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이야기

퓨어리브 살균빔클리너로 공간을 살균소독해서 쾌적하게 케어하자.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4. 8.
728x90

퓨어 리브 살균 빔 클리너로 공간을 살균 소독해서 쾌적하게 케어하자

 

 

요즘은 주변에서도 코로나 감염이 더 자주 발생하고 있고, 저는 매년 이 맘 때쯤이면 각종 알레르기로 많이 고생을 하고 있어요. 그리고 평소에 청소나 살림에도 관심이 많아서 집안의 살균소독에 더욱더 신경을 쓰고 있는데요.
그러다가 신박한 자외선 살균방식의 공간 살균기를 발견해서 내 돈 내산으로 구입해보았습니다.
퓨어 리브의 살균빔클리너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퓨어리브 살균빔클리너


퓨어리브 살균빔클리너


제가 구입한 퓨어리브의 살균 빔 클리너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100% 사라질 때까지 무료배송으로 진행되고 있었고요. 가격은 69,000원입니다.

요즘 남편 회사에서 동료들이 코로나 양성 판정이 많아지고 있고, 이웃들도 코로나에 감염되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방역에 있어서 예민해지더라고요. 매일 손잡이는 소독 티슈로 닦고 있고, 옷이나 침구류도 가능한 한 매일 세탁을 하지만, 드나드는 현관은 공기가 드나드는 곳이다 보니 공간 살균에 대해서 신경이 쓰였어요.
그리고 저는 매년 이맘때 각종 꽃가루들의 알레르기 때문에 환기도 예전만큼 많이 못하거든요. 그러다 보니 더욱 환기가 힘든 공간들에 대해서 살균소독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UV-C 살균
3단계 살균 모드
99.9% 살균력
원격조종 리모컨으로 작동 가능

 

퓨어리브 살균기클리너 기능


그럼 퓨어 리브 살균기 클리너 기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1. UV-C 자외선 살균
청소로도 잘 죽지 않는 세균들은 150도 이상의 고온에서 1시간 동안 열처리하는 건열 살균법, 100도 끓는 물에서 30분 이상 삶아주는 열탕 살균법, 1 기압 121도씨에서 15~20분간 증기 가하는 증기 살균법, 그리고 UV-C 자외선을 비춰주는 자외선 살균법이 있다고 합니다.
자외선은 햇빛에 포함되어 있는 광선 중 하나인데요. 살균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햇볕에 살균 소독하는 이유인 거죠. 퓨어 리브의 살균기 클리너는 자외선 파장 중에서도 가장 살균력이 탁월한 253.7nm 파장을 사용하여 세균의 DNA 자체를 파괴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은 황색 포도상구균, 녹농균, 장구균, 대장균, 칸디다균, 폐렴균, 살모넬라균에 실험을 하여 국제 연구기관(GDCM)의 99.9% 살균과 항균에 대해서 인증도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국립전파연구원의 전자파 적합인증도 받아서 전자파 걱정 없이 사용도 가능하다고 해요.

2. 3단계 살균 모드
살균기 클리너는 3가지 타이머 옵션 기능이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길게 눌러서 작동을 시작시키는데요. 1단계는 10분/ 2단계는 20분/ 3단계는 30분으로 3단계로 조절하여 작동이 가능합니다.
단계를 선택하고 나면 15초 뒤에 지연 시작이 되고, 살균을 시작하는데요. 전원을 켜고 바로 작동되는 것이 아니라 15초 뒤에 작동이 시작되는 이유는 살균 빔 클리너는 무인 상태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살균빔클리너 리모컨


리모컨은 퓨어리브의 살균빔클리너의 위쪽에 두고 사용할 수 있어요. 디자인적으로도 너무 깔끔하고 이쁘지 않습니까?
저는 리모콘은 따로 보관해두고 그냥 본체만 이용하고 있는데, 이 방법이 개인적으로 저는 더 편리하더라고요.

 

퓨어리브 살균빔클리너 구성품


퓨어 리브 살균 빔 클리너의 구성품은 본체, 리모컨, USB 충전 케이블이 있습니다.
크기는 289.5mm*84.5mm*84.5mm, 무게는 350g입니다. 자외선의 방사 범위는 360도로 10~15㎡입니다.
살균 빔 클리너는 오랜 시간을 하는 것보다 짧게 공간을 조금씩 옮겨가면서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퓨어 리브 살균기 클리너는 배터리를 정말 충전하는데 4시간 정도 소요되고, 완충 뒤에는 30분 모드는 1회, 20분 모드는 2회, 10분 모드는 4회 사용이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완충 후 사용 가능 횟수가 작아서 불편하기도 한데요. 이는 광량이 많고 에너지양이 큰 램프를 사용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완충 후 표시등 3개가 동시에 깜빡거리면 배터리 잔량이 10% 미만이기 때문에 충전 진행 후 사용해주세요.

 

반응형

 

퓨어 리브 공간 살균기 살균 빔 클리너 실생활 이용


제가 실제로 퓨어 리브의 살균 빔 클리너를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제일 많이 신경 쓰이는 부분이 현관이었어요. 택배나 배달음식 등이 들락날락거리고, 신발에 바이러스가 묻어오기도 하니까요. 이전에는 스프레이 형식의 살균소독기를 사용했는데요. 스프레이보다는 저는 자외선 형식의 살균소독이 더 편리하고 좋더라고요.

 

살균기클리너 현관 사용모습


솔직히 구입 전에는 자외선으로 살균소독이 된다고? 하면서 의심했었는데요.
업체에서는 직접 세균측정기를 대여해주고, 직접 소독효과를 확인하라는 자신감도 보여주더라고요.
그리고 작동 후에는 살균소독을 진행한 공간의 냄새부터 좀 다르게 느껴지는데요. 후기들을 보면 젖병소독기 돌리고 난 뒤 맡았던 냄새랑 비슷하다고 합니다. (저는 아이가 없어서 이 냄새는 잘 모르겠지만요^^ 참고해주세요.)

 

살균기클리너 화장실 사용모습

 

매일매일 락스로 화장실 청소하시는 분 계신가요?
깨끗하게 관리하면서 사용하는 편이지만, 매일 화장실 대청소를 할 수는 없잖아요.

특히, 화장실은 장염/ 식중독/ 질염/ 피부질환/ 설사/ 호흡기 질환/ 무좀 등 잠재적 위험이 많은 세균들의 서식지입니다. 그리고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손을 씻고, 샤워하는 일이 이전보다 더 많아지면서 화장실의 살균소독은 더욱 중요한데요. 그래서 저는 살균기 클리너를 매일 1회 이상은 사용해서 공간을 소독해주고 있습니다.

오른쪽은 이번에 호캉스를 가면서 호텔의 화장실을 사용해주기 전에 살균기클리너를 작동시켜 준 모습입니다. 

 

살균기클리너 침구 사용모습

 

그리고 가려움, 끈적함, 피부 트러블 등 집먼지진드기를 퇴치할 수 있도록 침실에도 사용해주고 있는데요.

호캉스 갔을 때 이곳도 조금씩 이동시켜주면서 살균소독을 시켜주고 사용했답니다. 

제가 방문한 호텔은 방역작업을 철저히 하고 있었지만, 한번 더 확인사살해줬다고 할까요?

 

이 외에도 1년 내내 습한 주방과 세탁실(다용도실), 매일 입는 옷을 보관해두는 옷장 등에도 사용해주고 있습니다.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장난감 등에 사용해줘도 좋고,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은 애완용품 등에도 사용해줘도 좋다고 하네요. 

살균기를 이용해주면 좋지 않은 냄새가 제거되고, 살균된 공간의 냄새부터 느껴지는 뽀송하고 쾌적한 느낌 때문에 저는 애용하고 있는데요. 이용하시는 분들은 직접적인 자외선 노출은 피해 주시길 바라고요. (여름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과 동일한 원리) 작동 중인 살균램프는 눈으로 직시하는 것은 조심해주시고, 작동 후에는 가볍게 환기구 작동을 시키거나, 직접 환기는 꼭 진행해주시길 바랄게요. 

물론 자외선 방식의 살균기가 각종 바이러스를 100% 없애주는 것은 아니겠지만, 사용해보니 만족스러워서 구입을 망설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리뷰해보았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