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포충기 기능 겸용 스팔라 해충 모기퇴치기 실제 사용 장단점 솔직리뷰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7. 7.
반응형

포충기 기능 겸용 스팔라 해충 모기퇴치기 실제 사용 장단점 솔직 리뷰

 

 

저는 모기가 있어도 잘 물리는 편이 아닌데, 남편이 너무 잘 물리는 스타일이에요.
그래서 평소에 모기를 잡거나, 모기약에 관심이 많은데, 기존에 사용하던 모기퇴치기는 색상도 마음에 들지 않고, 건전지로 사용하는 거라 사용이 불편해서 충전으로 사용 가능한 모기퇴치기를 구입했습니다. 포충기로도 사용이 가능해서 실내뿐만 아니라 캠핑 등 실외에서도 사용가능한 여름필수품 중 하나인 스팔라 모기퇴치기 실제 사용 후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팔라(Sparla) 해충 모기퇴치기 기능 설명


스팔라의 해충 모기 퇴치기


어떤 제품을 구입할까 고민하다가 쿠*에서 제일 인기가 좋은 제품에서 선택한 스팔라의 해충 모기 퇴치기입니다.
(제품 모델명: SP-U2200)
해당 제품은 모기채와 포충기 기능이 모두 가능한 2 in 1 제품이에요.
모기채와 포충기 사용 시 소비전력은 모두 3W입니다. 제품 무게는 400g으로 가벼운 편이며 제품 사이즈는 424(세로)*222(가로)*높이 53mm입니다.

스팔라 해충 모기 퇴치기 구성품


스팔라 해충 모기 퇴치기 구성품은 위 사진과 같이, 설명서와 C타입 충전기, 그리고 모기퇴치기 본체입니다.
충전 어댑터는 별도 구매 제품으로, 저는 집에 어댑터가 있어서 추가 구입하지는 않았습니다.


C타입으로 충전이 가능하며, USB 충전단자 연결 시에는 동작(충전) 램프에 빨간색 불이 들어옵니다.
충전시간은 4시간 풀 충전 시 약 5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건전지를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은 간편하지만 충전시간에 비해서 사용시간이 짧은 점이 단점이라고 생각하고, 포충기 기능으로 사용 시에는 그것보다 사용시간이 더 짧은 편이었습니다.

1,2단 전원스위치 사용모습


전원 스위치는 2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전원 스위치 1단은 모기채로 사용시, 2단은 포충기로 사용시 사용하시면 됩니다.
후기를 보니 1단, 2단 전원스위치 사용이 빡빡하다는 평들도 눈에 많이 뜨였는데요. 저는 이 부분은 아무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스팔라 모기퇴치기 잠금버튼 조절


포충기로 사용 시에는 잠금 버튼을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잠금 버튼을 손잡이 쪽으로 아래 방향으로 밀어서 잠금 해제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잠금 버튼을 내려서 45도 각도로 사용을 원하는 장소에 설치하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잠금버튼 조절 없이 포충기 사용을 위해서 45도 각도로 손잡이를 돌리시면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잠금장치를 풀어놓아도 헤드 부분이 움직이거나 불안정하지 않기 때문에 그냥 평상시에도 잠금해제 상태로 사용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스팔라 해충 모기퇴치기를 포충기로 사용하시는 모습은 위 동영상을 확인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손잡이를 잡고 핸들 각도를 45도로 조절하고, 전원 스위치를 켜면 동작 표시등이 켜지면서 포충기 동작이 시작됩니다. 

 

 

45도 각도로 돌리지 않았을 때에는 포충기 기능이 작동되지 않으며, 헤드 부분에 보라색 불빛(동작 표시 불빛)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후기를 보니 이것 때문에 고장인 줄 아시고 교환하신 분들도 있으시더라고요.

저도 처음에는 불량 제품을 받은 줄 알았습니다. 설명서에도 이 부분은 나와있지 않더라고요.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포충 효과가 떨어지는 느낌을 받으시면 충전을 다시 하셔야 합니다. 

충전 시에는 적색 램프가 점등되고, 충전이 완료가 되면 녹색 램프가 점등됩니다. 

이 모기퇴치기는 충전 중에는 동작이 되지 않습니다. 충전선을 꽂은 채 사용하실 수 없으니 미리 충전해두셔야 합니다.

 

스팔라 모기퇴치기와 기존 사용하던 모기퇴치기 비교

 

오른쪽은 제가 다이소에서 몇 년 전 구입해서 사용하던 모기퇴치기이고, 왼쪽은 이번에 구입한 스팔라 모기퇴치기인데요.

저 녹색이 집에 어디에 있든 너무 눈에 거슬리고, 때마다 건전지를 교체해야 하는 점이 번거롭기까지 하더라고요.

화이트 색상으로 디자인이 이뻐서 이번에 구입한 스팔라 해충 모기퇴치기 제품이 디자인 적으로는 마음에 들었는데요. 

 

 

벽에 붙은 벌레 퇴치기 비교

 

또 다른 특징은, 기존 사용하던 모기퇴치기(왼쪽)는 벽에 모기가 붙었을 때 모기를 잡으려고 하면 손잡이 부분 때문에 벽에 헤드 부분이 완전 밀착이 되지 않아서 모기가 빠져나가 거나 해서 제대로 모기 및 벌레를 잡기 힘들었습니다.

반면에 스팔라 제품(오른쪽)은 헤드 부분이 벽에 완전하게 밀착되어서 벌레가 빠져나올 틈이 없어서 모기 및 해충을 잡기에 효과적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이 제일 만족스럽더라고요. 화이트 색상의 이쁜 모기퇴치기들도 헤드 부분이 밀착되지 않는 디자인이 많았습니다. 이 제품 아니라도 모기퇴치기 구입할 때에는 벽에 완벽 밀착이 되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팔라 모기퇴치기 작동방법 설명

 

스팔라 해충 모기퇴치기를 모기채로 사용할 때에는 손잡이 양쪽에 있는 동작 스위치를 동시에 눌러서 작동시켜야 합니다.

이 부분이 불편하긴 했는데요. 대부분의 모기채들이 요즘은 안전상의 이유로 이렇게 작동을 하더라고요.

금속 전기망이 고압 상태이기 때문에 쉽게 누를 수 있으면 그만큼 위험하기 때문에 이렇게 기능을 넣은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제가 예전 모기퇴치기를 사용할 때 엄마가 제 무릎에 모기가 앉아서 순간 스위치를 누르고 제 무릎에 그대로 모기퇴치기를 작동시킨 적이 있거든요. 그때 얼마나 놀라고 따가웠는지 ㅠㅠㅠ 특히 영유아가 있는 집은 조금 불편하더라도 이런 작동방식의 모기채가 더 유용할 것 같습니다.

 

후기를 살펴보니 캠핑장에 가지고 가서 포충기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불빛으로 1차 유혹시켜서 모기 또는 해충을 잡은 원리인 것 같은데 요즘은 잔디밭에 나가거나 야외활동하시는 분들도 많으니, 무선으로 충전하여 사용하는 스팔라 모기퇴치기 추천드립니다. 

전원 스위치 또는 잠금장치 사용 등 사용에 약간의 복잡함이 있으니 참고하셔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