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정보이야기

핑거(Finger)회사소개, 목표주가와 독도버스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1. 12. 28.

핑거(Finger)

 

핑거(Finger)

 

메타버스와 마이 데이터의 대표 대장주 중 하나로 꼽히는 B2C 핀테크 전문기업 핑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핑거의 매출실적 및 수주현황, 영업이익 및 주가, 그리고 마이 데이터와 독도 버스 사업에 대해서 알아봐요.

 

 

 

핑거(Finger) 회사소개

 

출처: 핑거(Finger) 회사 홈페이지

 

핑거(Finger)는 개인 고객에게 디지털 금융혁신의 효용을 제공하는 B2C 핀테크 전문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플랫폼(풀뱅킹, 금융포탈, 오픈뱅킹, 글로벌 뱅킹), 솔루션(BIG, Orchestra, 보이스피싱 방지, F-Chain), 수수료(CMS, 빅데이터 중개, 해외송금), 기타 컨설팅 외 등이 있습니다. 

독도 버스로 B2C 사업 확대 기반을 마련하고, 이로 인한 매출 증가 환경을 바탕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관련하여 성장성이 가시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B2C(Business to consumer) 란?

 

B2C란 Business to consumer의 약자로, 기업이 제공하는 물품 및 서비스가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제공되는 거래 형태를 말합니다. 

 

 

핑거(Finger)의 주가는?

 

2021년 12월 28일 종가기준

 

핑거의 주가는 2021년 12월 28일 장 마감 기준으로 25,200원으로 전일보다 4% 하락한 수치입니다.

핑거는 2021년 1월에 상장한 기업이며, 당시 공모가는 16,000원이었습니다.

핑거의 시가총액은 2021년 12월 기준, 2,388억 원이며, 코스닥 434위의 기업입니다.

현재 

 

핑거-기업실적분석
핑거 기업실적 분석

 

기업리포트나 전문가의 투자의견을 보면 아직 매수 관련하여 중립적인 의견을 내고 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의 의견을 취합해보면 2만 원 중후 반대에서 저항을 받고 있지만, 마이 데이터나 독도 버스 등의 사업 확대로 인해서 이 저항선만 뚫어준다면 3만 원 이상의 주가를 예상한다고 하고 있습니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은 투자권유의 목적이 아닌, 단순 정보전달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핑거 매출실적 및 수주현황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핑거 기업정보
출처 : 전자공시시스템 핑거 기업정보

 

핑거는 플랫폼, 솔루션, 수수료 등 품목을 금융기관 및 공공기관에 직접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요 고객사로는 제1,2 금융권과 빅 테크, 통신사, 공공기관, 일반기업 등이 있습니다.

 

1. 플랫폼 사업

2. 솔루션 사업

- 마이 데이터 솔루션 : BIG(Business Information Grabber)/ Open API/ DRM Parsing

- 뱅킹 솔루션 : 오케스트라, 테스트 자동화 툴, 소스코드 검증 및 버전 관리 틀

- 레그 태그 솔루션 : F-VPP(Voice Phishing Protection), 고객투자성향분석 솔루션, 불완전판매 방지 AI 솔루션

- 송금/ 결제 솔루션 : F-Chain, 다모아 가상계좌 솔루션, AML/FDS 솔루션 

 

3. 수수료 사업

- 자금관리/ 수금관리 서비스 

- 송금/ 결제 서비스 : QR간편 결제서비스, 신뢰기반 트러스트송금 서비스, 잔액인증기반 간편결제 서비스 등

- 데이터 중개 서비스 : 건강보험, 국세청, 대법원, 정부 24, 국민연금 등 정보를 취합/ 편집/ 분석하여 제공

- 클라우드 서비스 : Micro Service Achitecthue 기반의 PaaS, SaaS 제공 등

 

 

핑거와 독도 버스

 

핑거는 B2C 사업의 확대를 위해서 자체 메타버스 서비스인 '독도 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독도 버스는 저도 포스팅했었는데요. 간단히 설명하자면, 독도를 메타버스 기반의 가상세계로 구축한 플랫폼입니다.

이 플랫폼을 통해서 소비자(이용자)들은 독도 생활을 체험하고, 게임 및 미션을 수행하는 등 다양한 체험 등의 메타버스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핑거는 NH 농협은행과 서비스 제휴 계약을 통해서 농협의 독도 버스의 1차 서비스가 오픈하는 2022년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간의 플랫폼 내 콘텐츠 운영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갖습니다. 이를 통해 독도버스 내 아이템 거래, 간편 결제, NFT  거래수수료뿐만 아니라 파트너십 광고를 통한 판매 수익, 신탁 수익 등 다양한 수익모델의 발생을 꾀하고 있습니다. 

(독도 버스 서비스에 대해서는 저의 다른 포스팅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핑거는 독도버스 외에도 마이 데이터의 대표적 기업으로도 꼽힙니다.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개인(소비자 또는 이용자)이 본인정보를 관리, 통제하고 이른 신용/ 자산/ 건강 관리 등에 주도적으로 활용하는 것으로 이 과정에서 정보의 주체가 정보 제공자에게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자료 전송 요구권이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이런 마이데이터의 시대가 도래하면서 투자 관점에서는 데이터를 보유한 기업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분석하고 가공하여 서비스할 수 있는 업체에 기회가 열렸습니다. 

 

위의 핑거 기업 정보를 참고하셔서 투자 계획을 세우실 때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