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총정리

원하는 폰트 쉽게 찾아 사용하는 방법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3. 8. 18.

원하는 폰트 쉽게 찾아 사용하는 방법

 

 

블로그나 유튜브, SNS 등 자신만의 채널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요. 남들과 다르게, 특별하게 자신의 채널을 운영하고 싶다면 썸네일, 자막 등에 사용하는 폰트에도 관심을 가져 보셨을 거예요.

원하는 폰트를 쉽게 찾아 사용할 수 있도록 폰트 쉽게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폰트 쉽게 찾아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저는 BTS 뮤직비디오에 사용한 이 폰트가 궁금했어요.

썸네일을 만들 때 영문이 있으면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폰트를 검색해 보았는데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산돌구름이라고 포털 사이트에 검색을 해주면, 폰트 관련 사이트인 '산돌구름'이 나옵니다.

아니면 편하게 아래 사진을 클릭해 주시면 홈페이지에 바로 연결됩니다.

 

 

2. 홈페이지의 우측 상단 부분에서 폰트 검색 중 사진 모양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반응형

 

원하는 폰트 쉽게 찾아 사용하는 방법

 

AI가 사용자가 궁금해하는 폰트가 있는 사진 또는 그림을 보고 폰트를 찾아주는 기능인데요.

여러분들은 궁금한 폰트가 있는 화면을 캡처해서 드래그하거나 저장 후 업로드하여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3. 제가 찾는 뮤직비디오 속 폰트를 이미지 검색을 통해 검색했더니 위와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유료 폰트, 무료 폰트 모두 검색해 주며, 무료 폰트만 검색하고 싶다면 검색 범위를 조정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는 궁금한 폰트가 무엇이든 다 알아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운영하는 채널들에서 이 방법으로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여러분들도 블로그, 유튜브 등 자신의 채널을 운영하실 때 잘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