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이야기

피코크 도우룸 라구파스타 생면으로 더 맛있게 즐기자

by 정보퍼주는박꼬마 2022. 6. 9.

피코크 도우룸 라구 파스타 생면으로 더 맛있게 즐기자

 

 

피코크에서 새로운 제품이 나왔습니다.

미슐랭 가이드 맛집으로도 유명한 도우룸(doughroom)의 라구 파스타입니다. 쫄깃한 생면과 진한 라구 소스가 특징인 도우룸의 라구 파스타로 집에서도 레스토랑에서 먹는 파스타의 맛을 그대로 느껴보실 수 있어요. 

 

 

피코크 도우룸 라구 파스타


도우룸은 아티잔 파스타 레스토랑으로 미슐랭 가이드로 선정된 맛집입니다.

피코크에서 도우룸의 인기 메뉴 중 라구 파스타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을 출시했는데요. 개인적으로 파스타 중에 라구파스타를 가장 좋아하기 때문에 더욱 반가웠습니다.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서 진하게 끓여낸 라구 소스와 생면을 급속 냉동해서 쫄깃한 식감을 살려낸 것이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합니다.

 

도우룸 라구파스타

 

피코크 도우룸 라구 파스타는 총 352g이며, 총칼로리는 730kcal입니다. 칼로리는 높은 편이네요. 

저는 사실 도우룸에 직접 방문해본 적은 없는데 생방송투데이, 수요 미식회, 생방송 오늘 저녁 등 방송에도 많이 나와서 실제로 가서 드셔 보신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위 제품의 사진처럼 라구 소스와 생면 페투치네를 볶아낸 파스타입니다.

 

 

도우룸 라구 파스타 조리방법

 

도우룸의 피코크 라구 파스타는 냉동보관 제품입니다. 그러므로 냉동 보관된 상태라는 것을 가정해서 조리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냄비의 끓는 물에 뜯지 않은 상태의 소스를 넣고 약 4분간 데워줍니다.

이때 소스 봉지에 3분 카레처럼 젓가락으로 건져낼 수 있는 작은 구멍이 있기 때문에, 데운 소스는 젓가락으로 건져내주시면 됩니다. 뜨거운 온도에 손이 다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2. 팬 또는 냄비에 종이컵 5컵 분량의 물을 넣고, 물이 팔팔 끓으면 냉동상태의 생면을 2분간 삶아줍니다.

3. 다 삶으면 물을 다 따라내 버리고, 데워서 준비해 둔 라구 소스를 넣고 2분간 더 볶으면서 조리해줍니다.

4. 조리가 완료되면 그릇에 옮겨낸 후, 동봉되어 있는 파마산 치즈를 뿌려서 섞어서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피코크 도우룸 라구파스타 구성

 

피코크의 라구 파스타는 라구 소스, 생면(파스타면), 파마산 치즈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인분의 양인데 양이 적은 편은 아니에요.

저는 미리 해동해두어서 냉동상태로 조리하지는 않았습니다. 저처럼 해동해서 조리하셔도 무방합니다.

 

파스타 생면

 

쫄깃한 파스타 생면은 계란 노른자로 반죽하여 약간 노란빛을 띄더라구요.

노른자 반죽으로 더 고소한 풍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끓는 물에 넣고 젓가락으로 살짝 뒤적여가면서 삶아냈습니다. 면이 두꺼운 편이 아니라 끓는 물에 2분만 삶아줘도 충분하더라고요.

 

 

도우룸 라구파스타 조리하기

 

라구 소스를 넣고 면을 넣어서 섞어주면서 조리해주었습니다.

소스가 풍부해서 바게트 빵이 있으시면 곁들여 드셔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치즈가 많은 스타일의 파스타를 좋아해서 조리하면서 모차렐라 치즈를 추가해주었습니다. 

 

 

완성된 라구 파스타에 파마산 치즈가루를 뿌려서 완성해주었습니다.

솔직히 이렇게 접시에 담으니 밀키트 요리 같지 않아서, 분위기 낼 때나 손님 초대했을 때 만들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피코크 라구파스타

 

라구 소스가 정말 진하게 잘 만들어져서 풍부한 육향도 느껴지고, 파스타 생면에 소스가 잘 베여서 레스토랑에서 먹는 것 같은 맛이 느껴져서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피코크 밀키트들이 거의 다 평균 이상은 하지만, 도우룸의 라구 파스타는 특히 만족감이 크더라고요.

가격은 9천 원이 약간 안되는데, 할인하면 더 가격 메리트가 좋을 것 같아요. 저는 할인하지 않아도 구입해서 먹을 의향이 있습니다. 파스타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구입해서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