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64

마켓컬리 이용해서 쪽파버터로 잠봉뵈르 샌드위치 만들기 쪽파버터로 잠봉뵈르 샌드위치 여러분들은 쪽파버터 아시나요? 원래 유행의 시작은 '딜 레몬 버터' 였는데, 저는 인스타그램의 모스스토리(@mos_story)님의 쪽파버터 레시피를 이용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저는 향신료를 잘 못 먹어서 딜을 이용한 버터는 좀 거부감이 있었거든요. 쪽파버터는 향신료는 일절 들어가지 않고, 버터에 소금, 후추 간을 하고, 쪽파를 썰어 넣어주면 된답니다. 버터의 종류는 상관없다고 해서, 집에 있는 버터를 이용해서 만들었습니다. 종류는 상관없지만 가염버터 라면 소금 간을 생략해주셔도 됩니다. 버터는 상온에서 녹여주세요. 버터를 녹이면서 쪽파를 준비해줍니다. 쪽파는 씻은 후, 키친타월로 물기 제거를 해주고 칼로 잘게 잘라주세요. 저는 소금, 후추 간을 했는데 소금은 많이 넣진 않았.. 2021. 6. 25.
마켓컬리 소이연남 똠얌쌀국수 밀키트 후기 소이연남 똠얌쌀국수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켓컬리에서 구입한 소이연남의 똠얌쌀국수 후기를 남겨볼께요. 저희 부부는 원래도 똠얌꿍을 좋아해서, 이마트에서 피코크 밀키트로 똠얌꿍을 구입해서 먹곤 했었는데, 소이연남은 워낙 태국요리로 유명한 맛집이라 소이연남의 똠얌쌀국수가 엄청 기대가 되더라구요. 태국어로 똠(tom)은 '끓이다'라는 뜻이고, 얌(yam)은 '새콤한 맛'을 뜻합니다. 똠얌쌀국수는 소이연남의 대표 시그니처메뉴인 태국 소고기 쌀국수만큼 마니아층이 두터운 메뉴로, 마켓컬리에서 밀키트로 파는 이 제품은 매장보다 좀 더 자극적으로 현지맛을 구현했다고 합니다. 똠얌쌀국수는 돼지등뼈와 사골로 우려낸 구수한 국물에 태국 고추와 레몬그라스, 갈랑가로 시큼하면서 얼큰한 전통 똠양 특유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2021. 6. 23.
춘천 세계주류마켓과 WAWOO 비스트로 춘천 세계주류마켓 안녕하세요^^ 와인 및 여러가지 종류의 주류를 다양하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춘천 세계주류마켓 소개해드릴께요. 이 곳은 국내 최대규모의 창고형 주류 소매샵이라고 해요. 춘천 세계주류마켓의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월~금 : 10:00 ~ 22:00 토~일 : 09:00 ~ 22:00 저희가 갔을 때는 평일이라 비교적 사람이 덜 붐비더라구요. 근데 주류 좋아하시는 분들께 핫한 공간이라서 늘 인기가 많은 곳이예요. 춘천 세계주류마켓우 주차장이 넓은편이고, 도로에서 접근성도 좋아서 찾아가기가 좋습니다. 이번에 보니, 주류창고를 개조하여 비스트로 레스토랑이 생겼더라구요. 오랫만에 저희가 방문하긴했지만ㅠ 알았다면 차 놔두고 올껄 그랬습니다ㅋ WAWOO비스트로레스토랑은 세계주류마켓에서 .. 2021. 6. 12.
전월세신고제 신고방법과 대상 알아보자 국토교통부가 전월세 신고제가 2021년 6월 1일부터 시행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렇다면 전월세신고제란 무엇일까요? 전월세 신고제는 임대차 시장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임차인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임대차 계약 당사자가 임대기간, 임대료 등의 계약내용을 신고하게 하는 제도입니다. 신고대상은? 전월세신고제의 신고대상은, 신고제 시행일인 6월 1일부터 체결되는 신규 갱신 임대차 계약입니다. 즉, 금액변동 없는 갱신계약의 경우에는 전월세 신고제 신고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그리고 6월 1일 시행일 이전에 이루어진 계약은 신고 대상이 아닙니다. 경기도 외 도지역의 군을 제외한 전국에서 보증금 6천만원을 초과하거나 월세 30만 원을 초과하는 금액의 임대차 계약이 대상입니다. 예외 대상 1. 학교 기숙사는 학교시설로 .. 2021. 6.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