 BGM으로 추억 소환하여 함께 추억을 나누고 싶어서 포스팅 준비했습니다.

여러분들의 추억 속 싸이월드 BGM은 무엇인가요?

 

 

'놀면 뭐하니'에 나왔던 추억의 싸이월드 BGM


1. 프리스타일 - Y

프리스타일-와이-Y-싸이월드-BGM
프리스타일 - Y


2004년에 발매된 프리스타일의 Y(Please Tell Me Why)는 특히 여성 보컬의 아련한 보이스 덕분에 그 시절 정말 사랑을 많이 받았던 곡입니다. 이번에 놀면 뭐 하니에서 미주 님도 진짜 잘 부르더라고요. 

프리스타일은 형제 사이인 미노와 지오로 구성된 힙합듀오이고, '감성 힙합'이라는 장르의 선두주자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 노래는 워낙 유명하고, 추억의 노래로 꼽히고 있어서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에서도 소환되었던 곡입니다.

당시 피처링을 맡았던 정희경 님을 16년 만에 재회하여 명장면을 뽑아내기도 하였습니다. 

 

그 시절 싸이월드에는 Y 말고도 프리스타일 노래들이 유명세를 많이 탔었는데요. '수취인 불명'이라는 곡도 유명했습니다.

 

2. 하하 - 키 작은 꼬마 이야기

하하-키작은꼬마이야기-강변북로가요제-무한도전
하하 - 키 작은 꼬마 이야기

이 노래는 무한도전에서 2007년 강변북로 가요제로 나왔던 노래입니다.

작곡가는 유명한 윤일상 님이시고, 강변북로 가요제에서 당시 이 노래가 대상을 받기도 했었습니다. 

 

당시 키 작은 꼬마 이야기의 가사 '넘어지면 또다시 일어나면 되니까 나는 괜찮아 오! 니노 막시무스 카이저 쏘제 쏘냐도르 & 스파르타 죽지 않아 나는 죽지 않아. 오오오 나는 죽지 않아'라는 희망적인 가사도 좋았고, 신나는 리듬이 가사와 함께 조화롭게 이루어져서 인기가 많았던 노래입니다. 무한도전의 인기도 한몫하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3. 리쌍 - 발레리노

리쌍-발레리노-싸이월드-BGM
리쌍 - 발레리노

 

가수 리쌍은 에픽하이와 다이나믹듀오와 대한민국의 힙합을 대중화시킨 힙합 그룹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발레리노는 알리가 피처링 한 곡이며, 사랑을 처음 시작한 남자의 사랑과 이별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노래는 류승범이 출연했던 뮤직비디오가 큰 관심을 받았었는데, 꼭 한번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4. 양정승 - 밤하늘의 별을

양정승 - 밤하늘의별을(feat. KCM, 도누)

이 노래는 작곡가 양정승의 곡으로 KCM와 노누가 피처링한 곡입니다. 이후에 수많은 아티스트들이 편곡하여 내놓기도 했습니다. 해당 노래의 가사 '밤하늘의 별을 따서 너에게 줄래. 너는 내가 사랑하니까 더 소중하니까. 오직 너 아니면 안 된다고 외치고 싶어. 그저 내 곁에만 있어줘 떠나지 말아 줘'라는 로맨틱한 내용이 그 시절의 감성을 잘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그 시절, 우리가 사랑한 싸이월드 BGM

1. 박효신 - 눈의 꽃

 

2004년 11월에 발매한 박효신의 '눈의 꽃'은 임수정과 소지섭이 주인공이었던 '미안하다 사랑한다'의 OST로 유명합니다. 해당 곡은 원래 일본의 아티스트 '나카시마 미카'의 곡입니다. 이 노래는 아직까지 간간히 드라마 또는 CF의 배경음악으로 나올 만큼 지금 들어도 세련된 음악이고, 이 음악은 박효신의 보이스 덕분에 완성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싸이월드의 유튜브에 들어가면 에일리가 부른 버전도 들어볼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2. 이은미 - 애인 있어요

 

해당 곡은 2005년에 발표된 곡으로, 가수 이은미의 대표곡입니다.

최진실의 유작인 '내 생애 마지막 스캔들'의 OST로도 유명합니다. 김범수, 조규찬 등이 리메이크해서 부르기도 했습니다. 그 시절 많은 여성분들이 짝사랑하는 남자와 노래방을 가서 많이 불렀던 노래이기도 하죠. ㅋㅋㅋ

싸이월드 유튜브에서는 정승환이 부른 버전으로도 들어볼 수 있답니다. 

 

이 곡 말고도,

  • 허밍 어반 스테레오 - 하와이안 커플(Hawaiian couple)
  • 모세 - 사랑인걸
  • 한예슬 - 그댄 달라요
  • 더 넛츠 - 사랑의 바보
  • 가비앤제이 - 해바라기 
  • 진원 - 고칠게
  • KCM - 흑백사진
  • 이지 - 응급실 

등등 그  시절 2000년대 유명한 노래들이 많이 있습니다. 

 

 

싸이월드가 정식 오픈하게 되면 또 어떤 BGM들이 우리 추억 속에서 기억되게 될지 기대됩니다.

여러분들이 추억하는 싸이월드의 BGM은 어떤 노래가 있나요?

댓글로 남겨주시면, 저도 그 시절 싸이월드 도토리로 차곡차곡 모았던 BGM노래들로 추억속에 다시 한번 빠져봐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