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이야기

마이데이터 핀테크 보안 솔루션 업체 아톤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12. 3.
728x90

핀테크 보안 솔루션 업체 아톤(ATON Inc.)

 

아톤(ATON Inc.)

 

마이 데이터 시장이 열리면서 보안의 문제가 더욱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보안 시장의 확대 기대로 핀테크 보안솔루션 업체 아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톤(ATON Inc.) 소개

 

(주)아톤은 1999년에 설립되어 금융기관을 중심으로 핀테크 보안 및 인증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핀테크 보안 솔루션이란 금융기관 및 핀테크 기업에서 간편하면서도 안전한 금융 거래를 위해 사용되는 보안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반응형

 

신한은행, 하나은행, NH농협, KB국민은행, IBK 기업은행 등 대형 은행과 유수의 증권사 및 관련 금융기관에 안전하고 간편한 보안 인증 솔루션을 제공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내에서의 보안 및 인증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클라우드 기반의 인증 솔루션 'Trustin'을 통해 해외 보안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아톤-전자서명-PASS

 

아톤의 대표적인 서비스인 PASS는 단 3초 만에 빠르고 간편하게 발급하여 이용할 수 있는 전자서명 서비스입니다.

PASS는 통신 3사와 합작하여 진행하고 있는 서비스로 아톤의 보안 저장매체 기술이 적용되어있습니다.

복잡한 비밀번호 대신 PASS앱을 통해 6자리 PIN이나 생체인증으로 전자서명을 수행할 수 있고, 약 200여 개 이상의 기관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2021년부터 개정된 전자서명법의 시행과 마이 데이터 서비스의 영향으로 전자서명 인증서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마이데이터 서비스에서는 금융기관에 흩어져 있는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고 확보하는 과정에서 본인인증에 전자서명 인증서가 사용되기 때문에 아톤의 이와 관련한 실적 성장이 기대됩니다. 

 

주가 및 재무현황

 

 

아톤은 지난 2019년 코스닥에 상장하였습니다.

상장 당시 공모가는 43,000원으로 확정되었었는데, 상장 후 실적이 주춤하다가 오늘자 주가를 보면 많이 회복한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2019년 매출액은 325억까지 증가했다가 지난해 290억 원으로 줄었으나, 2021년 3분기 최고 매출액을 달성하였고, 4분기도 매출 성장이 양호하게 전망되고 있습니다.

3분기는 매출 비중이 높은 핀테크 보안솔루션 매출과 스마트금융 매출 증가에 의한 것이며, 이후에는 신한은행이 금융권 제1호 전자 서명 인증사업자 획득에 대한 수주를 하는 등 여러 관련 사업 논의로 인해 지속적인 매출 증가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대체 불가능 토큰(NFT) 보안 영역 사업 분야 확대

 

아톤은 최근 신규 합작법인 '카르도'를 통해 NFT 관련 보안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 밝혔습니다.

가상자산을 통한 NFT 분야에도 인증 분야가 확대되는데, 아톤은 기술력을 이용하여 시장 선점을 노리고 있습니다.

합작법인 카르도의 서비스 영역은 코인뿐만 아니라 부동산, 미술품과 같이 토큰화 할 수 있는 다양한 재화를 수탁 대상으로 하며, 게임과 엔터테인먼트 등 MZ세대를 표적으로 한 신 금융서비스로 연결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물론 보안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이 금융 관련한 부분이기에 어쩔 수 없는 부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공공기관 및 타 분야 등으로의 사업 확대 및 아톤이 발표한 것처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NFT(대체 불가 토큰)'시장에서의 보안에도 진출하여 '금융권에 치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인식에 대해서 탈피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지금은 마이 데이터 사업자들의 인증사업 인가 수요 확대로 매출이나 실적에 대한 수혜가 기대됩니다. 

아직은 증권 애널리스트들이 예상하는 목표가는 공모가와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고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현명한 투자 하시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 권유 목적이 아님을 밝힙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