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플루딕 진공 음식물쓰레기통 솔직후기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0. 12. 26.
728x90

플루딕 진공 음식물쓰레기통

안녕하세요, 여러분들^^
여러분들은 음식물 쓰레기 어떻게 처리하고 계신가요?

음식물 종량제봉투로 처리하는 곳에서는 작은 양을 모으고 모아서 비닐봉투가 가득차면 내버리게 되는데, 여름 뿐 아니라 겨울에도 냄새 때문에 처리가 곤란하시죠?

그래서 음식물 쓰레기를 냉동실에 조금씩 보관하면서 버리는 분들도 계실꺼예요. 특히 자취 등을 하시는 1인가구들은요.
하지만, 냉동실에 음식물쓰레기를 넣으면,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냉동실에 퍼질 수 있다는거 아시죠?
좋은방법이 아니랍니다.

 


그렇다고 음식물쓰레기가 생길 때마다 나가서 버리기도 현실적으로 쉽지않구요.
싱크 개수대에 음식물처리기를 설치하는것도 비용도 들고, 불법적인 경우도 않고, 경우에 따라서는 이웃세대에 소음도 발생된다고 해서 저는 꺼려지더라구요.

엠지엠씨 가정용 진공 쓰레기통

그래서 음식물 쓰레기통을 구입했습니다.

처음에는 다이소에서도 구입해보고, 이런저런 제품을 사용해 봤는데, 이 엠지엠씨 가정용 진공 쓰레기통을 구입한 이유는 바로 '진공' 기능 때문이었습니다.

밀폐형 진공 푸시락 기능을 이용해서 부패지연, 해충차단, 냄새(악취)차단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이 가정용 진공 음식물 쓰레기통은 2L,3L 겸용이라 사이즈가 생각보다는 크더라구요.
본체 손잡이 높이까지 146X164X266mm입니다.

저희 동네는 음식물 종량제봉투를 사용하지 않아서, 저는 내부에는 일반 비닐을 씌우는데 플루딕 진공 음식물쓰레기통에는 중형 사이즈의 비닐을 넣으면 충분하더라구요.

구성은 아주 간단합니다.

 

 

플루딕 진공 음식물쓰레기통 안쪽에 있는 봉투링을 분리한 다음, 링 안으로 비닐을 넣고 비닐 끝부분을 접어 봉투링에 고정시켜줍니다.

고정한 봉투링을 본체안쪽에 쏙 넣어줍니다.

봉투링 한쪽이 살짝 안으로 휘어져있는데, 이것은 나중에 봉투링을 쉽게 꺼낼 수 있게 처리한 것입니다.
작은 배려지만 편하게 사용할 수 있죠.

진공 음식물쓰레기통은 뚜껑에 그 기능이 집중되어 있다고 보셔도 무방한데요,

트윈밸브 시스템으로 제작된 뚜껑을 아래로 눌러,
내부의 공기를 빠져나오게 하고, 외부 공기를 차단하여 악취를 차단하고, 진공상태로 부패를 지연시켜주는 원리입니다.

그래서 음식물쓰레기를 넣은 후에는 위에서 아래로 눌러주면서 뚜껑을 닫아주어야하고, 열 때에는 비스듬히 젖혀서 공기를 주입시키면서 열어주어야 합니다.

일단, 장점

첫째, 음식물쓰레기통인 것을 감안하고 보더라도 인테리어를 헤치지않는 깔끔한 디자인이라는 것입니다.

둘째, 손잡이까지 편리하게 있어서 주방에서 사용하기도 편하고,본체를 그대로 들고 나가서 분리수거통에 버리기에도 편리하다는 것입니다. (엘리베이터에서 악취차단되기 때문에 냄새걱정 없음)

셋째, 뚜껑을 닫았을 때 확실하게 악취가 차단됩니다.
근처에 있어도 뚜껑을 닫아놓은 상태라면. 확실히 냄새가 나진 않습니다.

하지만 실제 사용해보니, 단점도 분명히 있었습니다.

진공뚜껑이 들어가는 부분에 공간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를 바로 넣으면, 저 공간에 찌꺼기가 묻기 쉽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 때마다 비닐을 꺼내서 음식물 쓰레기를 넣어주기에는, 또 번거롭고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기본 비닐을 1차로 씌워주고, 음식물쓰레기는 별도 비닐에 넣어서 모으다가 나갈 일 생기면 2차로 보관하는 음식물쓰레기 비닐을 쏙 빼서 버려주고 있습니다.

플루딕 진공 음식물쓰레기통이 진공 뚜껑을 닫으면, 악취가 차단되기는 하지만, 뚜껑을 열었을 때는 악취가 퍼지는 건 어쩔 수 없더라구요.
한번씩 세척하고 뚜껑을 열어 냄새를 빠지게끔 하고 있지만, 진공되는 동안 내부에 냄새가 더 짙게 베이는 점은 단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싼 음식물처리기 또는, 저렴하지만 악취차단 효과가 덜 한 쓰레기통보다는 실제 사용해보니, 더 만족스러웠습니다.

음식물쓰레기통을 찾고 계신 분이 계시다면,
플루딕 진공 음식물쓰레기통 어떠실까요?
제 내돈내산, 솔직후기 참고하셔서 현명한 소비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