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이야기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제14대 홍보모델 투표 및 선정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2. 24.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제14대 홍보모델 투표 및 선정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가 2022년 시즌을 앞두고 제14대 KLPGA 홍보모델을 뽑기 위한 온라인 투표를 시작했습니다. KLPGA에서는 골프 팬들과의 소통창구를 위해서 2009년부터 홍보모델을 선발하여 운영하고 있는데요.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의 홍보모델은 어떤 일을 하는지, 역대 홍보모델은 누가 있었는지 등 관련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제 13대 KLPGA 홍보모델
제 14대 KLPGA 홍보모델
온라인 투표 참여 방법 소개
홍보모델 투표참여 이벤트 정보

 

 

 



KLPGA는 2009년부터 골프팬들과의 소통창구를 위하여 홍보모델을 선발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1년 제13대 홍보모델까지 13년간 총 54명의 선수가 선발되었고, 여기에는 KLPGA의 캐릭터 모델인 '케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홍보모델로 선발되면, 동계 봉사활동, 대회장 내 사인회 참석과 유소년 골프 클리닉 등 KLPGA CSR 활동에도 참석하고, 골프 관련 다양한 제작물도 제작됩니다. 코로나 19로 인해서 2020년 2021년은 무관중으로 투어가 진행되었는데요. 이 기간 동안 홍보모델은 KLPGA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서 다양하고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제13대(2021년) KLPGA 홍보모델은?

 

KLPGA 홍보대사 활동


2021년 제 13대 KLPGA 홍보모델은 박현경, 안나린, 유해란, 이소미, 이소영, 임희정, 장하나, 조아연, 최혜진, 한진선, 현세린 등 2021년 시즌 정규투어에서 활동할 총 11명의 선수들이었습니다.
홍보모델은 KLPGA 시즌에 정규투어 시드권을 가진 선수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를 바탕으로 선정되는데, 제13대 홍보모델은 총 투표수 1만 1천여 표로 역대 최다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전년도 대상자는 자동선정되며, 최혜진 선수는 3년 연속 홍보모델 발탁이라는 기록도 세웠습니다.


제14대 KLPGA 홍보모델

 

홍보모델의 후보는 해외투어 등 타 투어 활동 선수 및 은퇴 선수는 제외됩니다.

따라서 이번에 미국 골프대회(LPGA)에 진출하기로 한 최혜진, 안나린 선수는 후보에 없더라고요.

그리고 그동안 G투어(스크린 골프대회)에서 많이 볼 수 있었던 박단유 선수가 1부 투어 선수가 되어서 후보에 이름을 올렸더라고요. G투어에서도 멋진 활약을 보여주었는데,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제 14대 KLPGA 홍보모델 투표 정보

 

  • 투표 기간 : 2022년 2월 24일(목)부터 3월 9일(수)까지
  • 투표방식 : 온라인 투표 (KLPGA 홈페이지)
  • 투표 결과 발표 : 2022년 3월 18일(금) , KLPGA 홈페이지 및 공식 SNS 채널을 통해서 결과 발표

 

2021년 상금순위 1위인 박민지 선수는 자동 선정되어서 투표는 불가하며, 총 78명의 후보가 있습니다. 1인당 5명의 선수들에게 투표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투표를 통해서 결정된 득표순으로 홍보모델이 결정되지만, 선수 개인의 활동의사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내부 규정에 따라 최종 선정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동 득표자가 발생하면 2021년 시즌 상금순위 순으로 결정됩니다. 

 

홍보모델 투표 참여 이벤트

 

이번 제14대 KLPGA 홍보모델 투표에 참여하시는 분들을 위한 이벤트도 있는데요.

KLPGA는 유튜브 채널 '켈피티비'를 운영하고 있어요. 이 채널에 구독/ 좋아요/ 알림 설정을 하고 홍보모델 투표 홍보 영상에 댓글로 자신이 투표한 선수들의 이름과 응원의 메시지를 적어서 올리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에 선정된 당첨자들에게는 선물도 주어진다고 하니, 골프팬들은 꼭 한번 참여해 볼 가치가 있겠죠?

 

 

 

드디어 4월부터 2022년 골프 시즌이 시작됩니다. 

골프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골프 시즌을 정말 오랫동안 기다리셨을 텐데요. 저는 이번 시즌은 필드에 나가서 직접 즐기거나, 골프 중계를 보면서 즐기는 것보다 골프 갤러리로 참석하여 눈으로 직접 선수들을 보는 시간을 간절하게 기다리고 있어요. 홍보모델은 사인회도 개최한다고 하니, 제가 좋아하는 선수들에게 투표해서 사인회까지 노려보려고 합니다.

골프팬들, 대한민국의 여자 골프선수들을 응원하시는 분들은 아주 간단하게 온라인 투표에 참여하실 수 있으니 꼭 한번 투표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